홍대 맛집 정보를 올리려 했더니 이런 함정이.OTL
글에다가 각각의 맛집 정보 올린 것을 링크해두어서 그 글들을 올리지 않는 한은 홍대 맛집 지도도 못올라가는 겁니다. 그런 고로 지도에 표시된 것만 차례로 올리겠습니다.
-----------------

밸리 순회를 하던 도중(여행, 음식만 봅니다) 미카야라는 카페가 홍대 쪽에 있다는 글을 봤습니다. 분위기도 괜찮고 케이크 맛도 괜찮은 모양이더군요. 그냥 넘어갈리는 없고, 위치를 찾기 위해 여러 모로 애쓰다가 간신히 찾았습니다. 찾고 나서 보니 의외였던 것은 예전에 검색해서 찾았던 배달형 케이크집이었다는 거죠. 그 때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었으니 그 뒤에 생긴 모양입니다. 홈페이지는 이쪽. 오프 매장 약도는 이쪽을 보시면 됩니다.

홍대 카페 순례(....)를 시작하면서는 주로 홍대 정문을 중심으로 돌았는데 미카야는 방향이 정 반대입니다. SC제일은행 뒤편이니 한 번도 가본적이 없는 길이었습니다. 그래도 찾기는 어렵지 않아서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매장은 생각보다 큰 편이었고 분위기도 괜찮습니다. 사람이 지나다니는 곳은 아니지 않나 했더니 제가 있는 30분 남짓한 시간 동안에도 손님들이 꽤 많이 왔다갔다 하더군요. 메뉴를 보고 뭘 고를까 하다가 베이글 세트와 초콜릿 무스 한 조각을 선택했습니다.

위쪽이 초콜릿 무스(3800원), 그리고 쟁반에 담겨 있는 것이 베이글 세트(6000원)입니다. 그러고 보면 카페 Die의 베이글 세트와는 구성이 다릅니다. 그 쪽은 잼과 크림치즈, 이쪽은 마늘크림치즈에 후추.
어느 쪽이 더 좋은가 물으신다면 그 때 그 때 다르다고 대답할겁니다.

초콜릿 무스. 저 반짝반짝한 자태를 보세요!
아래 시트가 깔리고 초콜릿 무스, 다시 시트, 그 위에 다른 크림(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치즈가 아닐까 추측은 하지만 치즈치고는 향이 약하더군요) 순입니다. 같이 나온 오렌지도 맛있었고요.

초콜릿 무스. 저 반짝반짝한 자태를 보세요!
아래 시트가 깔리고 초콜릿 무스, 다시 시트, 그 위에 다른 크림(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치즈가 아닐까 추측은 하지만 치즈치고는 향이 약하더군요) 순입니다. 같이 나온 오렌지도 맛있었고요.

이쪽도 마찬가지로 오렌지 주스와 커피 둘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커피를 시켰지요.

후식인지 사과도 있었습니다. 뿌려진 소스의 정체는 정확하게 알 수 없었지만 미묘하게 마늘맛이 납니다. 크림치즈를 녹여서 뿌린 걸까요.

크림치즈가 발린 베이글을 가까이서 보면 이렇습니다.
반으로 가른 베이글에 두텁게 마늘크림치즈를 바르고, 그 위에 통후추를 갈아 뿌립니다. 느끼할 수도 있는 크림치즈의 맛을 후추향이 잘 커버하는군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집에서 해먹자니 통후추의 압박이......)



자주 다니는 길과 거리가 멀다는 점만 빼면 다 좋군요. 특히 베이글 세트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홍대 근처에서 케이크 살만한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그래도 이정도 맛이면 용서할 수 있습니다. 다음주 쯤 아는 녀석 생일파티가 있는데 그 때 케이크를 여기서 사가렵니다. 후후훗.


덧. 그러고 보면 홍차 맛있는 집도 찾았고, 쿠키 맛있고 싼 집도 찾았고, 케이크 맛있는 집도 찾았으니 이제는 티타임만 가지면...? (누구 해주실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