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독서보고서까지는 적어야, 설 연휴 전에 2021년 연말 결산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에 설렁설렁 올려봅니다. 이번주는 그간 읽었던 책을 재독하는 타임이라 수가 많지는 않네요. 핫, 미스테리아. 잊지말고 읽어야 하는데 쌓아두고 아직 손 못댔습니다.=ㅁ= 독서모임 책도 빨리 읽어야 하는데 그것도 사두기만 했지 아직 못 읽었네요. 그 책은 새해 첫 책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릴 예정입니다. 흠흠흠.
구트가트. 시스템을 초기화하시겠습니까? 1~164, 193
현대, 판타지, 회귀.
각지에 탑이 존재하고, 그 탑에는 각성한 사람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신열이라고 하는 몸살을 앓고 나면 상태창이 보이고 탑에 갈 수 있지요. 그리고 그 탑을 올라가는 사람들을 클라이머라고 부릅니다.
주인공은 하이클라이머까지는 되었지만 산왕이라 부르는 이들에는 닿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그 산왕들이 13명이 모여 탑의 새로운 층을 올라갈 때, 활성화 되지 않았던 스킬이 작동하며 회귀합니다.
최근의 헌터물은 거의가 던전 혹은 게이트지만 이건 탑입니다. 탑의 정체가 무엇인가도 상당히 중요하게 등장하는데, 지금 다시 보자니 걸리는 부분이 조금씩 있더군요. 그래도 이정도면 상당히 무난한 편입니다. 중간에 연중이 되었다가 완결난 걸로 기억하는데, 결말까지만 딱 확인했습니다.'ㅁ'a
원즈이. 얼굴 천재 안무가가 되었다 1~172
현대, 회귀, 연예계.
연예계나 아이돌, 배우 관련 소설은 상당히 많지만 안무는 이 소설 외에는 못보았습니다. 더 많이 읽다보면 또 나오겠지요.'ㅂ'
오랜만에 다시 보고 있노라니 걸리는 부분이 여러 곳 눈에 들어오더군요. 게다가 주인공에게 반해있는 인물들이 한 둘이 아닙니다. 할렘은 아니지만, 회귀해서 정신연령이 상당히 높은 주인공에게 구애하는 여성들 나이가 어린 점도 걸리고요. 안무가이고, 아이돌 대상으로 안무를 짜다보니 그럴 수밖에 없긴 하지요. 겉보기 나이는 비슷한데, 주인공의 시점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다보니 양쪽의 연령차이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애들로 느껴지더라고요......
민트초코. 쉐킷쉐킷 1~2. StyleB, 2018, 각 3500원.
BL, 현대.
초등학교 꼬마의 몸에서 깨어났는데 확인하니 과거로 돌아왔습니다. 빙의에서 회귀, 그리고 그 다음에는 다른 장르가 마구 뒤섞여 장르가 '쉐킷쉐킷'된 소설입니다. 완결 후의 이야기를 읽으면 외전이 더 길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긴 하고요.
오랜만에 다시 읽으니 투자... 하.... 이것도 투자 관련 소설이긴 하군요. 최근의 사업/재벌 소재 회귀물에서 손을 떼는 가장 큰 원인은 코인입니다. 회귀한 주인공이 돈 모아서 코인에 투자한다는 내용이 나오면 안 보게 되더라고요. 저는 가상화폐가 매우 싫습니다. 하하하하.
카르페XD. 비터 스윗 스윗 달링 1~6. B&M, 2020, 세트 19700원.
BL, 현대, 연기.
이쪽도 오랜만에 재독. 왜 다시 꺼내들었나 싶긴 한데, 오랜만에 읽으니 좋더군요. .. 아니, 그리 오래된 것도 아닌 듯한데..?
1.웹소설
구트가트. 시스템을 초기화하시겠습니까? 1~193(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10.21. 기준)(1~164, 193)
원즈이. 얼굴 천재 안무가가 되었다 1~172(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01.15. 기준)(1~172)
2.전자책
민트초코. 쉐킷쉐킷 1~2. StyleB, 2018, 각 3500원.
카르페XD. 비터 스윗 스윗 달링 1~6. B&M, 2020, 세트 19700원.
3.종이책
...
금요일에 본가 다녀오다보니 토요일에 읽은 책 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거기에 연말 마감 당기느라 집에서는 내내 뻗어 있었던 터라 ...'ㅂ'a 그리하여 21년 마지막 주간 독서기록 = 22년 첫 주간 독서기록은 날림이 되었네요. 아하하하;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사진은 다음에 올립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