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밀리고 밀린 포스팅입니다. 허허허. 받은 것이 언제적 이야기인데 이제야 글을 올리다니요. 하기야 이것이 그 당시 찍어 올린 밀린 글 중 가장 마지막 것이니 그걸 위안으로 삼겠습니다.

티스토리 달력 사진 응모글이 올라오고 나서 잽싸게 사진 폴더를 뒤져 적당한 사진 몇 장을 골라 올렸습니다. 좋은 화질의 사진도 아니고 해서 채택될 거란 생각은 하지 않았고 그저 응모한 사람 모두에게 준다고 했던 티스토리 달력이 탐났던 겁니다. 탁상 달력은 집에서건 회사에서건 골고루 다 쓰고 있으니까요.

봉인 인증샷은 이름이 떡하니 들어가 있어서 패스.; 그것도 제 이름이 아니라 G의 이름입니다. 왜 G에게 돌려 받았냐 하시면 ... 음, 모종의 잔머리가 있었는데 그 잔머리가 이번엔 통하지 않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건 오프용 이야기이니 넘어가지요.



박스를 열면 이렇게 하얀 봉투가 등장합니다. 박스라고는 해도 단단한 상자형이 아니라 조립형이라 생각보다 얇더라고요. 그냥 봉투에 올거라 생각했는데 파손을 우려해 이중포장을 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봉투는 밀봉하지 않고 티스토리 스티커로 붙여 고정했습니다. 말이 고정이지 실제로는 봉투 재질이 좀 미끄러운 거라 쉽게 떨어지더군요. 봉투 하단에는 다음 로고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로고. 자세히 들여다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MRI ... ... 자기공명영상장치?



열어보면 이렇게 깔끔한 달력이 나옵니다. 오오. 첫장도 티스토리 로고를 살짝 깔았군요. 근데 저 숫자를 보니 글자체는 확실히 다음체.; 전 다음체를 좋아하니 불만은 없습니다.



첫장을 열면 2009년 전체 달력과 함께 작은 플라스틱 판이 들어 있습니다. 훗. 사랑고백을 받아보는 것도 정말 오랜만이라 기분이 좋군요.(...)


일반적으로 탁상달력은 한 면에는 사진이나 그림을 넣고 아래에 작게 달력을 넣고는 뒷면에는 스케줄 달력을 넣어둡니다. 티스토리 달력도 그런 형식인데 꽤 독특한 부분이 보입니다. 사진은 1월 달력. 연휴인 25-27일이 아주 큰 글씨로 박혀 있군요. 회사원들의 심정을 대변하는 멋진 디자인입니다.ㅠ_ㅠb


달력 앞면의 사진도 1월 것만 찍어 보았습니다. 2009년 1월은 구정이 들어 있으니 곱게 차려 입은 한복이 달력, 그리고 그 달의 분위기와도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전체적으로 '달력 사진으로 쓰이지 않을 것 같지만 그 달의 분위기와 잘어울리는 블로그 형 사진'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설명이 이상하지만 보시면 아실겁니다. 시판 달력으로는 절대 찾아볼 수 없는 사진들, 그리고 그 느낌들.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올해는 몇 부 찍었는지 모르겠지만 내년은 그 몇 배로 찍으셔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ㅅ<


모종의 경로-암흑 경로는 아니고;-로 티스토리 달력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쓸지도 즐거운 고민인걸요. 회사에서 쓰기에는 또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입니다. 거실에 하나 더 내놓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작년 탁상달력 관련한 바보짓 하나.-_-
작년 탁상달력에는 음식 레시피를 적어둔 포스트잇이 빽빽하게 붙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 사실을 까맣게 잊고 그냥 폐기 처분했습니다. 훗훗훗. 바보짓도 이정도면 수준급이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