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에 대한 이론으로 이런 것이 있군요.

(생략)
"우리나라에는 동물이 인간에게 주술을 거는 일이 종종 있어. 특히 고양이가 위험해. 어떻게 주술을 거냐면, 자신의 털을 하나, 인간의 음식 접시에 넣는거야. 모르고 이것을 먹은 인간은 고양이에게 홀리는거야. 봐봐. 벨벳의 털이 부엌에 … 굉장하잖아?
(이하생략)

梨木香步(나시키 가호), 「春になったら매を摘みに」, 新潮文庫, 2006

이 글을 읽고 납득했습니다. 과연, 털이 짧든 길든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 고양이 털을 먹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고, 이는 고양이들이 사람을 집사나 하녀로 만들기 위한 주술적인 작업이었던겁니다.
이른바, 고양이_음모론.XML
왜 확장자가 XML인지는 묻지 마세요.-ㅂ-; 저도 모릅니다.


지금 읽고 있는 책입니다. 어제부터 읽기 시작했는데 속도가 잘 붙네요. 하네다 공항 제1빌딩 지하 1층에 서점이 있길래, 혹시 사카키 쓰카사의 「호텔 쥬시」가 있나 싶어 찾았더니 이건 없습니다. 오늘 검색해보니 이 책은 아직 문고로 안나왔더군요. 그냥 신데렐라 티쓰만이라도 사올걸 그랬나 싶지만 이미 나시키 가호를 집어 들었으니 눈 밖에 났더랍니다.
나온지는 꽤 된 책인데 2006년에 4쇄를 찍었습니다. 나시키 가호의 소설이 아니라 수필집이고요. 이전에 영국에서 하숙할 때의 여러 이야기들을 단편처럼 써서 모았습니다. 인용한 구절은 두 번째 이야기에 있었지요. 나이지리아에서 온 소녀가 하숙집에서 기르는 나이 많은 고양이를 무서워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 저렇게 말했더랍니다. 그 뒤 이야기도 조금 더 있지만 그부분은 생략합니다. 중요한 것은 고양이 음모론이니까요.(...)


쓸 거리도 많고 여행 기록에 대한 정리도 필요하고, 지름 목록에 대한 추가 정리도 필요하니 차근차근 하나씩 모아 올리겠습니다. 아마 여행 사진은 다 올라가진 않고 몇 가지 필요한 것만 추려 올리는 식으로 갈겁니다. 여행 관련해서 맨 처음으로 올라가는 글은 여행의 전말기랑 지름 목록이겠지요. 핫핫핫.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