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포스팅은 동생의 선물.

동생이 사온 초코바들은 이미 거의 다 사라지고, 남아 있는 것은 저 음료수 세 캔과 한 병이었습니다. 어제 생협 번개에 나가려는 차에 저게 눈에 들어와서 음료수 두 캔을 챙겼습니다. 한국에서는 구할 수 없을 것 같은 시나본의 캔 두 개였지요. 하나는 에스프레소 앤 크림, 다른 하나가 시나몬 바닐라 라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계천 커피빈 지하 1층에서 저는 카페라떼를 시키고 다른 분들은 아메리카노와 오늘의 커피를 시켜 놓고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판을 벌려 먹자 파티를 시작했습니다.
왼쪽은 마스터님이 사오신 애슐리의 치즈케이크. 세금 포함 9900원이랍니다. 애슐리의 치즈케이크는 명성이 자자한데 이번에 처음 먹어봤습니다. 생긴 것은 시노스지만 타입은 수플레타입이 아닌 단단한 베이크드 치즈케이크. 그것도 지금까지 먹어본 것 중에서 한 손에 꼽을 정도의 맛입니다. 오오오~. 왜 애슐리에 가면 치즈케이크로 봉을 뽑으라고 하는지 확실하게 알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은 키릴님이 사오신 초콜릿 케이크. 파리바게트 것인데 가토 쇼콜라였나, 그 비슷한 이름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호두가 듬뿍 들어있는 단단한 식감의 초콜릿 케이크입니다. 이것도 커피와 잘 어울려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왼쪽에 보이는 것은 패션5의 푸딩. 푸딩도 그날그날 맛이 다른 모양입니다.; 이번에는 바닐라빈들이 다 아래에 가라앉아 있더군요. 뭔가 미묘......

그러고서 한참을 수다 떨다가 문득 눈에 들어온 것이 있었으니 바로 저 캔들입니다. 캔이 크니 다섯이서 나눠먹기도 좋겠다 싶어 다들 컵을 비우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시나몬 바닐라 라떼를 조금씩 따라 마셔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마신 마쟈님의 표정. .... 으으으으으으으으음. 그리고 그 다음으로 마신 저. 한 모금 마시고 나서는 옆으로 쓰러졌습니다. 그리고 키릴님. 표정 참으로 묘했지요.
키릴님은 그 즉시 캔을 들고 성분표를 확인합니다. 300ml가 안되는 저 캔 하나에 설탕이 30g 들어 있습니다. 설탕함량 10%라는 무시무시한 수치로군요. 다들 쓰러진 이유도, "이거슨 설탕으로 사람을 죽이려고 하는 시나본의 음모닷!"이라는 것이었고요. 설탕함량 10%가 감이 안오신다면, 설탕 한 큰술을 컵에 담고 거기에 물 9큰술을 담아 잘 섞어서 녹여 한 모금 드시면 아실겁니다. 욱. 생각만으로도 속이 울렁거립니다. 아무리 괌이 덥다 해도 저건 상상초월인걸요. 미쿸사람들이 모두 그런 입맛을 가진 것은 아니겠지만 시나본에서 저런 것을 당당히 팔고 있다는 것을 보면 음...
게다가 시나몬~만 그런 것이 아니라 에스프레소 앤 크림도 설탕이 30g 들어 있습니다. 맛을 상상하고 싶지 않습니다. 흑흑흑.


집에 캔 하나와 병 하나가 남아 있는데 저것도 따기가 두렵습니다. 90% 이상 버릴 각오를 하고 마음을 가다듬고 도전해보렵니다. 그게 언제가 될지는 저도 모르지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