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에 쉬는 날이 끼어 있는 지라 그래도 많이 읽...은 건가요? 5권 완결에 외전 하나 붙은 『스위티, 스위티, 스위티』도 다 읽었으니 말입니다. 지난 주에 판타지 배경 BL을 읽다보니 갑자기 도로 이 소설이 떠올라서 붙잡고 읽었습니다. BL 판타지소설이 읽고 싶을 때 종종 집어 읽게 되더라고요. 무엇보다 빙의한 주인공의 성격 덕분에 둘의 관계가 단단하거든요. 얘들은 헤어지지 않을거라고 생각하며 읽을 수 있다는 겁니다. 우울하거나, 서글프거나 하는 분위기 전혀 없이요.\
그리고 이 글을 준비하는 사이에 원고 마감일을 알리는 메시지가 날아와서 멘붕. 이야아아. 분량도 적지 않은데 그걸 두 배로 양산해야하니 머리 아픕니다. 그러니 서둘러 글을 마무리하고 마감하러 가야겠네요. 지난 주말에 다른 마감 건 하나는 해치운 지라 지금 날아온 원고들만 해결하면 한 고비 넘기는 겁니다. 이것만 넘기면, 다음 마감은 7월 말~8월 초예요!
소쏜. 은퇴 후 귀환한 오빠는 최강 헌터 1~34.
판타지, 차원이동 귀환.
https://www.joara.com/book/1649226
지금 작성하다가 전체 편 수가 200화 넘긴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읽다가 34회에서 내려 놓은 건, 표지의 몽글몽글한 분위기와는 달리 취향에 안 맞는 부분이 있어서거든요. 로맨스 판타지 아닌데 초반부터 주인공에게 적극적으로 프로포즈(..)하는 상단 주인공이 있습니다. 거기에 초반 파워 인플레를 보고 있노라니 후반이 두렵기도 했고요. 34화 전에 드워프와 사춘기 드래곤이 등장합니다. 물론 둘 다 주인공에게 져서 비자발적 계약직 생활중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지구로 끌려가서 모든 업적을 이루고 대단한 헌터가 되었지만, 김민철이 원하는 건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었습니다. 그 곳에서의 인연을 다 끝내고 드디어 돌아왔을 때, 부모님은 이미 돌아가시고 여동생 혼자 어렵게 영지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들끓는 몬스터 때문에 기사들의 콧대가 올라가고, 특별한 소출이 없는 영지에서 기사들을 고용할 돈을 모으는 것도 쉽지 않았기에 영주인 여동생이 내내 고생하더니, 오빠가 귀환하면서 부터는 조금씩 상황이 바뀝니다. 오빠가 너무 강하다보니 차라리 영주 자리를 맡길까도 생각했는데, 포기했습니다. 모든 대화를 물리로 이뤄내는 물리형 영주는 안되죠. 최근 트위터 밈으로도 나왔던 그, 『사이렌』의 군인팀 대화와 비슷한 수준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 말을 안 들으면 일단 주먹부터 들고 보거든요. 뭐, 최강 헌터다보니 주먹 아래서 대항할 인물이 없기도 하지만, 말보다 주먹이 먼저 나가는 상황을 여러 차례 본 여동생은 그냥 영주를 하기로 합니다.
적다보니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다시 읽을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다시 한 번 시도해볼까..?
흑거북. 헌터의 차원 농장 1~55.
현대판타지. 게임요소.
https://www.joara.com/book/1415221
프리미엄 베스트에 올라와 있길래 손을 댔는데, 읽고 보니 예전에 읽었던 소설입니다. 특별한 능력이 없이, 그저 모바일 게임이 특성이었던 헌터가, 게임 만렙을 달성한 뒤에 그 게임 세계-차원 게이트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면서 차원 농장에서 여러가지를 생산하고 판매하며 벌어지는 일입니다. 제작계, 생산계 헌터물에 해당되겠네요.
오브더. 회귀 헌터, 공작가의 막내아들 되다 1~39.
판타지, 차원이동 회귀.
https://www.joara.com/book/1619810
굉장히 잘나가는 공작가의 막내아들이지만, 강한 자만 살아 남는다는 가풍에 따라 능력없는 막내는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차원이동을 당해서 지구에 떨어지지요. 거기서는 헌터로서의 재능을 발휘해 마지막 게이트의 괴물을 처치하고 닫는 것까지 성공합니다. 하지만 그 뒤에 동료들의 배신으로 죽음에 몰리고, 게이트에서 얻은 유물 덕에 회귀하여 차원이동하기 전인 무능한 공작가 막내였을 때로 돌아옵니다.
유물이 준 버프 덕분에 예정보다 성장은 빠루고, 회귀 후 복수할 대상은 자신을 배신하고 죽음으로 몰아 넣은 헌터 동료들입니다. 그러니 차원이동 하기 전까지 하루 빨리 성장할 필요가 있고요. 자신을 괴롭히는 바로 위의 배다른 형에게 카운터 펀치를 날리고 회귀 전의 여러 업적을 빼앗아 오는 건 덤입니다. 회귀 전의 기억은 오래 되었지만 유물의 능력을 통해 예전의 기록을 다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다만 형이 괴롭히는 방식이나 형에게 되갚는 방식이 매우 치졸하여...... 취향에 안 맞았습니다. 누구누구의 몸매는 회귀 전의 동료인 누구보다는 못하다는 식의 이야기가 나와서 내려 놓은 것도 있고요.
신기료. 중고템 거래로 초월 헌터! 1~130.
현대판타지. (재독)
https://www.joara.com/book/1683572
지난 주에 이어서 재독. 뒷 편이 천천히 올라오는게 아쉽기도 하고, 다행이기도 하고. 이러다가 더 못참고 뒷편 다 열어 볼지도 모릅니다.
담적단. 스위티, 스위티, 스위티 1~5, 외전.
BL, 판타지, 차원이동 빙의.
하도 여러 소설을 보다보니 읽은지 시일이 조금 지나면 내용을 홀랑 잊습니다. 그 덕분에 새로운 소설처럼 즐겁게 읽을 수 있었지요.OTL 결말이 해피엔딩이고, 중간에 한 번 틀어졌다는 것만 기억하고 있고 에피소드들은 읽으면서 '아, 이런 내용이었지'라고 떠올리더랍니다. 이야아... 기억력이 왜 이 모양인가요. 하하하하.;ㅂ;
이전에 T님이 주신 동인지 상자에도 있...다고 했는데 아직도 상자를 그대로 모셔둔 상태랍니다. 이번 주말에 기력되면 뜯어야지요.
(최소한 PPT 54장 이상 작업해야하는 원고부터 해두고...)
노벰버. 눈떠보니 시한부 연기 천재 1~46.
현대, 연기, 회귀.
https://www.joara.com/book/1691054
읽다가 포기했습니다. 300화를 넘겨 완결된 걸 보면 나쁘지 않았던 모양이지만, 미묘하게 걸리는 부분들이 여럿 있었고요.
강지훈은 매니저였습니다. 아는 형이 소개시켜준 아르바이트 자리로 로드매니저를 맡았다가, 일머리가 좋은 걸 본 형의 제안으로 본격적으로 매니저 활동을 합니다. 신인배우를 중심으로 여러 배우들을 쫓아다니며 열심히 일해서 배우들의 이름을 알리는데 공헌했지만, 상당한 연차가 쌓였던 때에 맡았던 배우가 마약을 했다는 기사가 뜹니다. 사실이었고요. 문제는 신인배우 때부터 열심히 관리해줬던 이 배우가 '매니저의 강압으로 마약을 했다'고 인터뷰를 했다는 겁니다. 최종적으로 무혐의 판정을 받았지만 이미 회사에서 해직당하고 자신은 '소속 배우에게 마약을 하도록 압박한 매니저'로 찍혔습니다. 그래서 스스로 삶을 마감합니다. 그 끝에서, 자신이 정말로 하고 싶었던 것은 매니저 일이 아니라 자신의 배우들이 했던 연기라고 잠시 생각합니다. 그래서 회귀했지요.
그러나 회귀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회귀한 대신 남은 수명이 180일입니다. 시스템이 주는 여러 퀘스트를 하면 수명이 늘어나지만, 일일퀘스트인 체력단련하면 6시간 늘어나는 꼴입니다. 이번 생은 매니저가 아니라 배우를 선택해서 천천히 나가는데, 연기를 통해 다른 사람들을 감동시키면 수명이 조금 늘어나는 모양입니다. 시간이 없으니 마음은 급하고, 그래서 연기 관련 스킬들을 조금씩 올리며 나아갑니다.
웹소설을 하도 읽다보니 연예계나 방송촬영, 영화나 드라마 제작 등의 이야기도 개략적으로 압니다. 이게 확실한지는 모르지만 여러 종을 읽다보면 공통적으로 나오는 부분이고요. 이 소설은 그런 개연성에서 삐끗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30분 내외의 단막극을 촬영하는 시간이 한 달이란 건 안 맞으니까요. 물론 대형배우가 출연하면서 30분에서 1시간으로 늘었다고 하지만, 그래도 공중파에서 송출파는 단막극 드라마 촬영에 그렇게 많은 시간이 들어갈 가능성은 낮습니다. 단적으로 들어보면 『전천후 연예생활백서』에서 오세진이 출연했던 2화짜리 단막극은 촬영기간이 일주일도 안되었습니다. 합천 촬영소를 사흘인가 빌려서 촬영했다고 나오니까요. 그걸 깨닫는 순간 내려 놓게 되더라고요....
풀드로우. 게임 속 재벌사생아는 천재마총사 1~156.
현대판타지, 게임빙의, 마도공학.
https://www.joara.com/book/1684867
『중고템 거래로 초월 헌터』 읽다보니, 이전에 읽고서는 다음편 더 올라오기를 기다렸던 다른 소설이 떠올라 집어 들었습니다. 이전에 읽을 때는 푸른마탑에서의 사건이 큰 고비만 넘긴 상태였는데, 몇 화 더 읽고 나니 사건이 거의 해결되고 마탑에서 얻을 수 있는 것도 상당히 챙겼더군요. 자, 남은 건 귀환해서 회장이랑 담판 짓는 것이겠지요. 그리고 큰 형에게도 한 방 날리고?
1.웹소설
소쏜. 은퇴 후 귀환한 오빠는 최강 헌터 1~42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3.30. 기준)(1~34)
흑거북. 헌터의 차원 농장 1~20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0.07.20. 기준)(1~55)
오브더. 회귀 헌터, 공작가의 막내아들 되다 1~318(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4.20. 기준)(1~39)
신기료. 중고템 거래로 초월 헌터! 1~141. 조아라 프리미엄. (2023.06.07. 기준)(1~130)
노벰버. 눈떠보니 시한부 연기 천재 1~336(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6.08. 기준)(1~46)
풀드로우. 게임 속 재벌사생아는 천재마총사 1~169. 조아라 프리미엄. (2023.06.09. 기준)(1~156)
2.전자책
담적단. 스위티, 스위티, 스위티 1~5, 외전. , 2023, 세트 18200원.
3.종이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