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협 모임을 가질 때면, 장소 결정은 항상 맛집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번에 어디어디에 맛있는 집이 있는데 거기 가보자라든지 어디에 괜찮은 카페가 있으니 거길 가보자라는 식으로 말입니다. 명동 주변, 특히 남산쪽은 가 본일이 없었지만 괜찮은 레스토랑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는 미리 예약을 잡고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벌써 한 달쯤 전의 이야기인가봅니다. 밀리고 밀려 이제야 올리네요.






찾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3번 출구로 나와 남산쪽 골목으로 올라가는데, 퍼시픽 호텔에서 왼쪽방향을 향해 올라갑니다. 올라가다보면 왼쪽에 전광수 커피하우스가 나오는군요. 거기를 지나쳐 더 올라가면 저쯤인가 싶은 언덕배기에 오른쪽으로 하얀 집이 한 채 보입니다. 길 모퉁이에 있는 작은 건물입니다. 그 앞쪽은 공터가 있더군요. 그래서 모퉁이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예약은 1층으로 잡혀 있었고, 가장 안쪽에 테이블을 붙여 마련해두셨더라고요. 자리에 앉으니 바로 옆에 있는 창문으로 밖이 잘 내다보입니다. 아마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것이 아닐까 싶은 구조였습니다.




앞에 놓인 하얀색 앨범 같은 것이 메뉴판입니다. 런치와 디너의 메뉴가 조금 다르네요. 런치에는 전용 세트도 있으니 그쪽을 시키셔도 좋습니다. 저는 그냥 단품 메뉴로 시켰습니다. 자세한 메뉴는 싸이월드 쪽의 두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http://www.cyworld.com/restaurant_DUBU)




모듬 버섯구이 샐러드입니다.(기억이 안나서 메뉴판 다시 뒤져보고 있...;) 검은색은 발사믹 소스, 그리고 붉은 색의 실 같은 것은 비트였을겁니다. 발사믹 식초랑 구워서 따끈따끈한 버섯이 잘 어울려서 참 맛있었습니다.-ㅠ-




이것은 치즈 퐁듀라는 말에 홀랑 빠져서 주문한 빠네 퐁듀 까르보나라. 근데 소스를 보면 크림을 넣은 것 같습니다. 미국식 까르보나라라고 할까요. 원래의 까르보나라는 훨씬 뻑뻑하지요. 하지만 크림소스도 좋아하니 저는 상관없습니다. 게다가 베이컨이 듬뿍!
퐁듀는 빵을 잘라 뚜껑을 만든 다음 속을 파내고 거기에 치즈를 넣어 녹였더군요. 반 잘라보면 속까지 치즈가 차 있습니다. 아우. 찍어먹는 것보다는 그냥 먹는 것이 좋아요. 거기에 치즈 붙은 빵을 잘라 소스를 닦아 먹으면...-ㅠ-
11000원이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이쪽은 런치 정식인 미뉴에트-수제 햄버거 세트입니다. 긴 접시에 담아 나오는데 세팅이 재미있군요. 9900원인데 음료 포함 가격입니다. 위쪽에 보이는 홍합 껍질은 런치 파스타 정식인 리트에서 나온 거였을 겁니다. 먹는데 바빠 다른 분들 사진은 못 찍었네요.



디너보다는 런치쪽의 만족도가 더 높다고 듀시스님이 제보하셨으니 디너는 일단 두고-저녁을 적게 먹는터라 디터 메뉴는 웬만해서는 도전하기 어렵습니다-_--, 치즈와 파스타가 땡기는 날에 홀랑 홀랑 놀러 나가봐야겠습니다. 봄이니까 남산 산책도 할 겸 말입니다.

여기서 먹고 나서 아래 전광수 커피하우스에 가려고 했더니 자리가 없더군요. 토요일 오후라 그런가, 그래서 아예 명동으로 들어가지 않고 신세계 백화점 푸드코트로 올라갔더랍니다. 핫핫;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