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들여다보긴 합니다만,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책은 구입비용보다 보관비용이 문제니까요. 읽고서 방출해야하는 책도 한 가득인데, 새 책을 구입하는 건 부담이 될 수밖에요. 게다가 이미 .. 책 정리 안하고 쌓이고 먼지 터는 문제가 발생하...... 이건 모두 제가 게으른 탓입니다. 흠흠.

 

 

그래도 가끔은 들여다보니, 어떤 재미있는 책이 나왔을까 보는 것도 있고요. 최근 펀딩에 참여한 책들처럼 놓치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랭커를 위한 바른 생활 안내서 세트라든지,

https://www.tumblbug.com/gyeonzio2

 

<랭커를 위한 바른 생활 안내서> 첫 공식 단행본

기다리고 기다리던, 랭바서 공식 단행본과 굿즈

www.tumblbug.com

 

내 아이가 분명해 세트라든지.

https://www.tumblbug.com/paranmedia01

 

화제의 로판! 한민트 <내 아이가 분명해> 종이책&굿즈

한민트 작가님의 <내 아이가 분명해> 종이책 펀딩!

www.tumblbug.com

 

홍락훈 초단편소설집이라든지.

https://www.tumblbug.com/dragontax

 

SF와 판타지 장르를 비틀고 전복해 재창조하는 초단편소설집

<죽음과 세금은 피할 수 없다, 드래곤 역시> <잼 한 병을 받았습니다> 홍락훈 SF판타지

www.tumblbug.com

 

텀블벅에서 구매해도 이게 도서, 문화비용으로 처리되는지는 모릅니다. 체크항목이 없었으니 아마도 아닐거라 생각은 하지만요...? 그래서 일반 유통경로로 나오지 않거나, 특별판 세트인 경우에는 텀블벅에서 구입합니다. 같이 나오는 사은품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알라딘에서 구매하지요. .. 하여간.

 

오랜만에 텀블벅 출판에 들어갔다가 재미있어 보이는 책을 몇 발견했습니다. 일단 블로그에 저장해두고, 구입할지는 더 고민해야겠네요.

 

샛열여우 그림책.

 

샛열여우 그림책 표지. 여우가 앞발을 모아 앉아있다.

https://www.tumblbug.com/heatingfox

 

샛열여우 그림책

따스한 여우 이야기

www.tumblbug.com

유화느낌의 포냥포냥한 여우털이 좋았습니다. 샛별도 아니고 샛열인건, 여우가 샛열을 내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여우지요. 샛열을 내는 그 여우를 사람들이 어떻게 대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텀블벅 펀딩 주소를 보면 샛열이 뭔지 이해하실 겁니다. heating fox. 그런 거죠... 발열보다는 샛열이 훨씬 시적이고 동화적이잖아요.

L에게 준다는 핑계로 덥석 집어들까 싶기도. 아. 진짜, 여우 그림이 귀엽습니다.

 

 

 

벨 에포크: 아름다운 시절 1891~1914.

에드워디안 블라우스를 입은 여성의 사례. 손잡이가 긴 양산을 짚고 서 있는 검은 옷차림, 투피스를 입은 여성.

 

https://www.tumblbug.com/bigongsik5

 

벨에포크:아름다운 시절 1891~1914

드레스 시대여, 안녕히!

www.tumblbug.com

설명 없이 도판만 있는 책이지만, 이 시기의 복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구입해볼까 슬쩍 망설이는 중입니다. 로코코 시대의 복식 도판은 예전에 펀딩하는 것만 보고 구입하지 않았는데, 세트 구입도 가능하니 ...... 질러볼까요. 남이 대신 북마크해준 멋진 그림 모음이란 느낌으로. 하하하하.

 

비공식 출판공방의 기존 펀딩 목록

 

부록 포함한 풀세트는 이미 마감되었습니다. 본품인 벨에포크에다가 어떤 책을 추가 주문하느냐에 따라 다른데, 로브 로망띠끄와 라 모드 빠리지엔느 정도. 빠리지엔느는 빅토리아시대라고 해서 궁금한거지, 파리의 복식 유행이 궁금한 건 아닙니다.(...) 엠파이어 실루엣은 취향이 아니고, 로코코도 화려하지만 그닥.....

 

 

서양의 결혼과 관습.

https://www.tumblbug.com/gourmet02

 

로판 창작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자료집 <서양의 결혼 관습>

로판은 결혼에서 시작해 결혼으로 끝나는 법이죠. 서양 21개국의 결혼 관습을 알아보세요.

www.tumblbug.com

1897년에 출간된 서적의 결혼 관습 부분을 중심으로 번역, PDF와 오디오북 형태로 출간한답니다. 서양 21개국의 결혼 관습이니, 로판에서 결혼식 장면을 쓴다면 여기서 참고할만한 내용이 꽤 많겠지요. 궁금은 한데... 데.... 게다가 전자파일 형태로 받으니 나쁘지 않은데, 안 읽고 넘어갈 것 같기도 하단 말입니다. 끄응...

 

 

 

나만의 시크릿 아트북: Scent of Woman.

https://www.tumblbug.com/httpswwwinstagramcomrashmon

 

나만의 시크릿 아트북: Scent of a Woman

18~20세기, 38명의 작가, 250여 점의 명화에서 찾은 아름다움!

www.tumblbug.com

여성이 주인공인 아름다운 명화를 250 여점 골라 뽑은 책이랍니다. 그림들은 모두 다 퍼블릭 도메인이고요. 일단 사진만으로도 눈호강인데, 펀딩 총 금액이 높다보니 달성율도 낮은 편입니다. 책 가격이 높은 것도 이유중 하나일듯하고요. 책만 펀딩해도 38000원. 음... 인쇄 질이 어느 정도일까 궁금하네요.'ㅂ'a

 

 

그리고 더 찾았다가는 진짜 펀딩 시작하게 될까 무서워서 조용히 내려두고요. "**하는 법~"에 대한 책들이 많아서 진력난 부분도 있습니다. 주식하는 법, 웹소설 쓰는 법, 투자하는 법 등등. 그냥, 웃지요..... (먼산)

 

아 그래서.

샛열여우는 구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물이 궁금해서라도..'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