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pot was broken.

My starbucks Sendai mug is broken.

My left big toe is broken.


and my heart is broken, too.

선호작 해놓고 보는 작품 중 연재 중단 혹은 습작처리 된 작품 목록입니다. 습작 작품은 작가명이 보이지 않아서 블로그에서 재검색하는 과정을 거쳤고요.

해당 목록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160617 0600, 160618 1725, 160701 0853 추가)



둥근보름달. 『드라마틱』.(21)

로맨스.

연재 당시부터 출간 계약이 들어간 작품이라, 유출 사태 후 연재 중단했습니다. 전자책으로 발매 예정이니 그쪽을 기다려야겠네요.ㅠ_ㅠ



가네프. 『핫 플레이스』.(72)

로맨스.

로맨스 콘테스트 대상작이라 습작 전환은 하지 않고, 프리미엄으로 전환됩니다.



mint155. 『비정규직 황후』.(75)

로맨스.

연재 중단 및 내용 삭제. 그리고 출간 예정입니다.



l단자l. 『악녀의 정의』.(131)

로맨스.

출판사와 협의 후, 연재 중단 및 내용 삭제하기로 결정하셨답니다. 현재(160613) 기준으로 전부 삭제되었으며 차기작도 조아라 연재 여부가 불투명 하다는군요.



뜻봄.『꽃으로 피어나』.(60)

로맨스.

유출 목록 확인 후 공지로 올리고 습작으로 돌리셨습니다.



이청cheong. 『도서관에는 마녀가 필요하다』. (91)

로맨스.

습작 예정. 완결이 머지 않았지만 유출 문제가 큰 영향을 주었답니다. 출간 계약 하면서 카스쪽 연재를 위해 출판사에서 조아라 연재를 중단하라고 요청하였지만 지속했는데, 이번 사태로 어렵게 되었다고 하네요. 유출되면 출판사에도 상당한 피해가 되니 말입니다. 상황을 보니 아마도 출간 전, 카스쪽에 연재되지 않을까 추정합니다.



160617 0600 추가


미래나비. 『카리나의 관』.(94)

로맨스.

6월 21일 습작 예정. 출간 계획이 없기 때문에 어찌 될지 알 수 없습니다.ㅠ_ㅠ 조아라 뷰어 보안이 강화되면 돌아오실 가능성이 있겠지만 ... 조아라...(빠드득)



은소로. 『마법사를 위한 동화』.(45)

로맨스.

출간계약 후 연재 중지. 출간 계약이 안되어 있어 그냥 두었다가, 이번에 계약하면서 출판사와 협의 후에 조아라에서의 연재는 중단하신답니다. 연재처를 옮길지의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는군요.

크흑. 조아라....(빠드득)



출판사의 입장에서도 언제건 쉽게 유출될 수 있는 공간에서 연재하는 건 반갑지 않을 겁니다. 아니, 해서는 안 될 일이지요. 조아라가 위기 의식이 손톱만큼도 없는 것 같은데 만약 지금이라도 플랫폼(뷰어) 보안 강화 계획이 있다면 미리 발표하는 것이 나을 겁니다. 이미 작가들의 상당수가 빠져나가고 있으니까요. 완벽한 계획을 발표하는 것보다 앞으로의 계획이라도 발표하는게....

이전의 사과박스 사태를 언급하시는 분도 많은데 그 때는 BL이 주로 빠져나갔지만 지금은 가리지 않고 인재유출이 일어나고 있으니까 더 큰 사태지요.(먼산)





연재 계속 작품.


렘티. 『신데렐라는 죽었다』.(120)

로맨스.



로토스. 『악에 피는 꽃』.(120)

로맨스.


두 작품 모두 일단 연재를 계속하시겠답니다. 다행이네요. 다만 앞으로의 조아라 대처가 관건인데...




160617 0600 추가

윤진이. 『차 한잔 하실래요?』.(139)

로맨스.

출간계약이 되어 있지만 완결까지 연재하신답니다. 감사합니다.ㅠ_ㅠ



이 외에 비선작 작품에도 여럿 습작이 있습니다. 『너 말고 너네 언니』도 그렇고 『레이디 비스트』도 습작으로 전환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노블레스 쪽에도 습작 전환 작품이 있을 테고요.


한 줄 요약: 조아라, 자업자득이다.-_-+



160618 1725 추가

쥬키리아. 『후작 부부 (The marquis couple)』.(165)

로맨스.

출간계약이 되어 있지만 일단 유출파일이 구글 등지에서 확인된 것이 없어 계속 연재하신답니다.>ㅁ<



1600701 0854 추가

리쥬아. 『아나타카』.(83)

판타지.

6월 25일에 공지가 올라왔는데 뒤늦게 알았네요. 출판사와 협의 후 연재 분량을 전부 삭제하셨습니다. 출간 계약된 작품이니...(먼산)



그 와중에 조아라 자유게시판에 폭탄 투하. 하하하. 현재 종이책으로 출간 중이도 카카오페이지에도 연재중인 작품 하나가 인문서적의 저작권 침해를 했습니다. 정확히는 소설 내의 등장인물 컨셉을 실제 있었던 역사적 사실을 일부 변형하여 들고 오고, 그 중 등장인물에 대한 에피소드는 거의 변형 없이 문단 통째로 가져다 썼습니다. 이 사실이 종이책 출간 출판사에 들어갔고, 저작권 침해 당한 출판사와 논의에 들어갔다는데...

-종이책은 출간 정지 및 재고 회수: 해당 권만이랍니다. 다만 이후 책은 출간 예정 없는 듯?

-전자책은 조아라와 계약 상태였는데, 프리미엄에 올라갔던 작품을 도로 내리고, 카카오스토리에서도 유료 페이지에서 내린 상황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조아라 자유게시판의 위클리 베스트를 보시거나.. 『크리스탈 스트릿』이라는 작품을 참조하세요.(먼산)



그렇습니다. 센다이의 명물, 즌다모치의 재료는 술친구인 그 푸른콩. 청대두라고 하기도 하고 푸른대두라고 하기도 하는데 어쨌건 대두의 일종인 모양입니다. 식재는 5-6월. 철원 기준으로 6월에는 심어야 한답니다. 씨앗 구하는 게 늦어서 심는 것도 덩달아 늦었는데, 여름 쯤에는 수확이 가능한 모양이고요.



하여간 이번 식재의 목적은 딱 하나. 과연 이게 즌다모치에 쓸만큼 괜찮은 콩을 키워낼 수 있는가?

술친구가 아니라 쌀친구를 찾는 것이 목적인겁니다. 이 모든 것은 B님의 즌다모치 예찬론에서 출발.. 하지만 전 센다이에 갈 수가 없습니다. 갈 수야 있지만 가는 건 2년쯤 뒤?; 아무리 빨라야 그렇군요. 그래서 그 사이에 직접 만들어 보자는 막무가내식 호기심이...


아세아종묘상에서 한 봉지당 1500원인가 3천원인가에 구입. .. 아마 맞을 겁니다. 아마도.






콩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냥 대두, 콩이예요. 다만 두부 만들 때 쓰는 콩은 누런색인데 이건 푸른빛이 도는 것이 다릅니다.






물에 담가두었더니 대략 일주일만에 이만큼.

근데 주말에는 본가에 오니 물 갈아주기가 어려워서, 날이 갑자기 확 더워질 때 에라 모르겠다 하고 빈 화분에 심었습니다.







주말을 보내고 오니. 어머나. 싹이 잘 올라오네요. 하지만 몇몇만 싹이 올라옴. 그 이유는 차마 여기에 공개할 수 없습니다. 나름의 이유가 있어요.






그 며칠 뒤. 왼쪽편의 큰 녀석은 밭으로 옮겨 심었는데 이식 실패. 그리하여 가운데랑 뒤쪽의 싹 하나만 남았습니다.






쑥쑥 잘 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여름 전에 콩을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맥안지두, 이 청대두가 빨리 자라는 종이라는데 그걸 감안하면 느린게 아닌가 싶거든요. 뭐, 7월까지만 자라줬으면 좋겠는데... 과연? 결론은 한 달 뒤에 나오겠지요. 부디 무럭 무럭 잘 자라주기를. 그 때를 대비해 찹쌀을 확보해야겠습니다. 가만있자, 본가 창고에 분명 찹쌀이 있었는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