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포스와 함께하는 날이지만, 올해는 구입하지 않을 겁니다. 스타워즈 레고를 몇 구입했고 그 중 가장 가격이 높았고 가장 부피도 큰 제품을 집에서 조용히 치웠거든요. 이런 건 사야해!의 충동구매적 관점으로 물건을 구매하면 꼭 이런 일이 생깁니다. 뜯지도 않고 방출하는 일 말이죠.
다행히 이번 스타워즈 사은품은 꼭 가져야 한다는 타입은 아니었던 지라 별 생각 없이 넘어갔습니다. 오늘, 5월 4일 레고 메일링이 날아오기 전까지는요. 메일링에서는 이런 책ㅇ르 소개하더라고요.
레고, 제품번호는 5008878 The Force of Creativity. 가격은 21만원입니다. 7월 20일부터 순차배송된다는군요.
https://www.lego.com/ko-kr/product/the-force-of-creativity-5008878
링크의 설명을 보면 스타워즈 레고 출시 25주년 기념으로 나온 책이랍니다. 25주년이면 90년대 후반부터 나오기 시작했다는 이야기고요. 지금이 2024년이니까요.
총 312쪽이고, 설명은 이렇습니다.
어디에도 공개된 적 없는 아트 스케치와 캐릭터 디자인 등을 비롯하여 제작 프로세스를 가늠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가 알알이 수록되어 있을 뿐더러, 성인을 위한 딜럭스판 소장용 도서에 걸맞은 고품격 케이스까지… 자, 책을 꺼내들고 마치 ‘타임캡슐’을 개봉하듯이 아트 프린트, 팩스 출력본, 새로운 조립 설명서, 그리고 거의 구할 수 없을 정도로 희귀한 1999 장난감 박람회 초대장 엽서의 복제품을 비롯하여 장대한 25주년의 출발점부터 현재와 미래까지를 아우르는 온갖 레고 스타워즈 기념품의 보물상자를 열어보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정리하면 큰 케이스에 스케치, 캐릭터 디자인, 레고의 제작 과정을 수록했고 거기에 조립설명서와 스타워즈 관련 여러 상품들을 모았답니다. 그러니 스타워즈 팬이나 레고 팬에게는 상당히 유혹적이겠지요. 확신이 없는 건 제가 둘 다 아니기 때문입니다. 추측이 그러할 뿐, 어딘가에서는 "저런 제품 주는데, 고급 케이스라고 해도 21만원이라고?"라는 반응도 있을 법 하지요.
사진을 보면 책이 작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한정판으로 제작할 것 같으니 뭐... 수집하는 보람은 있을지도 모릅니다. 50주년 때는 또 다른 무언가가 나오지 않을까요.
오늘이 포스데이라서 행사도 오늘 마지막인듯합니다. 하지만 이 21만원짜리 세트는 스타워즈 레고 구입 금액에는 포함되지 않는답니다. 사은품을 노린다면 다른 제품도 구입해야겠지요. 하지만 사은품 증정 기준 구매금액은 22만원. 만만치 않습니다.
날림으로 글 올려두고...
수미쌍관으로 달아둡니다.
May be forth with you.
아, forth 말고...
May be force with you.
.
포스와 함께하십쇼.(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