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끝나자마자 찾아온 곳은 유니버스. 영웅창에서도 영입 가능하지만 유니버스를 찾아왔습니다. 이렇게 보니 엘펜하임은 불과 물과 어둠이 대부분인가요. 하기야 영입 기준으로 지역 배치를 해둔 모양이니, 풀 루실리카는 여기 보이지 않습니다. 풀 미하일도 없고, 프라우의 다른 속성도 없고요. 샬롯도, 풀 샬롯은 아발론에 있습니다.
루실리카는 셋, 라플라스는 둘, 라샤드도 둘, 올가 셋, 샬롯이 셋, 미하일이 둘, 프라우는 넷. 이렇게 적고 보니 올가도 하나 쯤 더 나올 수 있고, 미하일도 나올만 합니다. 유료캐를 생각한다면 루실리카와 미하일의 가능성이 높은가요. 빛 프라우도 유료 영입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합니다. 라플라스는 불 라플라스가 유료였으니, 아닌 쪽으로 나올 수도 있고요. 빛 라플라스가 매우 만나고 싶습니다.'ㅂ' .. 라고 적고 보니, 불 루실리카가 유료였던가요? 저도 헷갈립니다.OTL
각 성전의 라샤드는 이렇습니다. 영입 3백만 명성. 각성에 사용한 명성을 돌려준다니, 바로 1차 각성과 2차 각성도 해치웁니다. 각성할 때 가장 부족한 건 명성이 아니라 각성할 때 필요한 색색의 룬들입니다. 그것도 최근에 주말마다 시간맞춰 전당 돌면서 넉넉하게 쟁여뒀습니다.
성격이 이모양이다보니, 어떤 재료든 일단 잔뜩 쟁여두고 봅니다. 두 번 정도는 무리 없이 쓸 수 있게 속성룬도 다들 60개 이상씩 모아뒀습니다. 별 셋짜리 속성룬 이야기입니다. 별 하나는 쟁여둔 단위가 네 자리에 가까울걸요.
그나마 초월할 때 쓰는 재료들은 시나리오지역에서 수급이 가능하니 한참 많이 모아뒀습니다.
각성이 끝났으면 스타일 아이템을 챙겨줍니다. 이전에 뽑았다가 치울까 말까 고민했는데, 두기를 잘했습니다. 불 라샤드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다음 라샤드는 멀다 생각했는데, 그도 아니었네요. 슬리핑 메기 : 빛을 달아주니 머리 위에 앉아 내내 잡니다. 보고 있으니 은근 졸리군요. 올가에게 붙은 메기는 팔에서 열심히 등반하던데, 클로버게임즈는 메기 인형 낼 생각 없나요. 흑흑흑. 메기도 좋고, 물뱀도, 라이레이에게 맞춰 내주면 좋을 텐데..! 아냐, 모 해적의 아이템으로 같이 등장할지도 모릅니다. 기다려보죠.
유니버스에 들어가면 각 인물 관계도가 함께 등장합니다. 하.... 조슈아.ㅠ_ㅠ 물 조슈아..ㅠ_ㅠ 정말 안타깝군요. 절대로 같이 일하고 싶지 않은 사람 1위라니. 왜 그런지는 라샤드의 인물 설명을 보면 자세히 나옵니다. 호기심이 많아 다른 연구자들을 붙들고 이야기를 시작하지만, 거기에 휘말린 연구자들은 자신의 연구방향이 꺾인다거나, 튄다거나, 날아간다거나 하는 일들을 겪는답니다. 마무리 짓고 나면 훌륭한 결과를 얻지만, 그 과정에서 부서지는 멘탈의 수습은 본인의 몫이지요. 좋은 연구자이고 좋은 동료지만, 같이 일하면 실시간으로 피가 마를 무서운 학자입니다. 루인과 아주 죽이 잘 맞을거예요. 그 사이에서 조슈아는 갈려 나갈테고. 솔피와 라샤드와 린, 거기에 샬롯, 칸나를 섞으면 루인의 위장이 남아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어떤 사고가 루인과 아발론 재정부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하여간 지금은 3/60렙입니다. 조금 먼저 붙잡고 올리기 시작한 풀 린은 지금 59렙. 오늘은 수요일이니, 8시부터의 버프 시간대를 붙잡으면 아마 오늘 무사히 60렙을 달성하지 않을까 합니다. 만렙 만들면 그 다음은 라샤드 데리고 돌아야지요. 라샤드도 이제 초월 다 시켰으니 오벨리스크 19층 탑돌이를 해도 될거예요. 그러고 나면 2월 말에 등장할 빛 시안을!
라샤드는 충직한 물딜러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물 발터를 덜 키운 입장에서는 여기에 힘을 줘볼까 고심중입니다. 물 발터도 메기 잡을 때 자주 보이더라고요. 라샤드도 상당히 좋다던데 음.... 일단 만렙 키워야지요.
아발론 로비를 지키는 건 여전히 라플라스 토끼, 아니, 고양이님입니다. 조슈아도 좋지만 모님 말대로, 조슈아는 야근의 상징이니까요. 물 헬가님이 한동안 지켰지만 그 다음은 라플라스가 교대. 나이는 물론 라플라스가 더 많습니다. 물 로잔나님이 오시면 또 자리를 바꾸지 않을까요. 흐흐흐흐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