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ail님의 프렌치 토스트 포스팅을 보고는 꼭 해먹겠다고 결심하고 그 다음날 당장 식빵을 사왔습니다. 토요일 저녁 느지막히 식빵을 들고 집에 들어와 하루를 묵힌 뒤 일요일에 해먹었지요. 그런 고로 사진은 지난주 일요일의 것이지만 오늘 점심 때 또 프렌치 토스트를 해먹었으니 설명은 오늘 오전의 것입니다. 훗훗.
그래봤자 사진은 달랑 세장입니다. 굽는 사진이 빠졌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확한 계량보다는 적당한 계량을 선호하는지라 이번에도 그리갑니다. 식빵은 두껍게 썰기 위해 파리바게트의 쫄깃한 이탈리안 식빵을 사왔습니다. 썰리지 않은 통식빵 중 구하기 가장 쉬운 것이 이거더군요. 아니면 마라톤이라는 잡곡빵이라든지 쌀식빵이 있지만 그런 쪽보다는 하얀 식빵이 프렌치 토스트에는 제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니 그리 골랐습니다.
달걀 두 개에 적당량의 우유, 설탕 한 티스푼, 그리고 소금 아주 약간이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번 푹 담가주고는 저 남은 달걀물은 굽는 도중에 식빵 윗면에 조금씩 부어줍니다. 넘치지 않게, 잘 흡수되게 말이지요. 그래도 식빵을 워낙 두껍게 썰어서 완전히 속까지는 스며들지 않았습니다. 다음에는 우유를 더 넣을까 싶다가도 그렇게 되면 식빵이 너무 푹 젖어서 찢어지지 않을까 걱정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의 음료는 감기 때문에 수세미차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따끈하게 구워진 프렌티 토스트 두 장!
기왕이면 메이플 시럽을 곁들이는게 좋은데 시럽이 없습니다. 다음주에 코스트코에 가게 되면 한 통 사올까 싶습니다. 양이 많든 말든간에 한 병 사와서 보관할래요. 끓여서 진한 시럽을 만들어볼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팬케이크에도 메이플 시럽이 빠지면 안되고 말이지요.

팬케이크 도전은 내일 해보렵니다. 메이플 시럽 대신 아마 포도잼을 곁들이지 않을까 싶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