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음력설을 쇱니다. 그래서 새해의 시작은 양력 1월 1일이 아니라고 강력히 주장하는바, 길게는 입춘까지를 작년 정리의 기간으로 잡아두지요. 나이 먹으면서 리셋버튼이 안눌린다는 이야기를 종종하지만, 그래서 새해를 맞이하고 마음을 가다듬는 기간을 여유롭게, 길~게 두는 겁니다.

핑계라는 건 저도 압니다. 음하하하하하!

 

그래서 새해가 되어도 크게 다를 것 없이 독서보고서를 정리합니다. 2023년의 목록 정리는 설 연휴 전까지 시간 잡고 하..는게 아니라 아마도 이번 주나, 늦어도 다음 주에는 올리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독서보고서 정리해야 23년 목록 마지막 작업이 될 것이고, 그래야 52주 정리를 시작할 수 있을 테니까요. 음, 엑셀파일 작업 미리 해둘걸 그랬나요. 조급하게 할 필요 없이 천천히 해도 되지요.

 

 

차용. 경험치 10만배로 초월급 헌터가 되었다 52~117.

현대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725690

 

경험치 10만배로 초월급 헌터가 되었다

재능 없는 헌터 이지한.어쩌다보니 회귀했는데, 경험치가 10만배라고?

www.joara.com

 

지난주부터 이어보는, 회귀해서 온갖 기연을 획득하고, 거기에 회귀 보정으로 들어온 경험치 10만배를 통해 기연을 더더욱 뻥튀기는 주인공 이야기입니다. 일단 117화에서 멈추고 다른 소설들을 읽기 시작했지만, 아마도 이쪽을 계속 볼 것 같네요. 그게 아니면 카카오페이지 쪽을 손대거나. 새해에는 카카오페이지 캐시도 좀 써야겠지요. 보통 이런 소설에서 등장하는 주인공의 패밀리어 혹은 펫이 가변형이란게 재미있습니다. 메타몽이냐.

 

 

달리카. 복수하다가 발레 천재 1~205.

현대, 판타지, 발레, 경찰, 경영.

https://www.joara.com/book/1695991

 

복수하다가 발레 천재

복수를 하기 위해 예술대 무용과에 들어왔는데.알고 보니 내가 발레 천재였다.

www.joara.com

 

왜 갑자기 보기 시작했는가, 기억을 더듬어 보니 주인공이 가족과 만나는 장면이 읽고 싶어 그랬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읽기 시작했고요. 그 장면 보려고 다시 달리다보니 재미있더라고요. 하지만 본격적으로 재벌 경영 이야기가 시작되면 취향에 안 맞아서 내려 놓게 되고. 나중에 다시 손댈지도 모릅니다.

 

 

 

 

샴록. 델터(DELTOR) 5.

BL, 가이드버스(변형).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9151063

 

1권 읽다가 취향에 안 맞을 것 같아 내려 뒀는데, 결말이 궁금해서 5권만 구입했습니다. 5권 초반부 보니 그간 내내 두 사람의 마음이 엇갈린 모양이고요. 5권은 해피엔딩이니 다행이지만 중간 권을 읽을 용기는 나지 않습니다.

 

 

 

엔나드. 집착광공을 피해 아이를 낳는 방법 외전 2.

BL, 오메가버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30834317

 

오랜만의 외전입니다. 알라딘 BL 새책 목록을 보다가, 책 제목은 익숙한데 표지가 익숙하지 않다 했더니, 새로 외전을 내면서 외전 표지를 바꿨더라고요. 표지의 단란한 가족 모습은 책 속에도 등장합니다.

 

 

 

SANA. 멸망급 빌런들의 선생님 1~18.

현대판타지, 게임빙의, 아포칼립스.

https://www.joara.com/book/1682075

 

멸망급 빌런들의 선생님

“멸망급 빌런이 될 운명인 아이들을 헌터로, 그것도 전설급 헌터로 만든다면 멸망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가만히 있으면 기다리는 것은 그저 처참한 멸망뿐인 세계! 고통에

www.joara.com

 

아포칼립스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게임 개발자이자 CEO로 열심히 일해왔는데, 정신차렸을 때는 그 게임 속의 인물이 되어 있었습니다. 정부와 군이 운영하는 연구소 실험체로, 연구소에서 발생한 사고 후 유일하게 살아남은 인물로요. 게임 시스템과 퀘스트를 통해 탈출하고는 어떻게든 게임을 클리어하는 걸 목표로 삼는 와중에 버림받은 아이들을 발견합니다. 게임 개발에 깊숙히 관여한데다 기억력이 뛰어난 덕에 그 아이들 중 한 명이 나중에 빌런이 된다는 걸 깨닫습니다. 아마도 빌런이 되기 전, 아직 어릴 적에 가족을 잃은 사건이 이것이다 싶어서 둘을 거두어 키웁니다.

게임을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힘이 필요하니 일단 두 아이는 아카데미 입학을, 본인은 아카데미의 교사를 목표로 움직입니다.

제목 그대로 아카데미 속에서 사건들을 해결하고 빌런을 영웅으로 키워내는 것이 목표로 보이네요. 아포칼립스는 취향이 조금 갈리는 터라, 아카데미 입학하는 장면에서 슬며시 내려 놓았습니다. 마음이 헛헛할 때는 아포칼립스가 안 읽힙니다. 흑흑흑.

 

 

과앤. 모든 게 착각이었다 4.

판타지, 로맨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96615010&start=slayer

 

모든 게 착각이었다 4

소설 속 한 장면처럼 흰 쪽배 위에서 그간의 오해와 허물을 풀어내는 두 사람. 분위기에 취해 샴페인을 넘긴 두루아는 그대로 아득한 잠에 빠져든다. “넌 이제 자유야, 두루아.” 두루아가 사라

www.aladin.co.kr

 

집 책장을 정리하다가 이 책 내용이 뭐더라? 싶어서 꺼내들었습니다. 읽으면서 기억이 새록새록.... 무슨 이야기인지 정리하면 내용폭로가 되기 때문에 적으면 안됩니다.-ㅁ-

 

 

미도라시. 두 번 사는 전격계 헌터 1~17.

현대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727113

 

두 번 사는 전격계 헌터

여동생을 잃은 후.15년 동안 앞만 보고 달린 전격계 헌터, 박유진.전격계 헌터로서의 정점에 가까워지던 그는, 어느 날 몬스터에 의해 죽음을 맞이한다.하지만…….-

www.joara.com

 

전격계 헌터로, E급 헌터일 때 유일한 가족인 여동생을 잃었습니다. A급 헌터가 저지른 범죄라 제대로 처벌이 되지 않았지요. 절치부심하여 등급을 올리고 결국 범죄자를 처벌하지만 죽은 여동생은 돌아오지 않습니다. 거기에 게이트는 점점 늘어가고, 결국 몬스터의 손에 죽었을 때, 이상한 이들 앞에 서서 회귀할 기회를 받습니다. 회귀하는 대신 목소리들이 원하는 소원을 나중에 하나 들어주기로 한 것이죠. 아직 동생은 죽기 전이고, 동생이 죽게 된 계기가 된 사건이 일어난 그 날입니다. 아직 E급이지만 회귀한 터라 폼은 S급을 눈 앞에 둔 A급이라, 다시 성장하기로 합니다.

 

주인공의 성장 서사는 좋지만 욕설이 등장하는 장면이나 하렘 분위기가 도는 여러 장면들이 걸려서 내려 놓았습니다.

 

 

텍골. 회귀한 엑스트라가 천재가 됨 1~75

현대판타지, 소설빙의, 회귀.

https://www.joara.com/book/1722833

 

회귀한 엑스트라가 천재가 됨

소설 속에 떨어지고 조용히 살던 김선우.어느 날 소설 속 주인공이 죽었다.“……이걸 나보고 믿으라고?”과거로 돌아왔다.그것도 소설 속에 떨어졌던 첫날로.

www.joara.com

 

소설에 빙의했습니다. 주인공이 따로 있었던 터라, 그 주인공의 서사에 문제가 될까 싶어서 가능한 몸을 사렸는데, 어느 날 그 주인공이 빌런의 손에 죽어버립니다. 엔딩을 보면 돌아갈 수 있을까 생각했지만 그 꿈이 날아갔네요? 그리고 회귀.

회귀 해서는 주인공과 같은 아카데미에 재학하면서는 자신의 성장을 위해 노력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서사가 뒤틀린다면 차라리 소설 속의 여러 암초들을 걷어내는 쪽이 낫지요. 주인공 이성준을 방해하는 빌런과, 비호하는 빌런을 모두 골탕먹이는 방향으로 이야기가 흘러갑니다.

 

다만 주인공이 시스템에게서 포인트를 얻는 방식이 관심을 갈구한다거나 창피한 쪽의 이야기가 많아서 몇 번이고 내려 놓을까 고민했습니다. 게다가 의외로 완결 편 수가 많더라고요. 계속 읽을지 말지 고민중입니다.

 

 

 

은재. 골든 프린트 1~5.(전자책)

은재, 골든 프린트 3~5.(종이책)

현대, 회귀, 건축.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03377158&start=slayer

 

[전자책] 골든 프린트 14 (완결)

디자인이 하고 싶었다.BR 세상을 내가 만든 멋진 것들로 채우고 싶었다.BR 그래서 삼십년 동안, 단 하루도 빠짐없이 같은 꿈을 꾸었고.BR 그렇게 삼십년이 지났을 때, 우진에게 기적이 찾아왔다.BR

www.aladin.co.kr

 

지난 주 중에 TTS로 듣기 시작하다가, 도저히 못참고 전자책을 붙들고 읽었습니다. 그리고는 주말 사이에는 집에서 편안히 있으니 아예 종이책으로 붙들고 읽었고요. 종이책과 전자책이 둘다 있으니 이런 것도 가능합니다. 전자책까지는 5권, 종이책으로는 3권부터 시작해, 5권까지 읽었습니다. 어제 홍백가합전 보면서 5권을 다 읽고는 새해 첫 책으로 6권을 꺼내든 참입니다.

오랜만에 읽으니 부동산 이야기도 다시 보입니다. 다만, 올해 부동산 들어갈까 고민했던 것은 일단 미루기로 했습니다. 새벽에 토정비결 보았더니 신년 운세에 '투자든 뭐든 큰 돈 움직이지 말 것!'이라는 내용이 있어서 깔끔하게 미루려고요. 뭐, 이런 걸 믿냐 싶기도 하지만, 안 봤으면 모를까, 봤다면 신경쓰이니까요. 토정비결 이야기는 다음 글에 따로 써보겠습니다.

 

 

 

1.웹소설
차용. 경험치 10만배로 초월급 헌터가 되었다 1~29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12.21. 기준)(52~117)
달리카. 복수하다가 발레 천재 1~30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7.05. 기준)(1~205)
SANA. 멸망급 빌런들의 선생님 1~39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4.19. 기준)(1~18)
미도라시. 두 번 사는 전격계 헌터 1~249(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12.31. 기준)(1~17)
텍골. 회귀한 엑스트라가 천재가 됨 1~536(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12.28. 기준)(1~75)

2.전자책
샴록. 델터(DELTOR) 5. 블리뉴, 2023, 3900원.
엔나드. 집착광공을 피해 아이를 낳는 방법 외전 2. 이클립스, 2023, 2700원.
은재. 골든 프린트 1~5. 스토리튠즈, 2022, 각 권 3200원.

3.종이책
과앤. 모든 게 착각이었다 4. 블라썸, 2022, 15000원.
은재, 골든 프린트 3~5. 북캣, 2020, 각 권 15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