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이야기 달고 있는지 삼 주 째. 크억. 아직도 통증은 안잡힙니다. 가능한 바른 태도, 가능한 앉아 있지 않기의 노력을 곁들였지만 지금까지의 허리 통증 중 가장 길게 가네요. 흑흑흑. 지난 금요일에 통증이 덜하다며 신나서, 일요일에 실내자전거를 잠시 탔던게 도로 부담을 주었나봅니다. 애플워치의 운동을 하루 빼먹더라도 그냥 넘어갈걸.;ㅂ;
시르베르. 탑의 1층 보스가 되었다 1~30.
현대판타지, 회귀.
https://www.joara.com/book/1710580
현대판타지 중에서 탑을 등반하는 내용입니다. 다만 시작이 조금 많이 독특하더라고요.
탑을 등반하여 마지막 층에 도달하자 탑의 관리자라는 존재들이 등장하여 협박합니다. 자신들처럼 관리자로 일할 것이냐, 말것이냐. 그들과 같은 입장에서 탑을 관리한다는 건 탑이 지구상에 계속 존재한다는 의미지요. 그리고 지구인들은 끊임없이 등반하면서 죽어나갈 것이고요. 그걸 거부하자, 관리자들은 단체로 힘을 써서 그의 이지를 빼앗고는 탑 1층의 보스로 만듭니다. 1층의 보스는 매우 약한 것으로 유명했지요. 작은 스킬 하나만 스쳐도 절명할 정도로 약하기에, 소문을 듣고 온 등반자들은 거리낌없이 보스를 죽입니다. 그러다 어떤 등반자들이 보스를 끌고가 저 멀리 절벽 아래로 던졌고, 바닷 속에 빠진 그는 이상한 구슬을 만나 또 다른 스킬을 얻습니다. 불망각의 스킬을 통해, 그간의 기억을 되찾은 1층의 보스는 이제 도전자들을 상대해 패퇴시키기 시작합니다.
진 등반자들은 1층의 로비로 돌아가 다시 도전을 반복합니다. 하지만 도전자를 쫓아낼 때마다 마나 1을 얻은 보스는 이제 성장하기 시작하며, 1층은 도전자들의 훈련장으로 변모합니다. 그리고 준비가 끝났을 때(1권 후반부;) 1층 보스는 다시 한 번 등반자가 되어 탑을 오르기 시작합니다.
설정이 상당히 매력적이지요. 그래서 더 읽을까 하다가 잠시 다른 소설에 밀렸고, 그리하여 더 읽을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결말 확인하고 생각해볼까요.
김원두. 가족이 많을수록 강해져 1~31.
현대판타지, 회귀, 조련, 마물.
https://www.joara.com/book/1623958
이건 조금 더 읽을 예정이 없긴 합니다.
예전에 재미있게 읽었던 『만렙커피:던전입구점』의 작가란 걸 확인하고 들어갔다가, 30화 가량에서 내려 놓았습니다. 이야기 전개가 썩 취향이 아니더라고요.
유명 길드의 막내 딸과 결혼한 헌터 전준우는 죽기 직전에 아내 선화가 가진 특수 스킬의 생명력 교환을 통해 살아남았습니다. 아내가 자신의 목숨과 사랑하는 남편의 목숨을 바꾼 것이지요. 죽지는 않았지만 대신 아내를 잃은 준우는 선화가 아끼던 반려몬 해피의 스킬 덕분에 회귀합니다. 돌아온 시점은, 첫 번째 가족이었던 말순이가 사망하던 그 날로 말입니다.
회귀한 준우는 F급 헌터입니다. 이전에는 성장이라는 특성이 있어, 조금씩 더 높은 급으로 올라갔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스킬이 하나 추가됩니다. 가장으로서, 가족으로 인정된 이들이 주변에 있으면 더 강해집니다. 그리고 그 가족에는 길들인 반려몬스터도 포함되며, 반려몬스터의 스킬을 빌려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쪽도 꽤 독특한 설정이지만 선화와의 가족 생활이나, 특수 스킬을 가진 데다 회귀 전의 전투 경험치 덕분에 능숙한 헌터로 보이는 준우에게 잘 보이려 애쓰는 길드나 협회의 모습이 썩 좋게 보이지는 않아서요. 더 읽을까 말까 하다가, 『만렙커피:던전입구점』 도 지금 다시 읽으면 걸리는 부분이 여럿 있을 거라 생각하니 그냥 내려 놓게 되더군요. 결말 확인하고 더 볼까 말까 결정하려 합니다.
오툼. 스킬 개량하는 천재 헌터 1~166(완).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714012
훈련학교에서는 상당히 좋은 점수를 받았지만, 측정을 해보니 마나가 1이랍니다. 그리하여 보통 2~3레벨로 진입하는데 비해 1레벨로 시작하게 되었고요. 레벨이 1이니 길드 스카웃은 커녕, 어디 공략팀에 헌터로 들어가는 것은 당연히 무리고 짐꾼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꽤 독특한 스킬이 하나 있습니다. 심안. 그 스킬을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이 스킬사용하는 걸 볼 수 있고 그 스킬을 익힐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더 효율적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은 마나로 더 강력한 위력을 내도록 스킬을 쓸 수 있다는 의미지요. 그렇게 스킬 개량하는 헌터는 유례없는 속도로 성장합니다.
중간중간에 조금 늘어지는 부분이 있지만 주인공이 꾸준히 성장하는 터라 쫓아가긴 했는데... 결말이 이게 맞나 싶은 내용으로 끝납니다. 주인공이 너무 빠른 속도로 강해지는 것도 조금 걸리고요..? 그래도 초반과 중반까지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무엇보다 협회장이 여성인 경우는 손에 꼽을 정도로 적을거예요.
박보율. 성공지향적 가이드 3~6.
BL, 가이드버스, 회귀.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24439268&start=slayer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는 완독했습니다. 훗.
아, 귀엽다~.라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무엇보다 6권의 완결부분을 확인하고 읽은게 재미를 떨어뜨린 것 같기도 하고요. 흑흑. 하지만 종종 중간권에서 전개가 늘어지는 이야기가 있어 확인차 들어갔던 거였죠.
가장 절정에 달하는 부분은 이야기 전개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고립과 생존자의 이야기, 꽉 닫힌 범죄자 및 폭행범 처벌, 그리고 인도주의적(..)이고 인간애가 느껴지는 결말이어서 그랬지요. 독재자를 끌어내리긴 했지만 확실하게 처단 당하지는 않았으니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그건 외전에서 더 나오려나요. 외전권 설마, 더 나오겠지요? 물론 6권의 긴 에필로그 뒤에 외전 몇 편이 있지만 그걸로는 아쉽단 말입니다!
장바누. 기화담연가 3~5.
BL, 가상역사, 조선, 퇴마.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37972225
주기적으로 되돌려 읽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읽으니 좋네요. 장바누님 소설은 주기적으로 다시 읽게 됩니다.+ㅅ+
허리통증으로 한 자리에 오래 앉아 있지 못하다보니 웹소설 수가 확실히 줄었네요. 지난 주말에도 앉아 있다 일어났다를 내내 반복했으니. 다음주는 조금 나아지길 기대해봅니다.ㅠ_ㅠ
1.웹소설
시르베르. 탑의 1층 보스가 되었다 1~254(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10.06. 기준)(1~30)
김원두. 가족이 많을수록 강해져 1~247(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5.23. 기준)(1~31)
오툼. 스킬 개량하는 천재 헌터 1~166(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10.12. 기준)
2.전자책
박보율. 성공지향적 가이드 1~6. 2023, 세트 21600원.(3~6)
장바누. 기화담연가 1~8. 녹턴, 2020, 세트 14400원.(3~5)
3.종이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