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도 종이책 없습니다. 두 주 연속으로 종이책 없음 상태라 그런지, 눈의 피로도가 더 올라간 느낌이네요. 작작하고 종이책으로 눈관리 해야죠.=ㅁ=
하지만 그러기에 전자책 사두고 안 읽은 책이 많습니다. 하. 밀린 BL전자책도 마저 읽어야 하는걸요.
fides. 아니요. 떡볶이집 할 건데요 234~325(완).
현대, 판타지, 요식업.
https://www.joara.com/book/1761504
아니요. 떡볶이집 할 건데요
불우한 환경 때문에 방황하던 윤성의 앞에 나타난 수상한 남자.파란 머리를 지닌 그는 스스로를 ‘용의 일족’이라 소개하고 윤성에게 아버지가 남긴 목걸이를 요구한다.거절하는 윤
www.joara.com
지금 보니 표지에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윤성이 운영하는 음식집은 즉석떡볶이 전문입니다. 그러니 사진과는 모양새가 조금 다르죠. 초반에 할머니 레시피를 잡을 때는 저 떡볶이가 맞을테지만, 음식점 열 준비 할 때부터 즉석떡볶이였을 겁니다.
완결까지 재미있게 읽었고, 현재 작품의 흔적-이 아니라 연재작에 전작의 흔적이 남은 거겠지만, 닮은 부분이 여럿 보여서 흥미로웠습니다. 대신 이 소설은 드블리~와는 달리 거대악의 존재가 상당히 크거든요. 거대악을 물리치기까지 윤성이 꾸준히 레벨업하는 장면이 재밌습니다. 보고 있노라면 맛있는 떡볶이 끓이고 싶다는 생각이 들다가, 현재 연재작을 생각하면 운동해야지로 생각이 휙 전환되는 것이 재미있지요.
천태거. 과로사로 죽고 나니 망돌 배우 1~46
현대, 빙의, 연기.
https://www.joara.com/book/1805321
과로사로 죽고 나니 망돌 배우
스타 작가 밑에서 착취에 가까운 험한 꼴을 당하며 8년간 보조작가로 일해야 했던 드라마 작가 이호준.하나뿐인 어머니의 장례식장에서 말도 안 되는 요구를 받은 뒤 보조작가를 그만
www.joara.com
이호준은 유명 드라마 작가 아래서 착취당하다가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탈출하여 쓴 시나리오가 좋은 평가를 얻고 유종의 미를 거두며 성공한 그 날, 긴장이 풀려서였는지 그간의 피로와 건강관리부재가 겹쳐 사망합니다. 정신 차렸을 때는 다른 누군가에게 빙의해 있었지요.
호준이 빙의한 인물은 강태하. 망한 아이돌 출신으로 연기는 그럭저럭 하는 초보 배우입니다. 정신차린 곳이 촬영장이었고, 태하가 촬영할 차례랍니다. 빙의한 뒤 몰려오는 기억을 정리하기도 바쁘지만, 촬영을 미루면 스태프나 다른 배우들을 포함해 촬영에 참여한 이에게 피해를 주는 셈이라 분발합니다. 전생의 버릇대로 대본에는 나오지 않은 인물의 성격을 세심하게 표현한 덕분에 주연배우와 관련자들의 눈도장을 받았지요. 작가 출신이라, 그 뒤에는 대본을 잘보기도 하거니와 대본 속에서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인물을, 그 작가 본인도 미처 깨닫지 못하는 부분까지 짚어내 연기하는 배우로 회자되고요.
빙의 시점은 자신이 사망한 몇 년 뒤입니다. 회귀가 아니니 치트키는 없지만, 대신 자신과 함께 일했던 이들이 지금은 단단히 자리잡고 있으니 든든합니다.
46화까지의 부분도 그렇습니다. 강태하는 새로운 소속사를 찾고, 여러 작품에 출연하면서 신스틸러 단역에서 주연못지 않게 눈길을 끄는 조연으로, 그 뒤에는 더블 캐스팅 주역으로 자리를 잡습니다.
거기까지는 좋았는데, 엉뚱한 방향으로 폭주하는 영화감독의 옆구리를 찌르는 부분에서 조용히 내려 놓았습니다. 음... 이야기가 조금 과하게 흘러가는 느낌이라서요. 더 읽을까 하다가 이 또한 주인공의 성장세가 상당히 가파른 느낌입니다.
천태거. 과로사로 죽고 나니 망돌 배우 1~68.
현대판타지, 판타지.
https://www.joara.com/book/1609258
SSS급 리커버리 마도사
F급 각성자, 짐꾼 최건우.현실에서 헌터로서는 쓸모 없던 완전기억능력이 전생인 마도사 로한의 기억과 함께 최강의 마도사가 되어 돌아온다. 뭐든지 원래 상태로 돌려버리
www.joara.com
이거 분명히 예전에 읽었을 거예요. 지난 번에도 완결까지 못간 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도 실패했습니다. 이번에는 "남매 관계가 이럴리가 없어!"가 이유입니다. 여동생이면 자신의 친구가 오빠한테 반했을 때 일단은 뜯어 말리지 않나요. 오빠가 잘생기고 잘나가는 인물이라도, 내 친구가 진심이라면 그 친구와 약간 거리를 둘 것 같은데... 데? =ㅁ= 게다가 호감을 보이는 여성이 여러 명인데도 고백하라고 옆구리를 찌른다고?
하루후에. Restart 1~6, 외전, 외전2 1~2.
BL, 오메가버스, 현대, 아이돌.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63476908
최근에 외전 2의 1~2권이 나와서 구매했고, 읽으려다가 앞 이야기가 생각나지 않아서 아예 처음부터 읽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주 중반부터 토요일까지의 시간을 홀랑 날린 이유는 이 책 때문이었고요. 새로 나온 외전2는 본편의 IF 시점입니다. 정확히는, 중간에 완전히 판이 갈린 부분에서 '만약 판이 갈리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를 소재로 풀어냅니다. 다시 읽으면서도 회귀 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궁금했던 부분이 있었던 터라 만족했습니다. 훗훗.
작가님이 지금 연재중인 소설도 출간을 기다립니다.
백목련. 무너지지 않는 세상! 1~3, 외전.
BL, 현대판타지, 가이드버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57644325
일부러 안 적은 키워드가 하나 있습니다. 그 힌트는 초반부터 계속 나와요.
조아라에서 완결까지 보았고, 출간을 기다리다가 알라딘에 들어 온걸 보고는 구매했습니다. 제목이 조금 이중적입니다. 저는 이걸 두 가지 의미로 읽었거든요. 본문에서는 '네가 무너지지 않는 세상'으로 등장하지만, 저는 다르게 읽었습니다. 어떤 의미인지는, 표지에 약간의 힌트가 있습니다.
표지 장면은 책 속에도 등장하는 장면입니다.
동사무소에서 근무하는 D급 가이드 차수윤은 어느 날, 어쩌다가, 우연히 S급 에스퍼 여태경의 가이딩 신청을 수락합니다. 가이딩 과정에서 여태경이 작은 문어로 변신해 도망치는 걸 목격하고, 여태경을 담당하는 연구원에게서 여태경의 정체가 문어는 아니고 크라켄 뭐시기라는 말을 듣습니다. 반인반수였던 거죠. 어릴 때 각성하고는 초등학교도 못다니고, 유졸로 어릴 적부터 센터에 소속되었던 여태경은 인간관계 기술이 아주 많이 매우 낮습니다. 이 소설은 매번 가이딩 싫다며 도망가는 여태경과, 그런 태경을 붙잡아 관리하는 차수윤의 우당탕탕 미스터리 연애담입니다. 왜 미스터리냐면, 여태경이 차수윤의 가이딩을 피하고 도망가는 이유가 미스터리하거든요. 수수께끼지만 저 힌트와도 관련이 있는 터라 초반부터 답은 확실히 나옵니다.
읽는 도중에 기가 빨려서 몇 번 쉬었고, 외전은 아직 읽는 중입니다. 조아라에서 연재될 때는 노블레스 분량은 안 읽고 넘어갔는데, 종이책은 아예 통으로 나오니 건너 뛰어도 아하하하하.... (하략) 책 소개에도 나오지만 수위가 깊습니다. 으하하하학;ㅂ; 감안하고 보셔야해요.
1.웹소설
fides. 아니요. 떡볶이집 할 건데요 1~325(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4.08.09. 기준)(234~325)
천태거. 과로사로 죽고 나니 망돌 배우 1~20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5.04.03. 기준(1~46)
고건도. SSS급 리커버리 마도사 1~308(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2.18. 기준(1~68)
자경(蔗境). 이상적 연출생활백서 1~329. 문피아 유료연재. (2025.05.18. 기준)(162~229)
시르베르. 이레귤러 감정사의 회귀 1~32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5.05.02. 기준)(205~221)(TTS)
2.전자책
하루후에. Restart 1~6, 외전, 외전2 1~2. 고렘팩토리, 2025, 9권 세트 28200원.
백목련. 무너지지 않는 세상! 1~3, 외전. 블리뉴, 2025, 4권 세트 12800원.
3.종이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