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의 책으로는 『방주』를 꼽습니다. 앞서 올렸던 글에서도 투덜댔지만, 취향에 안 맞아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는 소설입니다. 하기야, 김은모 씨 번역이라는 점에서 이미 제 취향에서 많이 벗어날 걸 예상했지만, 예의그번역자가 반전이 대단하다고 말했다는데서 호기심을 느끼고 집어 든 것이 패인이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저 소설에 패했습니다. B님이 일본 서평 사이트 여럿을 둘러보면서 나쁘게 말하는 사람이 없다, 다들 반전이 대단하다고 이야기한다는데서 짐작했어야 했습니다. 저는 두 번 못 읽지만, 다른 사람은 반드시 읽어야 하는 무서운 책입니다. 그래요, 나만 당할 수 없지와, 이런 반전도 가능하다와, 이런 결말도 가능하다의 세 가지가 모두 맞아 떨어집니다. 박자, 가락, 화성이 환장의 협업을 이뤄냈으니 꼭 읽으세요. 내용폭로는 안합니다. 이 책은 무조건 시작해서는 끝까지 읽어야 하는 책이며, 중간에 쉬더라도 결말까지는 보세요. 기존의 추리소설을 읽지 않았더라도 문제 없습니다. 추리소설 안 읽는 분이라도 문제 없습니다. 하..... (먼산)
나전. 악기 만드는 음악천재 205~236.
현대, 고전음악(클래식), 환생.
https://www.joara.com/book/1647058
지지난주에 204화까지 읽었고 지난 주에 남은 편을 몰아 읽었습니다. 처음 읽었을 때는 본편만 보았지만, 이번에는 본편 끝까지 다 보고 외전까지도 달렸습니다. 외전의 두 이야기가 재미있더라고요. 특히 슈네의 에피소드가 참 귀엽습니다. 슈네의 각성 계기가 그때라는 것도 쉽게 알 수 있고요.
조별과자. 망나니 음악천재가 되었다 1~18.
현대, 빙의, 음악.
https://www.joara.com/book/1671140
유키 하루오. 방주, 김은모 옮김.
일본소설, 추리, 미스터리.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10624125
평소 욕설은 가능한 안하려고 노력합니다. 속으로 하더라도 겉으로는 내뱉지 않으려 노력하지요. 그리고 이 소설을 다 읽은 뒤, 마지막 문장을 만났을 때 저절로 혀끝에 튀어 올라온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니 始發?"
골든베어. 마지막 생은 천재 배우 1~22.
현대, 판타지, 환생, 연기.
https://www.joara.com/book/1677543
판타지 요소가 들어간 연기소재 소설입니다.
230329 추가.
아니...;; 이 소설 감상 쓴 기억이 없다 싶어서 확인했더니 빼먹었네요.OTL 22화까지 읽고 내려 놓은 것 맞습니다. 하지만 내려 놓은게, 주변 인물들이 모두가 주인공의 팬으로 변모하는 모습이 취향이 아니어서 그랬고요. 내용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니고, 전개가 너무 빠른 것뿐입니다.
판타지 세계에서 오랫동안 살아왔고 많은 걸 겪은 고룡이 사망합니다. 인간과 달리 영혼이 없는 용은 죽으면 그걸로 끝입니다. 다시 태어나는 인간과는 다르지요. 그래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끝을 맞이할 때, 용은 신에게 '인간으로 살고 싶다'는 소원을 빕니다. 그리고 용은 한국의 한 소녀의 몸에서 눈을 뜹니다.
지구에는 마나가 적지만 용으로서의 능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능력을 써서 여기저기 참견하기도 하고, 자신이 빙의하면서 다른 이의 삶을 침해한 건 아닌가 고민하기도 하고, 그러면서 '연기력 매우 뛰어난 아역 배우'로서 활약하게 되지요. 활약은 좋으나, 용이 빙의한 어린아이라는 특성상 아무래도 애가 지나치게 어른스러운게 문제라면 문제지요. 하하하...
시미즈 유우. 녹풍당의 사계절 2.
일본만화, 카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103475685
일본, 정확히는 교토가 가고 싶습니다. 교토에 가면 녹풍당 같은 찻집 많은데! 도쿄에도 있지만, 거기서 찾아가는 것보다는 교토에 가는 쪽이 좋습니다. 기온 근처의 여러 가게들이 그렇잖아요.
이제 한 주에 두 권 정도씩 읽어가면서 10권까지 달리고, 뒷 권 더 구입할 겁니다. 사야될 만화책이 몇 있으니 그건 모아뒀다가 한 번에 구입해야죠.+ㅅ+
동울.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 ~280.
현대, 회귀(?), 아이돌.
https://www.joara.com/book/1631942
지난 주에 읽은 책이 왜 적은가 따져보았지만, 의미가 없군요. 왜냐면, 지난 주 후반에는 또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을 붙들었습니다. 그러니 다른 책의 의미가 없지....;ㅂ; 이번 주에 본편이 아마도 완결될 것 같고요, 외전도 올라온다니 기다립니다. 최윤솔이 그렇게 될 줄은 정말 짐작도 못했어요...;ㅂ;
1.웹소설
나전. 악기 만드는 음악천재 1~236(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0.31. 기준)(205~236)
조별과자. 망나니 음악천재가 되었다 1~20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3.20. 기준)(1~18)
골든베어. 마지막 생은 천재 배우 1~23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3.22. 기준)(1~22)
동울.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이돌의 기술 1~377. 조아라 프리미엄. (2023.03.23. 기준)(기억안남)
2.전자책
...
3.종이책
유키 하루오. 방주, 김은모 옮김. 블루홀식스, 2023, 16500원.
시미즈 유우. 녹풍당의 사계절 2. 대원씨아이, 2017,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