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맞이 선물 교환회도 무사히 잘, 열었습니다. 그리고 이 사진의 중요한 점은 저 소환석의 개수입니다. 소환석의 개수가 이 때는 3만 개를 넘었지요. 저 많은 소환석을 꽤 털었으니, 이제 또 보충해야합니다. 이번에 소환석 털었던 건 이 때문이었지요.

 

 

이번에 기존 유료 영입 영웅들을 소환 시스템에 넣었습니다. 불 로잔나와 물 조슈아, 사진에 보이듯 빛 바네사, 대지 나인이 포함됩니다. 계약 영웅의 소환과 마찬가지로, 유료 영입 영웅들의 소환도 잠재력 개방으로 이어집니다. 잠재력 개방 시스템도 이번에 완전히 바뀌는 바람에 최대 5단계까지 강화(..) 가능합니다.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여기에 소환석의 감소 숫자가 나와 있습니다. 맨 위의 사진에는 3만 개 넘었지만, 여기에는 1만 6천개 가량. 지금은 1만 3천개 가량입니다.

 

 

 

불 로잔나와 물 조슈아 모두 강화 성공했고요. 이들 둘을 소환하다보니 얼결에 다른 영웅들도 몇 단계 해방은 했습니다. 가장 잘 쓰는 이들이 불잔나와 물슈아다보니 이들이 우선되었을 뿐. 음, 다음에는 누가 나올지 몰라도, 좋아하는 영웅 중심으로 잠재력 개방을 시도하게되겠지요.

 

라고 생각했는데...

 

9월 26일의 업데이트 공지와 함께 로드 오브 히어로즈 ×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콜라보 이벤트가 올라오면서 잠재력 개방 관련 이슈가 싹 날아갔습니다.(먼산)

 

https://blog-ko.lordofheroes.com/post202309191800-2/

 

[이벤트] 로드 오브 히어로즈 X 코드기어스 반역의 를르슈 콜라보레이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려주시면 간단하게 참여 완료! 콜라보 영웅들의 멋진 모습을 자랑하고, 특별한 선물🎁 받아가세요.

blog-ko.lordofheroes.com

 

 

잠재력 개방과 관련하여, 계약 영웅들은 새로운 잠재력 개방 시스템이 오히려 능력치 하향이라는 트윗이 있었거든요. 한데 그 얼마 뒤에 뜬금없이 올라온 이 콜라보를 보고는 자고 있던 오타쿠들이 모두 들고 일어나 코드기어스를 찾아 말하는 바람에.... 거기에 코기 말고 봉신연의나 은하영웅전설을 콜라보 해달라는 요청도 왕창 몰려들었고요. 그야, 돈이 되어야 콜라보가 되지요...=ㅁ= 적어도 코드기어스는 콜라보한다는 공지가 뜨고 나서 로오히 공식 일본 트위터 계정의 RT가 1천건을 훌쩍 넘어갔단 말입니다. 봉신이나 은영전도 그럴 건가 묻는다면 미묘. 그리고 영입 영웅을 얼마나 둘 것이냐의 문제도 있... 하기야 은영전은 라인하르트와 양웬리만 해도 되긴 하겠죠. 거기에 추가한다면 키르히아이스 정도?;

 

 

 

뭔가 굉장히 성의 없(...)는 설명입니다. 흑의 기사단 총사령관, 불로불사의 마녀, 하얀 기사. 원작에서의 설정을 그대로 들고 왔지만 지금의 영웅 시스템과는 동떨어진 인물들이지요. 그래서 이들 셋이 등장하는 건 환상종 잡기 쪽에서고, 그 때문에 "코드기어스의 등장인물들이 환상종 취급을 당하는 거냐."는 웃음섞인 트윗도 돌더라고요. 그쵸, 때려잡는 귀여운 환상종. 재화를 떨구는 소중한 존재. 그런게 코기 기사들...(...)

 

 

 

현재 한창 키우는 중인 대지 로잔나는 현재 69렙이고 곧 만렙 찍을 겁니다. 그 외에는 빛 뮤만 만렙이 아니기 때문에 7성 초월을 누구 해주느냐로 열심히 고민하던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26일에 추가로 세 기사들이 등장한다면 얘들 6성까지 키우는데도 매우 바쁠 겁니다. 게다가 환상종 이벤트잖아요. 추석이잖아요. 달려야죠. 미리미리 행동력 수급 좀 해두고... 그거야 저금통의 통장 잔고를 털어야 하겠지만, 하여간 미리 준비를 해두고.

소환석을 더 채울까 하다가도, 저 셋은 잠재력 개방을 안 할테니까 그냥 얻는 걸로 끝낼 생각입니다.

 

 

 

아참, 추석 상자들을 모두 털면서 드디어 명성 3천만을 넘겼습니다. 훗. 재화 쌓는데 은근 진심이니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