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슈아의 꼬까옷은 총 세 벌 있습니다. .. 아마도? 네 벌이었나? 세 벌인가?
하여간 여러 벌을 뽑아서 불 조슈아에게 하나, 암 조슈아에게 하나, 물 조슈아에게 하나 입히고는 잠시 마일리지 상점에서 들고 온 흰색 의장을 누구에게 입힐 것인가 진지하게 고민했습니다. 검정이 기본이고 흰색은 마일리지 상점용으로 따로 판매했거든요.
지금까지 나온 복장을 모두 구입한 건 아니고, 최근에 나온 옷들은 한 번씩 깔짝였지만 전체 다 구입한 건 로잔나와 크롬과 조슈아뿐일 겁니다. 헬가님도 맞춰 구입했다가 일부는 팔았고요. 저쯤 되면 '뿐'이라는 단어를 붙이기 민망하지만 다른 옷들은 거의 안 샀으니까요. 심지어 올가님도 회새으로 맞추고 흰색은 안샀습니다. ... 아마도? 아냐, 나 빛 올가에게 흰색 의장 입혔던 것 같은데 아닌가? 긴가? 그야 마일리지 상점은 마일리지 50만 있으면 특별 의장을 구입할 수 있으니 뽑지 않아도 된단 말입니다. 여기저기서 모은 마일리지를 털어 넣어도 되거든요. 그래서 할로윈에 뽑은 다른 상품들도 슬며시 반납처리했고요.
조슈아의 평소 복장은 출퇴근용 복장인 셔츠와 바지 차림이었는데, 이번에 의장이 새로 나오면서 싹 바꿨습니다. 물 조슈아는 까망보다 흰색이 잘 어울리더군요. 한 벌 있는 흰색을 입혀두고는 매우 흐뭇하게 바라봅니다. 후후후.
제목에 적은 저 로오히 튕김현상은 대략 두 주쯤 전부터 저를 고뇌에 들게하는 문제입니다. 메기나 장어나 양을 잡을 때뿐만 아니라 시시 때때로, 심지어는 로딩 화면에서도 갑자기 프로그램이 꺼지고 아이패드 홈화면이 보여 당황한 적이 한 두 번도 아닙니다. 어제 저녁에는 심지어 로딩 화면을 넘어서 로비에도 진입하지 못하고 계속 꺼지는 바람에 속 터지는 심정으로 고이 접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이러면 게임 접어야 하나라는 답답한 마음가짐으로 말이지요.
튕김 혹은 끊김 현상이 발생하는 곳은 매우 다양합니다.
1.Touch~ 메시지가 나온 뒤, 로비로 진입하기까지의 과정에서 갑자기 프로그램 로밍이 멈춤
2.로비 진입 후, 공지 창이 떠서 닫으려 할 때 튕김
3.신비상인의 무료 상품을 받기 위해 광고를 누른 순간 꺼짐
4.시나리오 뺑뺑이를 돌려고 설정하고 들어가는 순간 튕김
5.오벨리스크 들어가다가 튕김, 혹은 오벨리스크 돌다가 튕김, 오벨리스크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다가 튕김.
6.침묵의 해협 누르면 튕김
7.아레나 들어가다가도 꺼짐
로비에만 가만히 있으면 문제가 없는데, 뭔가 다른 활동을 하면 문제가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몇 가지를 시도했습니다.
1.아이패드 재부팅. 초기 몇 번은 괜찮았지만 그 이후에는 부팅 여부에 관계없이 튕김
2.설정에서 모든 고급 효과를 다 꺼둠. 약간은 효과가 있는 듯했으나 어제 저녁에는 다 튕김
3.로오히를 삭제했다가 재 설치. 몇 번은 효과가 있었지만 어제 저녁에는 이것도 안 통했음.
그래서 심각하게, 아이패드를 새로 구입하는 것과 핸드폰에다가 로오히를 까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만 실천은 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를 새로 구입한다면 아이패드 프로로 가야하는데, 거기는 가격이 너무 높습니다. 노트북 가격을 지불하는 수준이라, 게임만 하기 위해서 아이패드 구입하기는 망설여지더군요. 무엇보다 자금 사정이 썩 좋지 않습니다. 하자면 할 수 있는데, 그 정도까지 필요한가 싶은거죠.
그랬는데.
원인이 로오히 서버도 아니고 아이패드도 아닌 것 같다고, 어제 저녁부터 슬며시 느꼈습니다. 그 이전에도 같은 와이파이를 잡아쓰는 노트북이 가끔 말썽부릴 때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에서 와이파이가 끊어졌다가 다시 잡히는 일은 노트북의 문제겠거니 생각했고요. 그게 집에서나 사무실에서나 종종 발생하는 일이어서 노트북 문제라 생각했던 겁니다. 하지만 노트북뿐만은 아니었던 모양입니다. 확신한 건 오늘 아침이었고요.
어젯밤, 로오히의 끊김현상이 너무 심해서 일찌감치 아이패드를 내려 놓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로오히 외에 돌리고 있던 다른 게임들을 삭제해야하나, 그 게임들과의 충돌이 문제인가 싶다가 내일 아침에 두고 보자면서 놔뒀지요.
그리고 아침에 돌릴 때도, 끊김현상이 없는 건 아니고 있었습니다. 그 문제가 해결된 건 출근하고 나서였습니다. 와이파이망이 바뀌니 끊김현상이 개선되더라고요. 튕김이 없는 건 아니었지만 딱 한 번이었습니다. 그 한 번을 제외하고는 문제 없이 잘 돌아갑니다. 허허허허허허허허....
그렇지 않아도 이전부터,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망-LG헬로비전에 대한 불만은 좀 있었습니다. 종종 TV를 통해서 유튜브를 볼 때도 접속 오류라든지 다운이 자주 되더라고요. 온라인게임을 하는 건 아니라 속도를 완벽하게 파악하는 건 아니지만, 와이파이망의 끊김은 가끔 느꼈고요. 문제 없이 잘 돌아간다는 느낌은 아니었던 터라.(먼산)
일단 개선은 평일에 다시 확인해야 가능하니 지금은 무리고요. 새해에 휴가 내고 나서 속도 문제 등등을 확인하게 된다면 그 때는 나아지려나 싶습니다.
로오히 끊김은 주말에 본가 가보면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겠지요. 아니면 본가 근처 스타벅스에라도 들어가 돌리면 확연히 알 겁니다.
결론.
애꿎은 아이패드 괴롭히지 말고, 일단 와이파이 속도체크 먼저 해보겠습니다.-ㅁ-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