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드디어 물잔나님이 오십니다. 모셔오는 거야 당연한 수순이고, 9월에 새로 등장할 캐릭터가 누굴지 궁금하네요. 최근 성향으로 봤을 때는 음, 으으으음, 조슈아나 라플라스? 라플라스 나온지가 좀 되었으니 나와도 괜찮을 거고요. 라시드도 가능성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영웅이 여럿이니 다음에 누가 나올까 기대하는 재미도 있네요.

 

저야 잘 키우는 것보다는 일단 모든 수집을 목표로 하다보니 어떻게든 뚫어서 하고는 있지만, 가장 난감했던 건 역시 어둠 솔피입니다. 암 솔피를 얻기 위해서 저~기 오벨리스크를 50층까지 꾸역꾸역 등반했던 걸 생각하면, 지금도 등 뒤에 식은땀이 흐릅니다. 평소 오벨리스크는 40층 전후에서 등반을 포기하는 터라, 어떻게든 50층 올라가려는 시도 자체가 매우 부담이 컸거든요. 한 번도 안 간 곳이라 솔직히 무서웠습니다. 모든 기믹을 하나씩 깨야 하니까요. 게다가 약간의 운도 따라야 하고요. 다시 하라고 하면, 두 번은 못하겠다 싶습니다.

 

 

지난 주말이라 기억했는데, 그보다 훨씬 전입니다. 광복절 연휴 그 전에, 소환석을 왕창 결제하면서 영웅 소환도 몇 번 시도했습니다. 다행히 이번에는 꽉 채워 돌리지 않아도 그 전에 불 라이레이와 불 루미에가 나와줬습니다. 이제 남은 미영입 영웅은 둘입니다. 불 바레타와 불 크롬. 불속성석은 항상 부족하던데, 불 영웅들만 또 왕창 빠져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군요. 하기야 불 로잔나님이 단단히 딜러로 받쳐주고 계시니 불 속성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안 들었지요. 거기에 불 프리스트는 불 요한이 있던 터라, 부족함이 없습니다.OTL

청포도주스가 아니라, 경험의 물약 또는 경험치 포션이라 부르는 그 초록병은 거의 쓰질 않다보니 라이레이와 루미에도 현재 시나리오를 비롯한 여러 현장을 뛰는 중입니다. 의외로 불 루미에의 스킬이 좋더군요. 오벨리스크 19층에서 무한 탑돌기를 하고 있을 때, 불 루미에의 스킬이 잘 들어서 그런지 이전에 브랜든 키울 때보다 탑돌이 1회당 시간이 짧습니다. 실제 측정은 해보지 않았으니 경험칙이긴 한데, 라이레이는 또 어떨지 모르지요.

 

 

시안의 생일을 맞아 장비 뽑기 시도했던 것은 평타였고, 지금도 조슈아 생일 장비를 못뽑았다고 투덜대는 중입니다. 내년 3월에 다시 시도해야지요.

 

 

그 외에 지난 연합 토벌 작전으로 얻은 10개의 선물 상자는 재미있는 것이 여럿 나왔습니다. 다만 물 조슈아의 귀와 꼬리는 정말 요행이었다고 생각하고요. 이번에 나온 건 대체적으로 무난하거든요. 상자 10개에서 나온 물건들과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왼쪽이 자이라의 검은 아기곰 귀, 효적2 공격2. 오른쪽은 라플라스의 금색 귀, 효적 2, 치확 2.

 

 

 

왼쪽이 라플라스의 붉은 귀로 지피1, 효적 1. 이건 불 라플라스에게 딱인데, 옵션 수치가 낮아 아쉽습니다.ㅠ_ㅠ 가운데가 로잔나의 노랑 친칠라 귀로 체력 2, 효적 2. 노랑이니 금발인 물 로잔나에게 좋겠네요. 맨 오른쪽의 아슬란의 검은 사자 귀는 방어 1, 치피 1. 음.. 이건 그냥 팔아버릴까.

 

 

 

발터의 회색 멍뭉이 꼬리도 귀엽습니다만, 방어 1에 치피 1과 효저 2에 공격 1입니다. 이쪽도 둘다 처분할지 고민을.

 

 

 

 

맨 왼쪽의 라플라스의 샴고양이 꼬리는 효저 2에 치확 2. 아, 이건 달아야겠네요. 라이레이의 검은 용 꼬리는 누구에게 달아줄까요. 치확 2에 공격력 2. 지금 한창 시나리오 도는 불 라이레이에게 달아줘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의 크롬 꼬리가 푸른색 꼬리로 효적 2에 효저 1. 이건 물 크롬에게 달아줄까 합니다. 정장 입고 계시니 매우 잘 어울릴겁니다.

 

이번에 나온 자이라의 세일러복과 크롬의 해군복은 조금 고민중입니다. 크롬의 현재 조사관 복장이 매우 취향이라서요. 그러니 자이라의 세일러복만 추가로 구입해서 빛 자이라에게 입혀줄까 싶고요. 자이라도 셋다 조사관복을 입은 건 아닐겁니다? 아마? 저도 하도 오래전에 봐서 기억이 가물가물한 터라 확인해봐야겠네요. 여튼 사복 경찰의 복장이 아닐까 의심되는 하와이안 셔츠도 나쁘지는 않아요. 취향이 아니라서 그렇지요. 그걸 입고 있으면 뭔가 개그 캐릭터 분위기가 물씬 풍기니까요.

 

 

 

실타래도 슬슬 추가 구입해서 쟁여둘까 합니다. 미하일의 제복은 조금 쉬었다가 나올 모양이라 기다릴 거고요. 그 사이에 아직 코스튬 안나온 캐릭터를 중심으로 하나 둘 정도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안나온 애가 라샤드 정도? 라샤드의 복장은 기왕이면 사막 복장이었으면 좋겠다는 망상을 아주 조금 해봅... .. ... 가능성은 낮지만요.

 

 

하여간 내일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키워야 하는 영웅이 둘 더 생깁니다. 천천히 키워가면 되니 그쪽 걱정은 없네요. 외려 키울 영웅이 없으면 게임이 심심해지는 게 문제라서요. 최근에 키운 영웅들은 물약도 하나도 안 쓰고 천천히 올렸습니다. 아마 다음에 들어올 물 로잔나나 암 아슬란도 그렇겠지요.

9월 업데이트는 아마도 추석과 함께 날아올 거라, 어떤 이벤트가 생길지 기대해봅니다. 음, 라샤드 한복 같은 것도 기대해도 될까요. 모델링이 어려우려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