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북스, 정확히는 리디북스 산하 출판사인 오렌지디 고발 트윗이 지난 주에 올라왔습니다.

 

https://twitter.com/editor958473/status/1527182303037825024?s=20&t=pibmITo-o2e96uaN_H8Qdw

 

editor on Twitter

“저는 <시맨틱에러 포토에세이>의 책임편집자입니다. 지난 3월 7일, 이 책의 예약 판매가 오픈된 날 저는 해고를 통보받았습니다. 인쇄소 감리 다음날이었습니다. 부당해고라고 생각해 고심 끝

twitter.com

 

https://docs.google.com/document/d/14GkoaFuGYeWJOxKraSMV__u2OKvTD5DDP7JKE7lqHWA/edit

 

오렌지디 공론화

<시맨틱에러 포토에세이>의 예약 판매가 시작되던 날, 그 책의 책임편집자인 저는 해고를 당했습니다. 격무 끝에 인쇄를 넘기고 인쇄소 감리를 다녀온 바로 다음날이었습니다. 수만 부를 판 책

docs.google.com

 

아예 구글문서로 내용도 공유되었고요. 요약하자면,

1. 합격 후에야 3개월간의 수습기간이 있음을 알았음.

2. 팀장에게서 지속적인 정서적 학대와 괴롭힘을 당했음.

3. 한 달만에 드라마 『시맨틱 에러 포토에세이』를 제작해야했으며, 예약 판매가 시작된 당일 해고 통보를 받음.

 

해고 사유도 근무태만이나 업무부적격 쪽이었던 모양입니다. 수습기간이니 해고라 부르기도 어렵고, 수습 종료로 계약 연장이 되지 않은 것에 가깝지만, 원래 공고에는 그런 이야기가 없었나보군요. 정규직인 줄 알았다가 계약서 쓰면서 수습 기간 있는 걸 알았다고 하니까요.

 

 

이런 이유로, 몇 년 전에 재개했다가 최근 해제했던 '리디북스 불매'를 다시 시작합니다. 리디북스의 1차 불매운동은 도서정가제가 강화되기 전에 출판 유통 수수료를 30%에서 37%로 올린다고 했을 때 시작되었고, 그 뒤로 리디북스는 쳐다보지 않았습니다만, 리디북스의 BL 독점으로 어쩔 수 없이 구입한 몇몇 도서들이 있었지요. 최근에 유료 연재분과 독점 소설 하나를 구입하기 위해 캐시 충전을 했지만, 조금 더 지켜보고 더 이상 해결되지 않을 것 같다면 남은 리디캐시들은 환불 처리할 예정입니다.

 

 

 

까지 적었으니 이제 다시 독서기로 들어갑니다. 'ㅁ'a

 

 

엔도 타츠야. 스파이 패밀리 1~3

만화.

http://aladin.kr/p/bMQxs

 

스파이 패밀리 1

초일류 스파이 황혼에게 어느 날 떨어진 미션은 ‘가족’을 만들어 명문학교에 잠입하라! 하지만 독신인데다 아내와 딸을 동시에 만들어야하는 난감한 상황. 이 상황에서《황혼》이 선택한 ‘

www.aladin.co.kr

링크는 1권이지만 표지는 2권으로.

제 맞춤형 추천도서로 자주 올라왔던 지라 1권 표지는 매우 익숙합니다. 하지만 그다지 손이 안갔던 터라, G가 보고 싶다는 부탁을 하지 않았다면 구입할 일이 없었을 겁니다. 부탁받고 구입한 뒤, 제게 넘어왔을 때 읽고는 안 산 게 맞다는 결론을 내렸지요.

취향이 아닙니다. 아슬아슬하게 경계를 타면서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에, 폭력과 피가 난무하는 내용이라 써어어억...... 같은 스파이 이야기라면 담배가 등장한다 해도 ACCA 쪽이 조금 더 취향입니다. 만화는 소설보다 더 직접적으로 보이는 매체다보니, 이제는 이런 만화도 못봅니다. 지금 수준에서는 『도쿄바빌론』이나, 『성전-리그베다』도 못 읽을거예요.

 

 

 

요시무라 요시. 기숙사장은 요리를 잘해 1.

만화, 4컷.

http://aladin.kr/p/HNeHC

 

기숙사장은 요리를 잘해 1

요리를 엄청 좋아하는 여자 X 온천을 좋아하는 여자의 생활을 코믹하게 그려낸 4컷 만화.

www.aladin.co.kr

음식 이야기라 생각하고 주문했더니 여자고등학생에 초점을 맞춘 만화입니다. 취향 아님.

 

 

우에야마 토치. 아빠는 요리사 150.

만화, 요리.

http://aladin.kr/p/hfEaY

 

아빠는 요리사 150

120권br자상하고 다정할 뿐 아니라, 요리 천재인 아빠와 함께하는 맛있는 일상 속으로 이끄는 만화다. 음식의 향연을 펼치고 있다.

www.aladin.co.kr

오랜만에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번 권 구입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뒷 권 안사도 되겠다고 생각했지요.(먼산)

 

 

최근에 대강이라도 읽은 만화 중 여전히 재밌다고 생각한 건 『빨강머리 백설공주』뿐이네요.

 

 

 

라비니안느. 아주 사적인 사이 1~2(완).

BL, 현대.

http://aladin.kr/p/zP0HT

 

미스터리와 스릴러 사이의 내용을 왔다갔다 하는 것 같아 구입했다가, 내내 미루고는 이제야 보았습니다. 제 취향은 아닌 걸로.

할리킹에 가깝습니다. 아이돌로 활동했지만 여러 구설수에 휘말리고 그룹 내 불화 등이 발생하여 거취표명을 하고는 바로 군대에 갑니다. 그 사이 그룹은 거의 해체 수순을 밟고 각자 활동을 했고요. 제대 후 배우로서의 활동을 이어가려 하지만 또 이상한 찌라시나 스캔들이 올라옵니다. 다행히 드라마 투자가의 강력한 의지로 잘 해결되는데, 아무래도 이 투자자가 낯설지 않습니다. 사건이 일어났던 날의 기억과 관련이 있는 듯하고요.

 

 

 

 

전정현. 고생했으니 쉬렵니다 8~15.

판타지, 회귀.

http://aladin.kr/p/PPqVu

 

[전자책] 고생했으니 쉬렵니다 15 (완결)

전정현 판타지 장편소설. 휴가 없음. 휴일 없음. 평균 근무 시간 12시간. 고정 되어버린 야간 근무 8시간. 근무시간 20시간을 자랑하는 현계의 지옥, 정보부. 그 정보부의 부장, 리온이 과거로 돌아

www.aladin.co.kr

대륙 내 황제들이 고혈압 약을 상복하고, 부하들이 위장병으로 아마도 고생하겠지만, 그래도 이분은 행복합니다. 후반부에는 커플지옥!을 외치게 만드는 무서운 커플도 최소 둘 증장합니다. 이 분이 누구와 맺어질지는 참으로 궁금했던바, 초반부터 예상했던 결론이라 안심했습니다.

 

그래요, 고생하셨으니 이제는 푹 쉬세요. 푸우우우욱.

 

 

 

 

이우희. 던전 앞 SSS급 카페 1~154.

현대판타지, 회귀, 로맨스판타지, 던전.

page.kakao.com/link/57853724

 

던전 앞 SSS급 카페

죽어라 일만 하다 던전 브레이크에 휘말려서 진짜 죽었다.그런데 눈 떠보니 3년 전 과거로 회귀해 있었다!좋았어, 이번 생은 다르게 살 테다. 월급 노예 생활 따윈 안녕이다.당장 사표를 내고, 할

page.kakao.com

 

192화로 완결되었고, 저는 현재 154화 주차중입니다. 음, 커피 참 좋은데, 피가 난무하는 이야기라는 점을 빼면 만렙커피가 조금 더 취향입니다. 표지보고 매우 반하여 달리기 시작했는데 음... 음..... 커피 이야기보다 연애담의 비중이 더 높아서 그럴까요. 던전 살림꾼이나 던전 푸드트럭, 최근 조아라 연재를 시작한-그리고 곧 카카페로 업혀가지 않을까 싶은 던전 캠핑이나, 그 앞서 20여 화 연재되다가 두절된 던전 호텔(모텔) 등등도 로맨스 요소가 강하게 부각되면 흥미가 떨어집니다. 뭔가 만들고 스킬 올리고 성장하고 하는 이야기는 좋은데, 연애가 들어가면 그쪽 비중이 높아져서 그런가봅니다.

 

그래도 완결편까지 소장권 질러둔 터라 다 보긴 할 거예요.'ㅂ'a

 

권리을은 던전 브레이크에 휘말려 죽었다가 회귀했습니다. 그리고는 바로 사표를 던지고, 이번 생은 정말 느긋하게 보내려고 했는데, 뜻밖에 각성한 카페스킬이 문제입니다. 시스템의 반강요로 어쩔 수 없이 카페를 운영하고 카페시스템 매니저인 미음이랑 함께 좌충우돌 카페를 개업합니다. 하지만 왜 일하면 할 수록 일이 늘어나는 걸까요....?

 

 

 

연이요. 회귀한 무신이 기연을 독식함 1~46.

현대판타지, 게이트.

http://s.joara.com/13bWB

 

회귀한 무신이 기연을 독식함 #프리미엄 #Joara

무신(武神) 강진우.회귀해서 복수를 위해 기연을 독식한다.[헌터물][먼치킨]

api.joara.com

50화까지 무료인데 46화에서 멈췄습니다.

던전.. 이었나 게이트였나. 하여간 이를 클리어하면 모두 다 사라질거라고 하던 마지막 전투에서, 여러 무신들의 배신으로 사망합니다. 그리고 회귀. 회귀해서는 인류최강집단인 무신들이 얻어야 하는 여러 기연들을 하나하나 찾아가 가로챕니다. 회귀하면서 각성 상태가 이어진 덕분에 각성 시기도 전보다 10년 빨랐고, 기연을 먼저 차지한 덕분에 성장도 빠릅니다.

이쪽도 연애가 초반부터 시작되는 분위기이긴 합니다. 소꿉친구가 주인공에게 마음이 있는 모양이군요.

 

 

 

 

늘봄하루. 만화경 속 무지개 4. 

BL, 현대.

http://aladin.kr/p/INAzO

 

조아라에서 연재했던 소설이지만 달리...지는 않았습니다. 책으로 나왔을 때 구입해두었다가, 오랜만에 4권만 꺼내 읽었네요. 소설의 클라이막스가 두 사람의 엇갈림이 가장 크게 폭발하는 지점이고, 그게 4권 중반부다보니 외전이 더 기대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할아버지.... 참 멋졌습니다.;ㅂ; 하, 정말로 멋진분.;ㅂ;

주인공들의 감정 흐름 묘사가 섬세한 소설을 좋아하신다면 재미있게 보실 겁니다. 지난 주에 『아쿠아 블루』만 세 번 돌려 읽다가 수영 소재의 소설이 하나 더 있지 않았나-라고 갑자기 떠올라서 이 소설 꺼내 들었거든요. 『아쿠아 블루』도 딱 4권에서 갈등이 해소되는데, 이쪽도 외전이 있었으면 했는데 왜 없을까요.;ㅂ;

 

 

http://s.joara.com/3MGTH

 

밥먹고가라 #프리미엄 #Joara

이세계에 소환되어 마왕과의 싸움 끝에, 마왕을 해치운 최강의 사나이 강철호. 30년 만에 귀환했다.하나 돌아온 지구는 레이드의 시대. 강철호는 반복되는 싸움에 지쳤고, 더

api.joara.com


http://aladin.kr/p/VP6Av

 

[전자책] 밥먹고가라 01

이세계에 소환되어 마왕과의 싸움 끝에, 마왕을 해치운 최강의 사나이 강철호. 30년 만에 귀환했다.BR BR 하나 돌아온 지구는 레이드의 시대. 강철호는 반복되는 싸움에 지쳤고, 더 이상 싸우고 싶

www.aladin.co.kr

 

고두열. 밥먹고가라 1~4.

현대판타지, 던전.

 

던전이나 게이트 소재의 현대판타지 중에서 밥집 이야기는 여럿 있습니다. 이쪽 세계에서 던전 밥집을 차리거나, 버프 음식을 차리는 내용도 있고 이계에서 고생하고 돌아온 이가 맛있는 것을 먹으며 힐링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이 소설은 후자입니다. 이계에 떨어져 오랫동안 돌아올 수 있는 방법을 찾았지만 내내 실패했고, 그러다가 마지막에 차원의 틈새 속에서 익숙한 마천루들을 보고는 그 속에 뛰어 들어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돌아오고 보니 이미 시간은 30년이나 흘러 부모님은 돌아가셨고, 돌아온 자신은 회춘하여 청년이 되었습니다. 이세계에 있는 동안 고생하며 모은 재산이 어마어마한 수준이라 돈은 벌 필요가 없으니, 음식점을 차려 원가 수준의 밥값만 받고 밥을 해줍니다. 그간 마물과 마족, 마왕과 싸우면서 용병들과 함께 밥지어 먹었던 경험들이 도움이 되었지요. 겉모습은 청년이지만 속은 그 두 배니까요.

여기까지 보면 그냥 밥 지어 먹는 이야기 같은데, 조금 다릅니다. 서대문에 위치한 밥집을 중심으로, 주변의 인물들이 겪는 사건과 사고, 그리고 사소한 이야기들이 이어집니다. 초반에 등장한 구미호 이야기는 그 다음에 또 등장하며, 뒤에 다시 한 번 나옵니다. 주인공인 강철호를 중심으로, 표지의 빨강머리나 은발아기, 보라돌이 청년이 차례로 모이며 잔잔하면서도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군요. 크흑. 짜장면 에피소드는 정말 읽다가 울었다고요. 과장이 아니라 손수건으로 눈물 찍어 내며 보았습니다.

 

몸매 품평 등의 이야기가 등장하긴 하지만 의외로 괜찮게 넘어갑니다. 이 소설의 내용까지는 허용범위였나봅니다.'ㅂ'a

 

알라딘에서 신간 목록 보고는 조아라에서 연재분 들였다가, 한 권 분량 넘어가기도 전에 눈물 흘리며 20권 전체를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전자책캐시가 조금 부족해서 일단 10권까지만 구입했고요. 분량 줄어드는 것이 참 아까운데, 추가로 캐시 결제해서 볼지, 아니면 6월 초의 전자책캐시 충전때까지 버틸지는 두고 봐야합니다. 다음 주까지 딱 일주일 버티면 되는데 쉽지 않군요.ㅠ_ㅠ

 

 

 

 

1.웹소설
이우희. 던전 앞 SSS급 카페 1~192(완결). 카카오페이지 유료연재. (2022.02.11. 기준)(1~154)
연이요. 회귀한 무신이 기연을 독식함 1~220(완결). 조아라 프리미엄. (2022.05.13. 기준)(1~46)

2.전자책
전정현. 고생했으니 쉬렵니다 8~15. 필연매니지먼트, 2022, 각 권 3500원.
라비니안느. 아주 사적인 사이 1~2(완결). 블레이즈, 2021, 세트 6000원.
만금. 헌터, 공작가 망나니 되다 4~5. 포텐, 2022, 각 권 3200원.
늘봄하루. 만화경 속 무지개 4. 비욘드, 2020, 각 권 3500원.
고두열. 밥먹고가라 1~4. JHS BOOKS, 2022, 1권 무료, 각 권 3천원.

3.종이책
엔도 타츠야. 스파이 패밀리 1~3. 학산문화사, 2020, 각 권 6천원.
요시무라 요시. 기숙사장은 요리를 잘해 1. 대원씨아이, 2020, 5천원.
우에야마 토치. 아빠는 요리사 150. 학산문화사, 2022, 6천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