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메일함을 열었더니 레고의 식물 관련 상품 몇 안내 메일이 날아왔더라고요. 광고 메일이라도 레고 메일은 가끔 재미있는 걸 보여주니 열어봤습니다. 그리고 장렬하게 좌절했습니다. 비문 아니라 진짜로 심정적으로 장렬하게, 심정적으로 좌절했습니다.
그 레고제품의 영어명은 the botanical garden. 한국어 상품명은 식물원입니다. 사실 큐카든이라고 이름 붙였어도 그러려니 했을 거예요. 여튼 지금 구매 가능한 제품은 아니고, 회원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선주문 받는다고 합니다. 이 멋진 사진을 저만 볼 수는 없지요.
식물원, 21353. 아이디어 제품.
https://www.lego.com/ko-kr/product/the-botanical-garden-21353
식물원 21353 | 아이디어 | LEGO® Shop KR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름다운 식물원 세트
www.lego.com
들어 있는 레고 피규어들을 생각하면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밖에 있는 저 나무는 단풍나무라는군요. 거기에 수많은 꽃들이 있고요. 아. 뒷편에는 울새도 있네요. 어제 마침 비밀의 화원을 올렸는데, 거기서 등장하는 그 붉은 새 말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청설모라 생각했다가 확대 사진 보고는 울새로 정정했습니다. 하하하;
레고제품의 미덕은 이런 곳에도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피규어는 이번에 처음 본 것 같네요. 아니, 다른 제품에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이 제품으로 처음 만났습니다. 휠체어 탄 피규어는 여러 번 보았지만요. 적다가 혹시라는 생각에 이전에 보았던 보이콧 리스트에 레고도 있나 확인했더니 없는 모양입니다.
보이콧 리스트는 이쪽. 불매 목록이고, Boycott Israel-보이콧 이스라엘이라는 이름 그대로 이스라엘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회사의 목록입니다. 레고도 있을까봐 살짝 조마조마했어요. 모든 기업에 대한 불매가 가능하지는 않지만 힘닿는 곳까지는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이스라엘 불매라고 해도 아이폰 안사고 갤럭시 사는 건 음.. 음...
그러니까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노력하는 거죠.'ㅂ'
Boycott Israel - A Simple Boycott List
Google (Alphabet) medium Google has established R&D centers in Israel, focusing primarily on search algorithms, advertising technologies, and security. Additionally, it has acquired Israeli startups, including Waze. In collaboration with Amazon, Google lau
boycott-israel.org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품 속 레고 인형들의 모습이 매우 다양합니다. 그런 다양성을 가르쳐 주는 것이 레고의 역할이기도 하고요. 인종 표현은 상대적으로 덜 되었지만 어떤 제품은 인종 표현도 같이 등장하더라고요. 그렇게 따지면 애초에 레고 인형들은 다 노란 피부인걸요!
자 여기까지는 매우 행복한 마음이었으니 왜 장렬하게 좌절했는지 말씀 드리죠.
아직 발매는 안되었고, 11월 1일부터 3일 사이에 회원들은 구매 가능하답니다. 마음의 준비를 하고 TAKE MY MONEY를 외치다가 멈췄습니다. 42만 9900원. 100원 뺀 43만원입니다.
....
OTL
그, 아니, 그, 저 가격이......... 이른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덮고 넘어가기에는 너무 크고 무거운 가격입니다. 43만원. 하.
그리하여 저는 장렬하게 좌절했습니다. 아직 크리스마스는 몇 달 남았으니 저축액을 줄여볼까요.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마구 우기며 시도해볼까요. 그 문제는 다음 주의 제게 맡기겠습니다. 아니, 그렇지만 가격이 너무해! 물론 그 가격값을 할만큼 크고 아름다운 제품이지만! 그렇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