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아니고 카카오벤토랍니다. 미리 밝혀두지만 일본에 있는 과자집이고요.
트위터를 돌아다니다가 누군가 올린 링크를 타고 들어가 저 도시락을 발견했습니다. 다행히(?) 겉은 캔이고, 도시락 모양의 사각 통에 초콜릿을 담아 놓은 겁니다. 처음에 보고는 혹시 저 도시락 겉부분도 초콜릿인가 생각했고요. 요즘 자주 보이는 통째로 케이크 같은 제품인가 의심했지요.
https://shop.laterre.com/products/cacao-bento
사진을 보기만 해도 왜 저거 이름이 카카오도시락인지는 알만 하지요.
보기만 해도 짐작이 되는게, 저게 통째로 도시락인거죠. 아 물론 틀은 도시락이 아닌가봅니다. 아마도 캔 같아요. 가격은 3672엔. 설명을 보면 밥 부분은 라이스팝, 그러니까 켈로그에서 종종 보이는 흰초콜릿으로 코팅한 달달한 튀밥 같고요. 거기에 봉봉쇼콜라를 넣어서 매실절임처럼 보이게 만들었답니다. 링크 들어가 보시면 각각의 초콜릿 설명이 자세히 올라와 있고요. 매실절임 같은 봉봉쇼콜라는 라즈베리 가나슈, 망디앙루쥬는 화이트초콜릿과 프람보와즈초콜릿을, 망디앙느와르는 58% 초콜릿을 써서 만들었다고 하고요. 초콜릿 자체도 맛있어 보이지만 G에게 토스했더니 단칼에 거부하더군요. ;ㅠ;
궁금한 김에 들어가 확인했더니 과자점(ラ・テール洋菓子店, 라테르 양과자점)은 도쿄 세타가야 미슈쿠에 있고, 또 다른 매장(フェルム ラ・テール美瑛, 페름(ferme) 라테르 비에이)이 홋카이도 비에이에 있는 모양입니다. 두 매장에서 판매하는 과자의 느낌이 제법 다르네요. 비에이는 뭔가 롯가테이 같은 목가적(..) 분위기라면, 미슈쿠본점 쪽은 화려한 느낌.
https://shop.laterre.com/products/koinobori
홈페이지 들어갔다가 보고서 폭소한 과자입니다. 코이노보리, 잉어연을 형상화한 롤케이크고요. 이건 미슈쿠본점에서만 판매한답니다. 중요한 건 저 가운데 들어간게 뭐냐는 건데... 푸딩이랍니다. 푸딩롤케이크라고요. 이야아; 과일 넣는 건 자주 보지만 푸딩을 넣은건 처음이야!
상품 주소의 뒷부분이 일본어라서 주소가 매우 깁니다. 뒷부분이 상품명이거든요. "店頭受取り-母の日スペシャリテ-フルール". 매장수령-어머니의 날 스페셜리티 프루루. 프루루보다는 후루루에 가까울지 모르지만 어쨌건 어떤 의미인지는 대강 짐작됩니다. 카네이션 꽃잎과도 닮은 저 초콜릿 장식의 이미지일거예요. 색도 그렇지만 맛도 산딸기(framboise, 라즈베리)를 넣었다니 새콤할겁니다.-ㅠ-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싹 도네요.
이 케이크는 어머니의 날 한정으로 나온 거라 판매 기간도 한정이랍니다. 5월 12일까지라니까요. 이런 독특한 케이크 몇만 온라인 상점에 올라와 있고, 아마도 대부분은 오프라인 판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https://shop.laterre.com/collections/all/products/baseball
이런 케이크라든지,
https://shop.laterre.com/collections/all/products/soccer
이런 케이크라든지. 아무래도 축구파보다는 야구파가 제 주변에는 더 많다보니 야구 케이크의 수요가 더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가끔 재미있는 과자들 보면 맛도 궁금하던데, 이쪽은 사진만 봐도 맛있어 보입니다. 상상되는 맛이잖아요.'ㅠ' 기회가 된다면 저 세타가야의 과자집은 가보고 싶네요. 매장에서 파는 케이크도 궁금합니다. 쓰읍.... 기회 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