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rtizon.museum/exhibition_sp/opera/

 

パリ・オペラ座−響き合う芸術の殿堂|アーティゾン美術館

アーティゾン美術館「パリ・オペラ座−響き合う芸術の殿堂」の特設サイトです。

www.artizon.museum

 

어쩌다보니 일본 여행은 전시회 관람을 목적으로 가는 일이 많습니다. 어쩌다보니가 아닌가요. 전시회가 있다고 하면 없는 일정을 만들어 가는 일이 많기도 합니다만. 나리타 미나코 전시회(도쿄)가 그랬고, 하츠 아키코 전시회(이시카와), 하츠 아키코 전시회 2(도코로자와), 반 클리프 앤 아펠 전시회(교토)가 그랬지요. 심지어 마지막 전시회는 당일치기였습니다. 공항에서 숙소를 적지 않아 잡혔던 기억이 아련.....

 

 

이번에는 거꾸로였습니다. 일정이 잡혔는데, 그 시기에 전시회가 있었습니다. B님이랑 C님이 저거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라며 머리를 쥐어 뜯었던 전시회였지요. 파리오페라좌의 역사를 담은 그림과 사진, 그리고 관련 박물을 함께 전시한 예술기획전이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위의 링크를 보시면 되고요.

 

 

 

 

긴자의 중앙 대로를 따라 북쪽 방향으로 걷기만 하면 됩니다. 따로 길을 찾을 필요가 없으니 아침부터 준비를 하고 나섰지요. 아참. 가기 전에 아침을 챙겨 먹어야 하잖아요. 원래 숙소 예약할 때부터 조식은 예약하지 않았고요. 위장이 줄어 있다보니 조식을 먹고 나면 그 외의 다른 음식은 전혀 못 먹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조식을 빼고 예약한 뒤, 결제할 때 조식 1회만 요청했습니다. 이틀째 아침을 조식으로 먹을 생각이었지요.

 

 

이전에 삿포로 여행을 갈 때 같은 체인인 호텔 그레이서리 삿포로에 머물렀던 적이 있습니다.

 

 

 

구글지도에서 검색하면 호텔 그레이서리, 호텔 그레이스리로 동시에 나옵니다. 그레이서리 삿포로로 검색해도 저 호텔을 잡아주네요. 눈이 쌓여 있을 때는 가기 조금 불편하지만 어쨌건, 삿포로 역 코 앞에 있는 호텔입니다. 구글맵에서 설명하는 세련된 카페는 모르겠는데, 호텔 숙소 평도 괜찮았고 무엇보다 조식이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긴자 숙소 예약할 때 그레이서리가 나오는 걸 보고는 이쪽으로 잡았지요. 다른 비즈니스 호텔에 비해 넓은 방이 있고, 조식도 나쁘지 않습니다. 조식의 비교 대상이 삿포로 지점이란 건 감안해두자고요.

 

 

조식은 7시 오픈이니까 신나게, 먹으러 갑니다.

 

시간에 맞춰 갔다 생각했는데도 이미 식당에 사람이 꽤 있습니다. 저나 G는 관광객 분위기 폴폴 풍기며 갔지만, 그 시간에 온 손님들은 거의가 비지니스맨이더군요. 아마도 출장온 모양입니다. 자신의 몫만 잽싸게 먹고는 일어납니다.

 

음식 가짓수가 많은 건 아니지만 이것저것 괜찮아 보이는 것이 여럿 있어서 손가는대로 집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건강에는 좋지 못한 식단이 완성되었네요. 크로아상과 건포도빵을 곁들인 세트입니다. 소시지와 겨자씨, 스크램블에그와 조린 콩, 돼지고기와 감자그라탕, 펜네 파스타와 푹 익혀 조린 무. .. 진짜 건강과는 거리가 멀다.....;;;

G는 일식이 좋다면서 채소에 밥이랑 반찬, 낫토까지 잘 챙겨왔던데 말입니다.

 

 

 

저는 사과무스와 푸딩과 파인애플을 챙깁니다. 저 초록이는 아마도 키위였을 거예요.

푸딩은 생각보다 제대로 된데다 위에 아라잔이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건 사과 졸임. 오오오오오..! 이렇게 먹어도 맛있네요. 사과무스도 괜찮았습니다.

 

위장을 위해 이정도로 만족하고 물러났지만, G는 그 다음 일정을 계획합니다. 아니, 뭐, 저도 같이 갔으니 할말은 없군요. 미스도의 엔젤크림이 오랜만에 먹고 싶다고 했으니 사러 가야죠.

 

 

 

숙소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물론 아주 가까운 건 아니지만, G랑 같이 걸으면서 피크민 블룸을 하다보니 거리 감각이 많이 뒤틀려 있었습니다. 뭐, 숙소에서 미술관까지 걸어갔던 것도 그렇긴 한데, 걸어가면서 신나게 꽃잎을 채취하고 꽃을 심으며 다녔습니다. 호시탐탐 과일이랑 화분 챙겨오는 것도 잊지 않았고요.

 

 

 

구입한 도넛은 두 개였습니다. 엔젤크림뿐만 아니라 폰데엔젤링이었나, 엔젤폰데링이었나, 하여간 폰데링에 엔젤크림 넣은 것도 함께 주문해서 들고 왔습니다. 매장이 작지는 않아서, 안에서 식사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전부터 듣기로는 미스도의 면 종류가 꽤 괜찮다는데, 말로만 듣고 직접 가서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 미스도에 가서 밥 챙겨 멀을 일이 잘 없죠. 보통은 가고 싶은 음식점 몇 곳을 수소문해서 가니까 미스도까지 갈 일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최근 여행에서는 미스도 가는 것 자체를 잊고 있었고요.

 

 

어쨌건. 간식도 잘 먹은 뒤에는 슬슬 전시회를 보러 출발합니다.

 

 

아티종 미술관의 파리 오페라좌 전시회는 사전 예약제입니다. 원래는 온라인에서 입장권을 구입하면 10% 할인해준다는 말에 일찌감치 구입하러 들어갔는데, 들어가보니 아예 예약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더라고요.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표를 구입하면서 방문 날짜와 시간을 확정해야 하더랍니다. 뒤늦게 알고는 후다닥 두 장 예약해뒀습니다. 구입한 표는 여차저차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QR코드 형태로 나옵니다. 실물 표가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쉽지만 가이드북 등은 있으니까요.

 

복잡한 과정은 대강 이렇습니다.

1.입장권 구입을 위한 이메일 주소 남기기

2.이메일 주소 인증 및 구입 링크 발송

3.구입 링크 확인하고 들어가서 관람 일시 지정

4.결제 후 QR코드를 받을 수 있는 링크 발송

 

 

https://www.youtube.com/watch?v=ZMqyYiPcZHY 

 

전시회 홍보 영상이 유튜브에도 올라와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고요.

 

원래 BC님이 기대했던 내용은 발레 관련 전시품들이 오는 쪽이었습니다. 저도 듣기 전에는 혹시 POB에서 보관중인 옷이라던가 옷이라던가 옷이라던가가 있을까 기대했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전시품 중에서 발레 관련 물품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었고요. 전체적인 전시 내용은 "파리 오페라좌는 어떻게 설립되었고, 그 속에서 꽃 핀 예술은 어떠했는가"로 요약됩니다. 원래는 작은 극장이었던 모양인데, 화재로 전소된 뒤에 재건축되었고, 그게 현재의 가르니에 홀이라 불리는 형태로 만들어진 모양입니다. 전시 초반은 구 극장의 모습을, 중반은 오페라좌의 재건을, 그리고 재건에 관련된 여러 인물들의 초상을 함께 모아 놓았고요. 오페라좌에서 있었던 발레 공연의 뒷 모습 등을 그린 그림도 여러 점 있었습니다. 아, 근데, 지금의 발레를 알고 그 때의 발레 그림을 보면 참 많이 미묘합니다.

 

트위터에서도 몇 번 비슷한 이야기가 올라왔습니다. 올림픽 체조 경기의 변천사라는 영상이요.

https://twitter.com/royikim/status/763935948497235970?s=20&t=KQZ-xkAKHRQ3KTYqy-ltZQ

 

트위터에서 즐기는 🇨🇦Ty

“올림픽 체조 경기의 기술 변화”

twitter.com

 

이런 느낌.....

최초의 발레리나 이미지가 어떤 쪽이냐면, 루이 14세입니다. 전시회에도 하이힐-굽높은 구두 신고 자신을 뽐내는, 수탉같은 루이14세의 스케치가 있습니다. 하하하하하... 그러다가 여성에게 튀튀를 입히고 무대에서 공연하게 하고 관람객이 공연을 감상하는 형태로 변화했지만 말입니다. 그런 번천사도 여러 그림들로 알 수 있게 했고요. 보고 있노라면 판타지소설 속에서도 종종 등장하는 유명 프리마돈나와 그의 후원자 같은 그림도 여럿 확인할 수 있습니다.(먼산)

 

발레뤼스의 자료들도 있고, 디아길레프의 개인 소장품도 와 있었습니다. 근데 그거... 발레 물품이라기보다는 개인 소품이더라고요. 그러니 발레쪽의 자료가 많겠지! 하고 가서 봤다가는 저처럼 실망합니다. 의상은 과거 신데렐라 공연 때 왕비의 복장으로 나온 것 한 점, 셰헤라자데의 머리 장식 한 점입니다. 그 외에도 몇 종 있었지만 기억에서 휘발되었네요.

 

드가의 그림은 이번에 처음 보았지만, B님이 이야기한 대로 미묘했고요. 발레 그림은 매우 많은데, 그려진 여성이 못생겼다는 게 참. 음. 그러고 보니 『핑크빛 발레슈즈』에서도 그런 그림 이야기가 묘사되긴 하죠..?

(그러고 보니, 거기서 귀족이 등장한 걸 보고 조금 갸웃했던 기억이. 번역본 배경은 프랑스 파리였는데, 남프랑스가 그렇게 척박했던가? 프랑스에 아직도 귀족이 있다고? 라고 생각하며 읽었던 옛기억이 새록새록 올라오는군요. 원본 배경은 영국이랍니다. 아니 그럼 군밤과 크림 장식도 영국의 것이었단 말인가.=ㅁ=)

 

 

 

거기에 노리고 갔던 열쇠고리는 품절이었습니다. 흑흑흑.OTL

 

 

 

도록이 아주 크고 무거워서 일단 한 권만 구입했습니다. 제 몫도 사올까 하다가 내려 놓고, 팜플렛 챙긴 것만으로 만족했지요. 다음에 볼 전시회는 뭐가 될지 모르지만, 이번 전시회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재미는 있었는데 기대했던 전시품은 없었으니까요.ㅠ

 

 

 

전시회를 보고 나서 바로 도쿄역으로 이동했고요, 그 이야기는 어제 올린 글에 들어 있으니 넘어갑니다. 빙글빙글 돌면서 도쿄역과 유라쿠쵸를 함께 돌았더니 체력이 방전됩니다.

일단 숙소로 돌아가 짐더미를 내려 놓고, 늦은 점심을 먹으러 나옵니다. .. 만.

 

 

 

방문했던 곳은 꽤 유명한 음식점이고요. 첫 방문이 아니라 이번이 세 번째였습니다. 한국인들에게 참 유명한 집이라 그런가 본데, 이번에 방문하고는 다음 방문은 없을 거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별건 아니고, 한국인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맛이야 그럭저럭 평타는 하는데, 원레 세트에 포함되었던 샐러드를 내오는 걸 잊었고, 별 말 없이 넘어가긴 했지만 저희를 포함해서 주변에 한국인 손님만 최소 세 팀이었습니다. 관광객이 자주 가는 음식점은 안가도 된다고 생각하니까요.(먼산)

 

 

쟈아. 그 다음은? 도큐 핸즈입니다.

 

 

 

 

꽤 오랫동안 도큐핸즈라 불렀는데, 도큐와 결별했나봅니다. 여기는 핸즈로 남아 있더라고요. 그래도 입에 익은 쪽은 도큐핸즈니까요. 여기는 이런 저런 물품들 구경하러 갔습니다. 백화점보다는 이쪽이 구경하기 재미있지요. 로프트도 그렇고요.

 

 

 

일단은 우산.

예전에 후쿠오카 여행갔을 때 사왔던 제품이 이 제품이었습니다. 그 때도 핸즈에 입점해 있던 걸 구입했던 기억이 있네요. 회색과 빨강을 샀는데, 하나는 분실했고 하나는 슬슬 나이를 먹은 모양입니다. 우산살이 많고 튼튼하다는게 장점이고요. 참 좋은 우산인데, 무거워서 패스했습니다. 다음 여행 때 여력이 되면 구입해올지도 모르지요. .. 그러기엔 지금 쓰는 우산들이 여럿이라.(먼산)

 

 

 

 

지나가며 보다가 다시 뭔가 하고 내용을 읽어보고는 폭소했습니다. 전국시대 무장들의 이미지 색을 뽑아 만든 맥주잔입니다. 가마에서 구워낸 모양인데, 저 설명이 매우 웃깁니다. 지나가다가 저 문장들을 보고 으응? 하고는 돌아와서는 대강 훑어 내렸거든요. 하. 일본어 공부를 오랫동안 놓았더니 이런 문제가.... 읽는데 시간이 꽤 걸립니다.

찾아보면 어딘가에서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을 겁니다. 라고 적고, 찾아오기.

https://goooods.com/brands/e02a0c4b-9401-4fcb-895c-9596fdd706cb?gclid=Cj0KCQiAic6eBhCoARIsANlox86N9U6gwiIaWm1ibAVRJeIOsVjsjT2PO0G437EMIoC8CqCRfefF7E0aAiN0EALw_wcB 

 

伝作窯 | 他で仕入れられないブランド多数【goooods.com】

伝作窯 1982年焼物の町、有田町赤坂にて開窯。 「伝作」とは「伝統とは守るものではなく、作っていくもの」との思いからつけられた名前です。|goooods(グッズ)なら伝作窯を卸価格で仕入

goooods.com

伝作窯 甲冑シリーズ 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https://www.densakugama.com/%E7%94%B2%E5%86%912

 

甲冑OLD | Densakugama

 

www.densakugama.com

원래 홈페이지는 이쪽인가보네요.

 

 

 

체력이 된다면 이틀째에는 갓파바시에서 그릇 구경도 하려고 했지만, 도쿄역 탐방을 끝내고 난 뒤에 깔끔하게 포기했습니다. 거기까지 갈 체력이 없어요.

 

그래서 핸즈의 커피 용품들을 보고는 눈이 휙 돌아갈뻔 했습니다. 거기 안가도 여기서 몇 개는 만날 수 있구나하고요. 구입은 안했습니다. 그야, 자취해보니 알겠더라고요. 늘리면 짐입니다. 안 쓰면 분리수거 대상입니다. 하하하하하.;ㅂ;

 

 

 

 

몇 년 전에 이천의 카페에서 보았던 돌 필터를 여기서 만났습니다. 한국에서는 판매하는 걸 본 ... 적이 있던가? 하여간 핸즈에서도 여러 종류 있는 걸 보면 수요는 있나봅니다. 하지만 전 종이필터가 좋아요.'ㅠ' 집에 있는 금속필터를 쓰는 건 종이필터가 없을 때 뿐입니다.;

 

 

 

하리오 타입의 이런 필터도 여럿 보이지만, 눈으로만 보고 넘어갑니다. 저는 메리타가 주종입니다. 메리타를 쓰지 않을 때는 대량으로 뽑아낼 때, 누보의 아웃도어 드립퍼를 사용하고요. 그 둘 외에는 안 씁...이 아니라 까먹고 모셔둡니다. 흠흠.

 

 

 

 

여기도 또 다른 돌 필터가 있군요. 돌 필터를 안(못) 쓰는 이유 중에는 무게도 있습니다. 사진 왼쪽처럼 거치대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서버가 파괴될 가능성이 높지요. 저처럼 유리 제품을 수시로 깨뜨리는 인간이라면 돌 필터는 무서워서 못씁니다. 요즘은 컵도 거의 스테인리스 텀블러류를 쓰는 걸요. 마지막으로 도자기 잔을 꺼낸게 언제더라..?;

 

 

 

 

그래서 써모스의 이 신작 텀블러를 보고는 혹했습니다. JDW라는 시리즈로 나왔는데, 320ml짜리가 매우 마음에 들더라고요. 가볍고, 아주 가벼워서 쓰기 편합니다. 막 들고 다니기에도 좋은데, 이건 그냥 잔입니다. 컵이예요. 뚜껑이 없습니다. 그럼 집에서 막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기 쉽지만, 저는 저를 잘 압니다. 저 컵을 쓰면 일주일에 최소 한 번 정도는 엎을 겁니다. 길고 예쁘지만 그렇기 때문에 덤벙대는 사람에게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노트북의 안전을 위해 참기로 했습니다.(눈물)

 

 

이런 저런 커피용품의 유혹에서 벗어나, 나중에 선물로 쓸 제품만 하나 구입했습니다. 아, 그 외에 제트스트림 uni의 볼펜이랑 심도 몇 개 사왔군요. 탐라에 잠시 스치고 지나간 동아의 볼펜을 떠올리며, 다음 볼펜은 동아도 써봐야겠습니다.

 

https://twitter.com/berrycake94/status/1618099963535454210

 

트위터에서 즐기는 愛月.🏳️‍🌈

“'모나미'가 반려견전문브리더 어쩌고 할 때, '사실 동아를 좋아했지 모나미는 별로'라고 생각했다. 그러다 최근 그 '동아연필'이 1946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문구회사고, 독립운동가였던 김노원

twitter.com

 

관련 이야기는 이쪽 타래를.

 

 

오늘의 기록은 여기서 마무리. 나머지는 탈탈 털어서 내일 올리겠습니다. 일요일에 마지막으로 정리하는 이야기를 올리면 여행기도 끝이겠군요.+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