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끝물에 가깝습니다, 아마도. 처서를 지나면 기온이 내려가는 걸 두고 처서 매직이라 부르고, 올해는 그 처서 매직이 없을거란 이야기를 접하고 보니 처서가 언제인가 싶은마음에 봤거든요. 오늘입니다. 근데 처서인 오늘, 창밖은 장마가 오네요. 하하하하.

 

선풍기 상태가 그리 좋지 않아서 새로 하나 장만은 해야겠다라는 생각에 어제 찾아둔 제품이 둘입니다. 하나는 카카오메이커스, 다른 하나는 펀샵에서 찾았지요. 코스트코는 지난 번에 직원 사망 후의 대처가 심히 마음에 들지 않아서 안 씁니다. 앞으로는 네이버쇼핑이나 카카오쇼핑에서 검색해 찾으려고요.

 

 

일단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선풍기는 쪼그려 앉은 것 같은, 선풍기 아래 발이 달려서 야트막한 형태입니다. 침대 위에서 잔다면 키가 큰 성풍기가 좋지만, 저는 바닥에서 자기 때문에 키가 작은 쪽이 좋습니다. 평소에는 탁상 위에 올려서 머리 말리는데도 쓰고요. 이런 형태가 좋은게, 선풍기 날개는 크지만 전체 키는 작아서 보관하기 좋습니다. 목이 길면 슬픈 가전이 선풍기라 생각하거든요. 하하하. 부피가 커서 안 쓸 때의 보관이 쉽지 않으니까요.

이 조건을 맞추는 선풍기는 의외로 적습니다. 날개는 최소 20cm, 키가 작거나, 보관이 쉬울 것. 서큘레이터는 안됨. 탁상에 올려 놓고 쓸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함.

 

 

https://makers.kakao.com/items/100061838

 

무아스 자동회전 아웃도어 무드등 무선 선풍기

이 선풍기의 별칭은 팔방미인

makers.kakao.com

무아스의 자동회전, 무드등, 무선 선풍기입니다. 자동회전이 되고 테두리의 LED가 무드등 역할을 하며 무선으로 이용 가능한 선풍기란 겁니다. 저는 무선보다는 유선을 선호하지만 요즘 나오는 선풍기의 상당수는 무선기능이 있더라고요. USB 단자로 충전하는 선풍기가 많습니다. 소형일 수록 그렇고요.

이름에 아웃도어가 붙은 것처럼, 무선인 이유도 캠핑 나가서 쓰기 편하라고 그런 겁니다. 무드등의 역할도 그렇고요. 옆에 보이는 가방에, 저 선풍기를 분해해서 담을 수 있습니다. 들고 다니기 편한거죠. 가격은 74900원.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현재 주문 가능한 선풍기로 찾은게 무아스 제품이고, 무아스는 펀샵에서도 자주 보았으니 있을 거라 생각하고 찾아봅니다. 그리고 거기서 다른 모델 하나를 더 확인합니다.

 

 

https://www.funshop.co.kr/goods/detail/182205?t=sl 

 

무아스 무선 캠핑 무드등 선풍기 2종 [펀샵]

무아스 무선 캠핑 무드등 선풍기 2종 - (+ 하드케이스) 더위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자유롭게!

www.funshop.co.kr

무아스 무선 캠핑 무드등 선풍기. 위의 선풍기와 닮았지만, 다릅니다. 이쪽은 M과 L의 두 종류가 있고 현재 L은 품절입니다. M은 선풍기 머리 부분 직경이 20cm, L은 28cm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건 30cm 가까이 되니 20cm는 조금 작지요.

 

 

카카오메이커스 제품은 펀샵에도 있지만, 가격은 카카오메이커스가 조금 저렴합니다. 그래서 이 둘을 두고 비교하게 되었고요. 다른 쪽의 사양은 거의 같고, 머리 부분만 차이가 나서 그런지 배터리 사용 효율 등은 작은 쪽이 훨씬 낫습니다. 하지만 20cm는 작아... 저걸로는 스트레칭할 때 바람 날리는데 애로사항이 좀.....;ㅂ;

그것도 써봐야 알겠지만요.

 

 

이 둘 중, 카카오메이커스 제품을 염두에 두고는 어제를 보냈더니, 오늘 아침에 G가 '컬리에 선풍기 많다'고 알려왔습니다. 그리하여 다시 컬리 판매 제품 탐구에 들어가겠다며 이 글을 쓰기 시작한거죠. 커리에서 살지의 여부는 미정입니다. 좋아하지 않는 플랫폼이지만, 상품 모아둔 건 좋으니 여기서 확인을 하고, 그 제품을 다른 쇼핑몰에서 찾아보거나 해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총 45개의 제품이 잡혔고, 이걸 하나 하나 고르긴 어려우니 일단 발뮤다 빼고, 서큘레이터 제외, 목이 길어 슬픈 가전 제외하는 식으로 차근차근 살펴봅니다. 라고 적고 1분만에 정정.

45개라 많을 줄 알았더니 대부분이 스탠드형, 목이 긴 타입입니다. 거기에 목걸이형이나 휴대용인 제품을 빼고, 서큘레이터 빼고 나니 남은 건 몇 안되네요.

 

 

https://www.kurly.com/goods/5119485

 

[플러스마이너스제로] 3D 스몰팬 선풍기 G312 화이트 - 마켓컬리

사방으로 불어 오는 기분 좋은 바람 - Better Life for All. 건강한 식재료부터 믿을 수 있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나와 내 가족이 사고 싶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내일 아침 문 앞에서 만나요!

www.kurly.com

 

이건 서큘레이터지만, 나지막한 키라서 일단 골라봤습니다. 신일 등에서 비슷한 제품을 찾으면 대략 반값 정도로 찾을 수 있군요. 하지만 이건 서큘레이터..=ㅁ= 선풍기 기능보다는 공기 순환이 주 목적이라 바람결이 좀 다르긴 합니다. 집에도 서큘레이터가 하나 에어컨 앞에서 돌아가고 있거든요. 하지만 이건 작고 귀엽다.....=ㅁ=

 

 

 

https://www.kurly.com/goods/1000170698

 

[오아] 라운드 무선 초강력 BLDC 선풍기 - 마켓컬리

판매자 배송 /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 강력한 바람까지! - Better Life for All. 건강한 식재료부터 믿을 수 있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상품까지. 나와 내 가족이 사고 싶은 상품을 판매합니다. 내일 아

www.kurly.com

이쪽은 작고 스탠드고 얇고.. 딱 좋은데, 왜 손이 안가는 거죠.;

 

 

 

 

 

https://makers.kakao.com/items/100061839

 

무아스 무선 캠핑 무드등 선풍기

야외에서 빛을 발하는 선풍기

makers.kakao.com

 

마지막으로,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보고 약간 고민했던 제품 하나더. 이쪽은 가격이 훨씬 저렴합니다. 대신 삼각대가 없고 간단히 거치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크기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일부러 붙였고요.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저렴한 이쪽이 나을지도 모릅니다.

 

 

.. 까지 적고보니 45개 있다던 컬리 선풍기 중 마음에 드는 건 서큘레이터 기능있는 하나 뿐이고.OTL 나머지는 결국 무아스인건가요. 오늘 중으로 구매 여부를 마저 확정해야겠습니다. 흑흑흑.;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