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는 내내 웹소설이군요. 내내 종이책인 주는 없지만 내내 웹소설이거나 내내 전자책인 주는 있다...OTL

 

지난 주 중반에 갑자기 마감 크리티컬이 폭발하는 바람에 다른 책을 읽을 여력이 없었습니다. 라고 적고 보니 아니로군요. 스트레스 푼다면서 시간 날 때마다 신나게 읽어제낀 겁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목록이 나올 수 없어요. 몇몇은 예전에 읽었던 소설을 다시 붙잡았던 거고, 대표표지 말고 위의 표지도 그런 책 중 한 권입니다. 완결 난 모양이지만 완결까지 읽을 것 같진 않고요. =ㅁ= 매번 중간에 멈추고 마는 소설.... 대부분의 경우가 그렇듯 로맨스가 문제입니다. 흔히 썸탄다고 표현하는 장면들은 남자주인공의 매력을 입증하기 보다는 어장관리로 보이는 일이 많아서 그렇거든요. 아예 썸타는 일이 없는 쪽이 취향이기도 하고요. 판타지소설에서 읽고 싶은 내용은 연애담보다는 성장담입니다. 뭐, 『소드 아트 온라인』의 경우에는 예외적이긴 하지만, 여기서도 주인공 키리토의 어장관리(...)건은 썩 취향이 아니란 말입니다. 이쪽은 라이트노벨이다보니 자체 '문법'에도 약간 차이가 있지만요.

 

 

 

 

김퀄. 천재 화가는 두 번 산다 1~83.

현대, 미술.

https://www.joara.com/book/1669354

 

천재 화가는 두 번 산다

성공한 사업가 김승호.두 번째 삶은 포기했던 꿈을 그리며 살고 싶다.

www.joara.com

 

연재중인 소설이라 중간에 잠시 내려뒀는데, 그 사이에 완결이 났습니다. 그래서 다시 읽어볼까 싶어 1편부터 다시 달리다가 끝까지 못 읽고 중간에 내려 놓았습니다. 주인공 주변에서 연애를 두고 훈수 두기 시작하면 내려놓고 싶더라고요. 하하하하하하;

주인공이 잘난 인물이지만 남자인간동료나 남자사람친구로 보는게 아니라 미묘하게 간질한 분위기가 나면 내려 놓고 싶으니, 거참 희한하죠.(먼산) BL은 그렇지 않은데, 판타지나 현대판타지는 읽는 도중에 그런 이유로 내려 놓는 일이 많습니다. 지금 읽고 있는 소설도 그 때문에 중간에 내려놓을 뻔 했거든요.

 

 

 

후회는없어. 딸 바보가 그냥 투자를 잘함 1~13.

현대. 주식투자.

https://www.joara.com/book/1674336

 

딸 바보가 그냥 투자를 잘함

아버지가 밖에서 낳아 온 자식인 주인공 ‘나’자기 자식이 아니지만, 사랑의 욕설과 폭력으로 나를 키운 걸크러쉬 엄마 이것도 대물림이라고 우연히 친 핏줄인 줄 알았던 딸의 D

www.joara.com

탐라(트위터 타임라인)의 모님이, 최근 주인공들은 왜 이혼하면 삶이 피는 거냐며 성토했는데, 애들이 약해서 그렇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이혼을 해야 기를 펴고 사는 인간이면 이혼하기 전에는 기가 눌렸다는 거잖아요. 그런 의미에서 약하다는 의미고요.

다른 방향에서 보면 운세나 팔자가 이혼 후에야 핀다는 건, 부인에게 그 전의 불행에 대한 책임을 돌리는 걸로 보입니다. "나도 이혼하면 팔자 펼 수 있어!"라는 소리가 들리는 듯합니다.(먼산)

 

어쨌건. 이 소설도 내용이 궁금해서 들어갔다가 13화 만에 내려 놓았습니다. 결혼을 했는데, 딸도 있는데, 자신이 투자한 후배네 회사에서 유전자 검사를 해봤더니 딸과 친자관계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배우자를 붙들고 확인했더니 이혼장을 날리고 사라지네요. 아예 처가가 모두 연락을 끊었습니다. 그랬는데, 사랑으로 키운 이 딸은 아빠에게만 말을 하는 선택적 함묵증이라 더더욱 뗄 수가 없고요. 그렇게 품은 따님이 예언적 능력을 가진 덕에 주가에 영향을 주는 여러 사건들에 앞서 투자가 가능합니다. 13화 초반부에 등장한 투자 건은 수에즈 운하 화물선 좌초 사건이었고요. 그 뒤에는 백신 개발 관련 이야기가 등장한터라 조용히 내려 놓았습니다. 투자 관련 소설은 자주 손 대는데, 읽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바다. 던전에서 식당합니다 1~53.

현대판타지, 귀환. 요식업.

https://www.joara.com/book/1673895

 

던전에서 식당합니다

다른 헌터들이 몬스터와 싸울 때, 나는 던전에서 요리를 한다

www.joara.com

던전 안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해 안쪽의 공간에 F급 헌터가 갇혔습니다. 한 달 만에 구조대에게 구출된 헌터는 건강한 모습으로 가족에게 돌아갑니다. 로 시작하는 이야기고요. 한 달 동안 갇힌 공간에 있었던 헌터가 건강한 모습이었던 건, 그게 한 달이 아니라 50년이었고, 그 사이 저 건너편의 다른 차원에 가서 초월자가 되었다가 돌아와 그렇습니다. 저쪽에서 보낸 시간은 50년이었지만, 그 사이 지구의 시간은 겨우 한 달이 흐른 거였죠.

초월자가 되어 그 던전을 통해 다른 차원과도 연결이 가능하게 되다보니 들어왔던 던전은 닫아버리고 그 안에 아무 던전이나 연결 가능하게 하여 작은 식당을 엽니다. 유일한 가족인 동생에게는 헌터일 그만두고 음식점에서 일한다고 말해두고요. 그렇게 던전 내에서 식당 영업하면서 재각성 인정 받으면서 다른 길드와 높은 연봉으로 계약하고 .... 등등의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하. 갑자기 뜨끈한 멸치국수 한 그릇 땡기네요.;ㅠ;

 

조아라에서 초반 연재되던 다른 던전 식당들 이야기도 찾아보고 싶고, 예전에 보았던 다른 던전 영업 식당이 보고 싶어서 집어든게...

 

 

흙색. 던전 쉼터 1호점 1~13.

현대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626054

 

던전 쉼터 1호점

던전 돌기 힘드시죠? 쉼터에서 쉬다 가세요~<메뉴판>담배 10,000원김밥 5,500원라면 5,500원커피 3,000원

www.joara.com

던전 쉼터 1호점. 이쪽은 던전 내 영업은 아니고, 주변 지역의 던전에 무작위로 연결되는 통로가 생기는 겁니다. 그 덕분에 죽을뻔한 헌터 살려준 이야기도 있었지요. 던전 내 영업이 아니다보니 충남 쳥양의 땅에다가 진짜로 쉼터를 만들고, 헌터들이 편하게 쉬다갈 수 있는 휴게실로 구성이 됩니다. 이쪽 이야기도 좋았어요.'ㅂ'

 

 

 

 

막글. 인생 2회차 노빠꾸 신입사원 1~169, 213~224.

현대, 회귀. 자동차산업.

https://www.joara.com/book/1654091

 

인생 2회차 노빠꾸 신입사원

눈 떠 보니 10년 전, 신입사원이 되어 있었다.경력 있는 신입 그 자체.베테랑 신입사원 이성한의 유쾌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www.joara.com

읽으면서 『서자의 반지』가 떠오르더군요. 『서자의 반지』는 판타지 성장 요소가 더 많지만 기본은 미래와 가야라는 두 자동차 회사와 성장입니다. 이 소설은 망한 자동차 회사의 중간간부였던 이성한이, 10년을 회귀하여 그냥 경력직도 아니고 만렙 신입사원이 되어 겪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는 대체적으로 '대한자동차에 일어나는 여러 사건들을 회피하고 정상 궤도에 올려 회사를 키우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 중반까지는 그렇습니다. 대한자동차는 한국 자동차 업계 3위의 꽤 괜찮은 회사지만, 전문경영인 체제로 넘어갔음에도 회장의 입김이 크다보니 시류를 못 따라갑니다. 거기에, 회장 사망 후에 회장이 된 아들이 매우 망나니였고요.

회귀하고는 사내커플이었던 전처를 멀리하고, 일 못하는 중간관리자들을 비리로 쳐내고, 차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을 잡아내고, 디젤에서 전기차로 전환하고 등등의 활동을 펼칩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번 돈은 꾸준히 비트코인(...)에 투자하고요. 169화까지는 상대적으로 평온했는데, 전운이 감도는 느낌이라 214화로 뛰어 넘었더니 사표 내고 가는군요. 그리고는 이제 손대는 곳이 원래 근무하던 회사, 대한자동차가 아니라 법정관리 중인 흑룡자동차입니다. 이번에 개발한 신차의 디자인이 굉장히 잘 뽑혔다고요. 아. 그래, 나 이 차 이름이 뭔지 알 것 같아....(아련)

 

차를 몰지만 차를 잘 모르다보니 등장하는 여러 용어들을 익히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차를 둘러싼 품질 관리 이야기가 특히 흥미롭더군요. 평사원으로 입사해서 여러 사건들을 잡아내고는 최연소 임원이 되는 것은 확실히 판타지고... 그래요, 이런 소설이 판타지보다 더 판타지일겁니다. 더불어, 주인공이 재벌이 아니라 평사원이라 그런지 노조를 그려내는 방식이 다른 재벌소설과는 다릅니다. 훨씬 현실적이라고 해야..죠?

 

 

Primus. 짐꾼 무한광산의 주인되다 1~46.

현대판타지, SF.

https://www.joara.com/book/1675067

 

짐꾼 무한광산의 주인되다

짐꾼으로 살며 헌터들에게 온갖 갑질과 무시를 당해 왔다.하지만 이제는 다르다. 무한한 광석들이 나에게 있다.진정한 ´돈지랄´이 뭔지 너희들에게 보여 주

www.joara.com

조아라 베스트에 올라온 프리미엄 소설 중 하나를 찍어 읽었습니다.

 

소설 올라온 날짜를 생각하면 완결난 거 아닌가 싶기는 한데, 확실하진 않네요. 어느 날 갑자기 무한광산의 주인이 되었다는 알림이 옵니다. 그 때까지는 낮은 등급 때문에 짐꾼으로 일하며, 헌터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입장이었는데, 우주 어딘가에 존재한다는 무한광산 덕분에 상황이 바뀝니다. 게임에도 무한 광산은 없...을 거지만, 이 무한광산은 이름 그대로 인력과 시간만 있다면 무한대로 광석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구리로 시작해 그 다음은 철, 그 다음은 금. 채굴하려면 기반 시설에 투자해야하고, 광산이 커지며 비싼 광석을 채굴하게 되면 이제는 우주해적과 우주조폭이 등장합니다. 그래서 키워드에 SF를 끼워 넣었던 거고요. 무한광산의 주인은 시스템에 접속해 여러 신급 아이템도 구입 가능하고, 심지어는 신에게 주문 제작 요청도 가능합니다. 이런 능력을 활용해서 부모님의 죽음에 관련된 헌터와 언론계 등에 차근차근 복수하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돈을 많이 벌면 그만큼 많이 쓰게 되더군요. 이야아아... 우주전함 한 척 마련하려면 진짜, 어마어마한 비용이 들어간다아아아아....

 

 

 

시가렛. 공작가 서자는 9서클 소드마스터 1~79, 120?~171, 179

판타지, 회귀, 성장.

https://www.joara.com/book/1658999

 

공작가 서자는 9서클 소드마스터

서출이라는 이유로 천대받던 리히트.회귀했더니 주변 시선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www.joara.com

 

구매목록 확인하다가 이 소설이 뭐더라? 싶어서 들어가 보다 도로 달렸습니다. 아직 연재중이고, 완결은 200화를 넘기지 않을까 하고요. 주인공이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이 길지만, 이유도 타당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입니다. 몇몇 장면, 특히 주인공이 각성하거나 다른 이에게 말-깨달음을 건네는 장면은 멋지지만, 너무 많은 피를 손에 묻힌다는 점이나, 목표 자체가 통일 전쟁이라는 점이 조금 걸리긴 합니다. 그리고 여자도 많았어...(먼산)

그래도 어떤 모습으로 완결될지 궁금한 소설입니다.

 

 

 

나전. 악기 만드는 음악천재 1~204.

현대, 음악, 악기제작.

https://www.joara.com/book/1647058

 

악기 만드는 음악천재

천재로 불렸지만 신분 탓에 꽃 피우지 못하고 스러진 노예.21세기 대한민국 재벌로 환생하여 그 재능을 만개하다.

www.joara.com

 

갑자기 악기 만드는 내용의 소설이 있지 않았나 하고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1화부터 달리기 시작해서 이번에는 아마 완결이랑 외전까지 다 볼 것 같고요? 이제 마지막 권에 해당하는 내용 보는 중입니다.

 

 

 

 

1.웹소설
김퀄. 천재 화가는 두 번 산다 1~17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3.03.09. 기준)(1~83)
후회는없어. 딸 바보가 그냥 투자를 잘함 1~204. 조아라 프리미엄. (2023.03.13. 기준)(1~13)
글바다. 던전에서 식당합니다 1~119. 조아라 프리미엄. (2023.03.16. 기준)(1~53)
흙색. 던전 쉼터 1호점 1~16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6.24. 기준)(1~13)
막글. 인생 2회차 노빠꾸 신입사원 1~229. 조아라 프리미엄. (2023.03.18. 기준)(1~169, 213~224)
Primus. 짐꾼 무한광산의 주인되다 1~169. 조아라 프리미엄. (2023.03.09. 기준)(1~46)
시가렛. 공작가 서자는 9서클 소드마스터 1~179. 조아라 프리미엄. (2023.03.16. 기준)(1~79, 120?~171, 179)
나전. 악기 만드는 음악천재 1~236(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10.31. 기준)(1~204)

2.전자책
...

3.종이책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