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사실도 모르고 있다가 뒤늦게 알고는 덥석 집어 들었습니다. 주문 못하신 분들은 서두르시길. 세상이 가르쳐 준 비밀은 언제 품절될지 모릅니다. 게다가 책 후기를 보면 10권 초반 대에서 그랬듯, 지금 사실상 휴재상태라고 하는군요. 편집부에서는 느긋하게 기다리는 모양이니 독자로서도 느긋하게 기다리겠습니다.
정연. 남편이 미모를 숨김 1~5.
판타지, 환생, 로맨스.
제국 북쪽 저편에는 악마들이 들끓는 땅이 있습니다. 그 북쪽 땅의 할스테드 성에는 악마사냥꾼으로 유명한 영주님이 살고요, 그 영주님은 얼굴이 추하게 생긴 걸로 유명합니다. 레티샤는 부모님이 돌아가신 뒤 백작인 숙부에게 구박받으며 지내다가, 숙부가 할스테드 영주에게 약속한 바에 따라 강제로 입양되어 정략 결혼을 하러 갑니다. 결혼을 위해 처음으로 들어간 악마의 땅에서 아주 익숙한 물체를 발견합니다. 전생에 본 부탄가스가 왜 여기 있는 걸까요.
그렇게 시작된 소설은 전생의 세계에서 악마보다 더 악마 같은 ****과 ***를 도입하여 악마들을 무너뜨리는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이야기하면 내용폭로가 되므로 더는 이야기하지 못하지만, 결론은 악마와 천사의 결혼(아님)으로 행복하게 마무리 됩니다? 아마도?
높은 확률로 M님 취향 스트라이크 존에 들어갈 거라 생각합니다. 읽어보세요.+ㅅ+
가휼. 전능하신 영주님 1~52
판타지, 빙의.
음.. 무료로 풀린 부분까지만 보고 그 이상은 손대기 애매하더군요. 영주님께 빙의해서 영지 개발을 시작한다는 내용으로, 기사단을 중심으로 한 집단과 행정관을 중심으로 한 집단을 잘 달래고 끌고 나갑니다. 이게 가능한 건 죽은 영주님에게 빙의한 뒤 시스템 보정을 받았기 때문이며, 이 시스템이 보통 수준의 시스템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게임 시스템보다 훨씬 고도의 시스템이라 몸을 활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보는 것만으로도 상태를 분석하고 CAD처럼 지어질 건물을 미리 계산해 줍니다. 현실의 시스템에서는 본적 없고, SF만화나 영화 등에서는 가끔 보았던가요..? 그런 시스템이 옆에서 도와주다보니 영주님은 점점 전능하십니다.
기사와 행정관의 대립은 낯설지만 익숙한 개념이라 어디서 보았나 싶다가, 태종 이방원을 보고 깨달았습니다. 고려시대 문관과 무관의 대립이 이랬겠네요. 물론 무관이 기사라는 직함을 달고 조금 더 세련된 이미지를 가졌지만, 행정 업무에는 전혀 신경쓰지 않고 무력에 집중한다는 점은 닮았습니다. 하기야 마법사가 존재하니, 문관과 무관으로 딱 잘라 나뉘지는 않지만 말입니다.
침략자. 소드마스터 힐러님 1~55
현대, 판타지, 전생.
건강이 안 좋은 아버지를 부양하는 C급 힐러입니다. C급 힐러이긴 하나, 힐링의 치료 효율이 너무 낮아서 환영받지 못하는 존재이기도 하고요. 돈에 심각하게 쪼들리던 어느 날, 각성을 하게 됩니다. 자신이 전생에 굉장한 소드마스터였다는 것을요.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그 기억 더굽ㄴ에 혼자 살아남고는 전생의 기억을 조금씩 찾을 때마다 검성으로서의 실력도 크게 자라난다는 점을 깨닫습니다.
거기까지는 나쁘지 않은 전개지만, 중간에 자신을 무시하는 여성 헌터를 두고 속으로 하는 혼잣말에 '이년아'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하차했습니다. 예전에 그랬던 기억이 있어 이번에는 조금 더 시도했지만 썩 끌리지는 않습니다. 소재는 취향인데 아쉽네요.ㅠ
TAa.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5.
만화, 요리.
5권 나온 줄도 모르고 있다가 나온 걸 보고 잽싸게 집어 들었는데, 이미 6권이 나왔습니다. 게다가 6권 특별판도 있었어...! 알라딘은 예약주문 종료라고 하니 예스24로 주문 넣으러 갑니다. 크흑.;ㅂ;
라이더 참 귀엽네요. 역시 페스나의 캐릭터들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신부님도 등장하시고요.
하츠 아키코. 세상이 가르쳐 준 비밀 18.
만화.
마찬가지로 나온 사실을 몰랐습니다. 요즘 신간 체크를 소홀히 했더니 이런 문제가 생기네요.
18권에는 천파만파에 소개되었던 단편이 실려 있습니다.
천파만파는 이쪽입니다.
천파만파는 하쓰 아키코 데뷔 30주년 겸 우유당 연재 20주년 기념책입니다. 표지만 봐도 아시겠지만, 요괴고양이라는 애칭(..)으로 칭송되는 대(大) 빌헬름님과 우유당 시리즈의 주인공인 렌이 등장하는 단편이 있습니다. 청혼하려 할 때마다 실패하는 잘생긴 신사와, 빌헬름의 원 주인인 씩씩한 레이디의 사이에서 나온 천사님이 등장하여 사고를 치....는 이야기지요. 원서로 볼 때도 웃겼지만 번역으로 보니 더 재미있습니다. 그 분은 빌헬름 님과 동등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몇 안되는 인물일거예요. 그 집 할아버지도 손녀딸 앞에서는 살살 녹아내릴테고요.
우유당이 지금은 휴재라지만 나중에 소재가 다시 생기면 또 연재될 것이라 믿습니다. .. 제발요..;ㅂ;
리아란. 괴물 공작가의 계약 공녀 2~4.
판타지, 로맨스.
1권은 매우 즐겁게 보았는데, 2권은 속도가 점점 느려지더니 완독을 못하고 건너 뛰어가며 읽었습니다. 죽고 없는 선황제가 가장 나쁜 놈이고, 이 속의 가장 큰 악당은 천불을 받긴 하나.....
왜 이 소설은 다 읽지 못하고 내려 놓아야 했는지도 나중에 따로 곰곰히 생각해보겠습니다. 지금 생각으로는 아마도, 등장인물들의 성격이 저랑 안 맞아서 같네요. 주인공을 비롯한 여러 등장인물 중에서 제가 좋아할만한, 혹은 제 취향인 인물이 단 한 명도 없었습니다.-ㅁ-a
낭만넙치. 첫사랑의 아이를 가졌다.
BL, 오메가버스, 현대.
외전이 궁금해서 못참고는 리디북스에서 구입해, 5권과 6권만 잽싸게 읽었습니다. 감상은 나중에 알라딘 구입후 추가하지요.'ㅂ' 소율이 참 귀엽.... 이게 아니라 문어 인형 갖고 싶군요.;ㅂ; 참고로 작가님 트위터 계정에서 이벤트 중인 문어인형은 이쪽입니다. 반전 문어인형. 어떤 문어 인형일지 궁금했는데. 하기야 아기에게 주는 인형이 무시무시하게 생긴 문어일리 없어요.
https://twitter.com/romanticffish/status/1481882615301156871?s=20
제가 생각했던 문어 인형은 덴마크 옥토 프로젝트(www.spruttegruppen.dk) 쪽입니다. 다리가 꼬불꼬불한 문어!
글공작. 은밀한 천만배우 1~59
현대, 빙의, 연기.
전생에 암살자로 일하면서 다양한 곳에 잠입했던 사영은 화형으로 삶을 마감합니다. 이제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할 때, 정신차려보니 이상한 곳에 있네요. 이차저차한 내용은 건너 뛰고, 현대 한국의 서은신이라는 예술고등학교 3학년 학생의 몸에 빙의합니다. 시점은 소속사의 문제로 아이돌 데뷔가 무산되어 좌절했던 때로, 사영은 이제 서은신이 되어 전생보다 훨씬 더 풍요로운 생활 속에서 전생의 특기들을 하나 둘 살려가며 배우로서의 길을 걷습니다.
만.
주인공 중심의 웹소설이라, 모든 상황이 주인공을 중심으로 흘러가는군요. 인물들의 관계가 재미있지만 일부러 챙겨가며 더 볼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이아농. 링커 : 유물의 주인을 찾아드립니다 1~8.
현대, 예술, 문화재, 판타지.
조아라 연재 당시 신나게 보았던 링커를 다시 붙잡았습니다. 알라딘에서 확인하면 구매일이 떠야하는데 안 뜬다고, 이상하다 생각했더니 1권부터 11권까지만 구매하고, 12권째인 외전은 아직이었네요. 이건 도로 장바구니 담아두고.
읽다보면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허구인지 매번 헷갈립니다. 그래도 모험기라 매우 신나게 읽고 있으니 좋고요.
작가님의 전작들이 최근 다른 출판사에서 다 출간되었기에 재구입할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링커는 휘슬북인데, 아마도 조아라 자체 브랜드인가보죠? 편집부 일해라 소리가 절로 튀어나오는 상태라........ 오타 신고는 넣고 있지만 제대로 수정될지 모르겠습니다.-_- 외전까지 구입해서 읽은 다음에 구입기를 올려보지요.
1.웹소설
침략자. 소드마스터 힐러님 1~29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19.12.24. 기준)(1~55)
가휼. 전능하신 영주님 1~40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12.15. 기준)(1~52)
글공작. 은밀한 천만배우 1~177(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2.01.11. 기준)(1~59)
2.전자책
정연. 남편이 미모를 숨김 1~5. 연담, 2021, 세트 17000원.
이아농. 링커 : 유물의 주인을 찾아드립니다 1~11, 외전. 휘슬북, 2020, 세트 35200원.
3.종이책
TAa.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5, 도영명 옮김. 영상출판미디어, 2021, 7500원.
하츠 아키코. 세상이 가르쳐 준 비밀 18, 한나리 옮김. 시공사, 2021, 5천원.
리아란. 괴물 공작가의 계약 공녀 2~4. 로크미디어, 2020, 각 12500원.
원래는 지난 주중에 올리려던 2020년 결산을 아직 건드리지 못했으니, 이번 주 중으로 정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부터는 잽싸게 에미야집밥 6권 특별판 사러 가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