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만 좋았더라면, 그날 이태원에 간 김에 여기저기 둘러보았을텐데 봄날씨 답지 않게 쌀쌀한 바람이 불어 어딘가 자리를 잡고 수다를 떨자고 의기투합을 했습니다. 그리하여 선택한 것은 P5.
...
라보카도 있고 다른 곳도 있지만 익숙한 곳이 좋다는거죠. 넵;


하우스 딸기라지만 하여간 딸기철이라 관련 상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딸기 1등롤도 나와 있고 딸기를 주제로 한 케이크도 몇 가지 새로 나왔더군요. 하지만 고르고 나서 보니 이거 지난번에 골랐던 겁니다. 어흑; 다른 것으로 골라 먹을 걸 그랬다고 후회했지만 이미 늦었지요.
대신 딸기 라떼는 제대로 시켰습니다. 이것도 한정이라 이 때가 아니면 못 마시잖아요.



딸기 케이크와 푸딩. 푸딩은 이날 오전에 먹었던 나폴레옹의 푸딩과 비교해보기 위해 샀습니다. 무진장 달다라는 것을 절감했고요. 푸딩을 먹고 케이크를 먹으니 단 맛이 안 나더랍니다.




보스턴 파이였을 겁니다. 그 뒤쪽으로 보이는 것은 크림치즈타르트. 크림치즈타르트는 빵쪽에 같이 있습니다. 타르트는 신맛, 단맛, 짠맛이 어우러져 꽤 괜찮았습니다. 구운거라 뻑뻑한 질감도 있었고요. 커피도 좋지만 와인에도 잘 어울리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전 와인을 잘 안 마십니다.; 애초에 술 자체를 잘 안마시지만.;)

보스턴 파이는 타르트가 아니라 파이껍질에, 커스터드 크림과 생크림 등을 번갈아 올려 만듭니다. 그런 고로 이것도 달달하지요. 커스터드 크림이 맛있어서 커피랑 같이 먹으면 잘 어울리겠다 싶었습니다.



이전에도 먹었는데 왜 또 이걸 골랐을까요.-ㅁ-; 그야 이전에 먹었다는 기억을 홀랑 날리고 고르다보니 그런 것이지만 말입니다.




마카롱은 그냥 저냥. 쫄깃한 식감이 강합니다. 사이에는 초콜릿 크림이 발려 있고요. 다 딸기니까 일부러 초콜릿을 바른 것 같은데, 전 초콜릿 크림보다는 딸기 크림쪽이 좋습니다.-ㅠ-
하지만 딸기는 뭔가, 맛이 아니다 싶었습니다. 맛있는 딸기가 아니었어요. 앵두는 새콤하니 좋았지만.




오페라 비슷하게 스폰지 시트와 크림이 번갈아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캐러맬 같은 것을 발랐나봅니다. 쫀득하게 씹히는 달달한 층이 있어요. 중간은 딸기보다는 강한 맛이었다고 기억하니... 크랜베리?



이것이 딸기 라떼.
이렇게 제대로 층을 올리다니, 멋집니다. 다음에 한 번 집에서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집에 우유도 있겠다 얼린 딸기도 있겠다, 재료는 충분합니다.



각도를 바꿔서 한 번 더.
층을 이렇게 내려면 어떻게 부으면 될까요. 거품우유를 붓고 그 위에 갈아 놓은 딸기 주스를? 그럼 딸기 주스가 무거워서 아래로 가라앉을 것 같은데요.


최근 환율이 조금 내림세라 그런지 보덤의 이중 유리컵도 이전보다 가격이 조금 싸진 것 같습니다. 가격 비교를 못했으니 확신은 못하고.; 덕분에 보덤 유리컵에 대한 지름신이 슬그머니 지갑을 두드리고 계십니다. 저 돈 없어요.;ㅁ; 올 여름에 프로젝트 끝나면 그 때 질러드릴테니 조금만 참아주시면 안되나요?; 그 때라면 저 이딸라 접시랑 같이 구입할 수 있을지도 모르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