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종종 스트레스를 버틸 수 있는 힘을 줍니다. 여행 계획을 짜고 상상하는 동안 강력한 업무 폭풍에서도 쓰러지지 않고 버틸 수 있도록 도우며, 여행 비용을 마련해야한다는 생각에 월급날을 손꼽아 기다리게 합니다. 적금의 재미도 이런 곳에서 생기지요.

그렇기 때문에 여행을 가지 않는다고 돈이 더 모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여행의 동인이 업무와 그 주변 상황의 스트레스이다보니, 여행으로 해소하지 않는다면 다른 행위로 해소하게 되고, 높은 확률로 그건 지름신이게 마련입니다.

 

 

이상 코로나19의 와중에도 자금이 모이지 않는 이유에 대해 떠들어 보았습니다.(...)

 

헛소리도 아닌게, 그만큼 돈을 쓰고 있는 것 같거든요. 현재 사용하는 카드가 마일리지 잘 쌓이는 카드라지만 오늘 확인한 마일리지는 조금 무서웠습니다.

 

 

 

항공기 타고 멀리 가봤자 하와이? 그것도 제휴항공사인 하와이안항공이었고요, 캄보디아나 홍콩 여행은 아마 저렴한 항공사로 골라탔을 겁니다. 일본여행도 대한항공보다 아닌 항공사를 더 많이 탔을 겁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하긴 하네요. 그러니 항공기 탑승으로 직립한 마일리지는 얼마 되지 않습니다. 사용마일리지는 일본여행 3만 마일을 사용할 때 일부 사용했던 흔적이라 생각합니다. 두 번인가 썼을 건데, 부모님 항공 마일리지를 끌어다 썼거든요.'ㅂ'a 그래서 딱 떨어지지 않는 숫자의 사용 마일리지인가 봅니다.

하여간 탑승으로 적립한 마일리지는 매우 적습니다. 그럼 나머지는? 카드사 마일리지 적립이요.OTL 아니... 근데... 아니.... 코로나19로 여행 못가기 전 마지막 여행이, 사진 속에 보이는 홋카이도 여행이었는데 말입니다. 이것도 마일리지 사용이었거든요. 그러니 그 때부터 쌓인 마일리지가 잔여 마일리지라고 보아도 크게 틀리진 않습니다. 내가 이렇게 카드 많이 썼나 무섭다고요.;ㅂ;

 

 

아. 원래 하려던 이야기는 이게 아니었고.

 

텀블벅 등등도 상당히 많이 주문 넣었는데 말입니다. 또 주문할 물건이 생기겠네요.

 

 

https://twitter.com/KLPKOREA/status/1547470109501177856?s=20&t=7z_yTdo3eo7f10WhFTX1TQ

 

트위터에서 즐기는 케이엘피코리아

“안녕하세요! 케이엘피코리아입니다. 인타임(@intime_webtoon) 과 함께 명문고 EX급 조연의 리플레이 굿즈를 제작하게되었습니다. 명급리 굿즈는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기획하고있

twitter.com

 

명조리, 명급리 등으로 줄여 불리는 『명문고 EX급 조연의 리플레이』 굿즈가 나온답니다. 케이엘피코리아와 함께 나오는 거라 시계일 가능성이 높고, 아마도 회중시계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호족이 등장하니 호랑이 얼굴이 새겨진 회중시계일지도......

물론 다른 상품일 가능성도 있지만 이미 문송안함의 손목시계를 샀으니까요. 음... 음... 뭐가... 나오려나... (먼산)

 

 

 

그래서 열심히 돈을 모아야 한다는 원래의 결론을 내리고 돌아갑니다.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