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상으로는 카페나 커피집이라는 설명 없이 제레미라는 이름만 올라와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보여주지요. Jeremy. 동행의 강력한 추천으로 방문한 커피집입니다.

 

동행은 그 전에 다녀온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마셔본 스트리머 커피와 유사하다며 추천하더군요. 오늘은 2우러 8일인데 방문일은 1월 13일. 그렇습니다. 짐작하시겠지만 블루보틀 다녀온 그날, 숙소에 짐을 내려놓고는 설렁설렁 산책 나가자며 애월읍 커피집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본 목적은 그 근처에 있는 다른 공방이었고, 공방 들렀다가 제레미로 걸어갔습니다. 숙소를 애월로 잡으니 근처 걸어서 돌아다니기 좋더군요. 물론 바닷바람 때문에 상당히 춥습니다. 추워서 챙겨 입고 나가면, 걸어 돌아다니는 동안 등에 땀이 나는 이중고를 겪어야 합니다. 걸으면 덥고 멈추면 추워요.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는 저 대신 동행은 열심히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이전의 여행기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저는 일본여행 전용(!)이라 국내 여행 정보 수집은 느슨히 합니다. 가면 가고 아니면 말고. 대신 사전 정보 수집은 좀 합니다. 그러니까 여행 가기 전까지 일정 조율하면서 쌓인 정보들은 제가 정리합니다. 무슨 소리냐면, 구글지도 작성은 제 담당이란 거죠. 개인 지도를 만들고, 거기에 숙소 찍어두고, 가기로 한 음식점들 정보와 오픈 시간, 맛있다는 음식 정보나 사야하는 것들 정리. 사전 정보 정리는 제가 합니다. 여행 다니는 동안 해당 정보들을 꺼내서 제공하는 건 제가 맡았지요.

 

 

 

여행 다니는 동안 아무것도 안 하지는 않았다고 강력하게 주장하면서. 사들고 나온 뒤의 사진입니다. 사진 오른편에 자리한 커피우유-아니 카페라떼 병이, 이 사진은 들어가기 전에 찍은 사진이 아니라고 말하네요.

 

저 메뉴가 1일 몇 병 한정으로 나와서 일부러 일찍 가려 했지만, 다행히 오후에 갔을 때도 남아 있었습니다. 코로나19 등의 문제로 수급이 어려워서 병에 가게 각인이 빠져 있다고 안내해주시더군요. 돌아나오면서 일행이랑, '그걸로 항의하는 사람들이 있었나보다'는 이야기도 잠시 했습니다.(먼산)

 

여기서부터 신나게 걸어 바닷가 산책을 했기 때문에 숙소에 도착했을 때는 저 사진과 같은 멋진 그라데이션은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그래도 맛있었으니 만족합니다. 다음에 가서는 카페라떼도 그렇고, 다른 드립 커피도 마셔보고 싶더라고요.

 

 

 

 

하지만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는 오직 포장만 가능하니, 아예 텀블러를 들고 갈까도 잠시 고민 합니다. 종이컵으로 받아오는 쪽보다는 그게 나을 수도 있지요.'ㅠ' 다음 여행 때도 꼭 방문해야지요.

 

 

 

 

재방문하려는 건 시도해보고 싶은 커피들이 상당히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 때 사온 커피는 블렌드 no.4와 싱글오리진 토라자입니다. no.4는 포장에 설명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 코스타리카 워시드와 케냐AA 워시드, 에티오피아 워시드의 블렌딩이라고요. 싱글오리진은 다행히 글쓰는 지금 바로 옆에, 싱글 오리진에 붙어 있던 작은 카드가 있네요.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토라자 스판 미난가. 인도네시아 커피를 좋아하지만 자주 만날 기회가 없어서 덥석 집어 들었습니다. 보통 만나봐야 만델린(만델링)이죠. 토라자는 몇 번 못봤습니다. 그래서 평소 커피 사는 곳도 토라자를 판매하는 몇 안되는 로스터리고요. 평소 그쪽-빈스서울 토라자에 길들여져 그런가 이쪽은 살짝 연하게 느껴집니다. 그럴리가 없지요. 몰라세스-당밀과 다크초콜릿, 몰트향이 나는 커피가 연할리가요. 이쪽도 블렌딩 커피의 다크 초콜릿 못지 않게 강렬한 타입이죠.

 

그래서 덕분에, 제주 여행 다녀온 뒤로 커피 소비량이 확 늘었고, 그에 따라 수면의 질이 저하되었으며, 감기와 알레르기성 비염이 떠나지 않고는 있지만, 커피는 사야합니다. 이제 생필품의 수준이니 커피는 꼭 필요합니다. 크흑. 다음 여행 때는 이렇게 욕심부리지 말아야지-라고 생각하지만, 여행 가면 '이 때가 아니면 구입할 수 없다!'며 집어 드니까요. 그러니 여행 자금은 항상 넉넉히 준비합니다.

 

 

 

읍내 쪽을 가로지르는 도로에 있습니다. 큰 도로는 지도 하단 쪽에 보이는군요. 여튼 다음 여행 때도 잊지 말고 방문할 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