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대문에 다녀왔습니다. 정확히는, 남대문의 그릇상가를 잠깐 둘러보고 왔습니다. 대도 E상가였던가요. 그릇 파는 곳이 어딘가 한참 찾다가 보고 왔는데 노리다케 파는 곳과 웨지우드 파는 곳이 서로 마주보고 있더랍니다. 한데 노리다케 쪽만 사람이 바글바글해서 노리다케 가게 아저씨에게 조금 미안하더란...; 양쪽 보니 저도 취향은 웨지우드쪽이었거든요.

웨지우드 가게를 둘러보다가 이거 뭔가 귀엽다라고 생각하고 뒤집어 보니 NIKKO였나, 하여간 일본제더랍니다. 역시 일본 도자기는 분위기가 조금 달라요. 그릇에 따라 조금 어른스러운 분위기도 있지만 그래도 잔 형태는 대체적으로 웨지우드 쪽.

가서 눈에 들어온 것은 프쉬케. 근데 이거 미국이나 영국 홈페이지에서는 없네요. 한국내에서 찾으면 다른 사람의 구입기가 나오긴 하는데 단종인가 싶습니다. 티파니 블루 같기도 하고 F&M 블루 같기도 한 색을 바탕으로 해서 은색으로 라인을 그렸던데 색 때문인지 눈에 확 들어오더랍니다. 거기에 대니 셀레스티얼 플래티넘은 얌전해 보였고요.

가격은 확실히 남대문이 쌉니다. 셀레스티얼 플래티넘이 10만원 정도인듯. 백화점에서는 12만원이었던 것 같은데 말이죠.'ㅂ'


2. 백화점 이야기하니까, 크리스마스 장식은 신세계 본점이 롯데 본점보다 더 마음에 들더랍니다. 신세계 본점은 건물 전체에다가 LED를 깔아 놓고 애니메이션을 상영중이거든요.(...) 이번 신세계 크리스마스 주제가 신데렐라의 크리스마스라는데, ..... 설마하니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신데렐라의 유리구두가 올라간 케이크라든지.ㄱ-
작년인가 올해였나 오즈의 마법사를 테마로 해서 신세계 본점 지하에 있는 케이크 가게들이 하나씩 다 내놓았지요. 하하하. 사 먹진 않았습니다. 어쨌든 어떤 케이크가 나올지 조금은 궁금하네요. 어차피 사진 않겠지만.;


3. 운동 나갔다 돌아올 때, 가장 가슴 벅찬 광경은 역시 하늘입니다. 해지고 어둑어둑한 하늘이 보이는 곳. 건물에 하늘이 가리지 않는 곳. 창경궁 입구 주변은 처마와 하늘과 나뭇가지가 한 번에 보입니다.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을 올려다 보고 있었더니 두근두근하던걸요.
그 외에 가장 좋아하는 광경은 저녁, 해가 지고 깜깜해지는데 반짝반짝 빛나는 건물들. 특히 광화문 사거리에서 남쪽 하늘을 올려다 볼 때가 좋습니다. 사진으로 찍고 싶지만 그 감동은 전해지지 않을테니 그냥 마음에만 담아두지요.


4. 아무래도 송년회는 포기. 같이 가자 했던 분한테는 따로 문자 드려야겠습니다. 어제 61개의 박스를 차곡차곡 쌓아 놓는 작업을 하고 났더니 저녁 스트레칭도 다 못하겠더군요. 거기에 오늘 아침에는 등줄기가 아픈 것이 그쪽 근육이 놀랐나봅니다. 등 운동을 너무 안했어.;ㅂ; 거기에 송년회 전날은 편도 2시간 출장, 토요일 당일 오전 업무 하고 참석해야하는지라 부담이 크죠.=_= 그리고 그 다음주부터 웨이트 트레이닝입니다.
유자는 음....; 정말로 대신 유자를 질러버릴까 싶기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