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남주가 파업하면 생기는 일, 줄여서 섭남파업이 920화로 완결되었습니다.
숙임. 서브남주가 파업하면 생기는 일 1~920(완).
https://www.joara.com/book/1517461
오옷. 이제는 조아라의 소설 링크 화면이 정상적으로 올라오네요. 요 몇 주간 링크가 조아라 기본화면으로 달려서 링크 화면을 안 보이게 조정했거든요. 다음주 독서기록부터는 함께 올리겠습니다. 아마 25일의 업데이트로 정리된 모양입니다.
섭남파업의 원래 연재처는 문피아라, 후기글도 문피아에 올라와 있습니다. 920화에 포함되어 올라왔을 가능성도 있지만, 그 후기 링크는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https://novel.munpia.com/207407/page/1/neSrl/6302708
반쯤 넋놓고 조아라 선호작 목록을 보고 있다가 완결 마크 붙은 걸 보고 서둘러 확인한 거지만, 다행히 아주 늦지는 않았습니다. 6월 25일에 완결화인 920화가 올라왔고, 6월 26일인 어제 완결 후기를 올리셨답니다. 하. 이제 마음 놓고 읽어도 되는군요. 말은 그렇게 해놓고 결제 후 안 읽을 가능성도 있지만.
후기 맨 아래의 케일 님...이 누군가 궁금한데, 케일 헤니투스일까 싶네요. .. 아니면 다른 작가님 성함인가?; 케일이 맞다면 백작가 망나니가 되었다를 뒤로 하고 먼저 완결냈다는 이야기가 아닐까요. 뭐, 명조리나 명급리로 불리는 명문고 EX급 엑스트라의 리플레이는 현재 1천화 돌파하고서도 한참 달리고 있는 중이고요. 저는 한중일 교류전에서 잠시 넋을 놓고 내려 놓았습니다. 그 뒤로 대략 100화 쌓인 모양이니, 최소 100일은 넘겼다는 이야기인가요. 하하하하. 이쪽도 마저 읽어야 합니다. 하지만 손이 안가지... 분위기 봐서는 조의신의 3학년 졸업 전에 이야기가 끝날 것 같지만, 한창 읽고 있던 그 부분에서도 먼 나라 이야기였단 말입니다. 소설 전개는 탄탄하지만 뒤로 갈수록 매우 촘촘하게 짜는 바람에 분량이 매우 길어집니다. 그래서 보다가 잠시 내려 놓았고요. 섭남파업도 중간에 내려 놓았고, 최근에는 중간중간 난입하듯 읽은터라 보려면 다시 손대야 합니다. 과연. 어떻게 결말을 냈을지 궁금합니다. 그래도 확신은 있네요. 절대로 다들 행복해지는 이야기일 거라는 것.
일단 읽던 소설 마저 읽으러 갑니다. 어제 충동구매한 소설을 돌아가며 맛보는 중인데, 1권씩만 구입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쳐 지나가는군요. 하.;ㅂ;
표지 찾아볼까 싶어서 검색했다가 이 일러스트 보고는 조용히 달아둡니다. 아 맞다, 이런 이벤트도 있었지.=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