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고님의 네이버 블로그, 영국의 핸드메이드 생활지 -전통있는 도구와의 삶 - John Seimour에서 트랙백.....

을하려고 했는데 트랙백 주소가 안보이는군요.ㅠ_ㅠ 링크만 걸어둡니다. (나중에라도 주소 알게 되면 즉시 수정을..)




제가 지금까지 교보문고에서 구입한 일본 원서 중에서 가장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했습니다. 엔화 가격을 두고 보자면 이보다 비싼 책도 있었을 겁니다. 당장 생각나는 것만해도 몇 권 있군요. 예를 들면 트리니티 블러드 한정 화보집이라든지 말입니다. 하지만 엔화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환율이 문제입니다.-_-; 이 책이 들어올 때의 환율이 장난 아니었는지 책값이 정말로 무시무시했습니다.

정가가 3800엔 + 세금. 그럼 190엔이 더 붙었을터이니 아마 3980엔 정도였을겁니다. 그리고 이 책에 붙은 교보문고 가격은 69270원입니다. 몇 배 환율인지 계산하기도 무섭군요.
계산할 때 회원 10% 할인을 받아 6만 2천원 가량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 책 때문에 일부러 모아둔 2만 6천원의 적립금을 탈탈 털어쓰니 실제 결재는 36340원이었지요. 하하하.;ㅂ; 책 가격을 보고 정말로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보고 싶던 책이고, 지난 여행 때도 구할 수 없던 책이라 어쩔 수 없었습니다. 아마존에서도 이미 품절이던가요.=_=



책 내용은 속을 보시면 바로 아실텐데, 안을 찍어 놓은 사진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원제는 「Forgotten Household Craft」. 잊혀진 가사 기술이라고 해석하면 될까요. 하지만 책의 내용에 대해서는 일본 번역 제목이 더 잘말해줍니다. 미국 아마존쪽 책 리뷰를 보면 0점짜리라든지 1-2점짜리 평이 있는데 내용이 '실제 가사 기술 등을 소개하는 책인줄 알았더니 아니었다'라는 것이나 '기대하는 내용이 아니었다'라는 것이 많습니다. 제목 때문에 헷갈렸을지도 모르지요.'ㅂ'

책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엠마와 셜리를 그리기 위해 모리 카오루가 참고했을 것 같은 책'이라고 하겠습니다.
녭.;
빅토리안 시대의 가사 도구들이나 소품들, 몇몇 기술(자수라든지..)들을 그림과 글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림은 펜화느낌이고요. 실제 사진도 들어 있습니다. 기대했던 것보다는 그리 상세하지 않은 정보지만 그래도 한 번에 훑어보기는 괜찮을듯합니다. 하드커버에 그림도 괜찮지만 가격이 지나치게 높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네요.=_=
그래도 엠마나 셜리, 초원의 집이나 빨간머리 앤에 등장하는 여러 도구들을 그림으로 직접 볼 수 있을테니 그걸로 만족해야겠습니다.






그러고 보니 빨간머리 앤에 등장하는 매트도 언젠가 만들어 보겠다고 하고는 까맣게 잊고 있었네요.ㄱ-
작은 버전이라도 좋으니 한 번 만들어볼까요.; (그 전에 십자수부터.-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