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님이 제게 물으셨습니다.

 

"로오히에서 빛이랑 어둠은 누굴 키워야 하나요?"

 

 

아니, 저기.. 음.. 아니..... 그게, 저는  일단 다 들여서 마음에 드는 애들을 골라 키우다가 맞은 케이스입니다. 그러므로 그런 질문은 제게 하셔도 썩 좋은 대답은 못 들으실 겁니다. 만.

그래도 오늘 생일이신 저 올가님은 믿으셔도 됩니다. 빛 올가님. 풀 올가와 물 올가는 거의 안 쓰지만, 저 빛 올가는 명성을 바쳐 한 번 들이고는 그 능력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초반부터 올가는 매우 좋아하는 기사였기 때문에 영입을 벼르고 있었고, 그 뒤에 빛 요한 성장 뒤, 남은 재화들을 밀어줄 때 조금씩 밀어줬습니다. 그랬는데, 은근히 메기 잡을 때 좋더라고요. 그래서 스킬석을 조금 주었다가, 그 다음에 몰아 주고는, 최근에는 아예 무기까지 몰아주었습니다. 저 분이 불 로잔나 다음으로 가장 전투력이 높습니다. 저 옆의 순서는 빛 속성 중에서 레벨 순으로 나열한 거지만 뭐. 빛 속성은 다 60레벨을 채웠기 때문에 그 안에서는 아마 전투력 순일겁니다.

 

빛 속성은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몇에게 재화가 몰렸습니다. 그 몇이 올가와 요한이란 건 당연하고요. 마음이 가는 기사에게 더 퍼주는 겁니다.

 

 

 

어둠 영웅들은 그래도 2각한 애들이 좀 많습니다. 저기 보이는 어둠 프라우도, 이 캡쳐 찍고 난 뒤 지난 일요일에 2각했습니다. 그 다음 순서는 어둠 크롬. 크롬도 일찍 해주려다가 지금 입고 있는 조사관 복장이 매우 마음에 들어서 내두고 있습니다. 프라우는 전투력 때문에 일부러 2각을 한 경우고, 크롬은 딱히 쓰고 있지는 않아서 놔두는 쪽입니다.

의외로 어둠 속성 중에서는 미하일의 전투력이 가장 높습니다. 다만, 어둠 미하일은 슈터라 그런지 다른 애들보다 일찍 뻗습니다. 아니, 같은 슈터라도 맨 앞에 있는 물 조슈아는 아닌데, 미하일은 불 로잔나(스트라이커)만큼이나 조기 탈락 비율이 높습니다.

다만 미하일은 시나리오 전투나 오벨리스크에서 빛을 발합니다. 저 행동력 감소 스킬이 쏠쏠하게 작용하니까요. 빛 올가처럼 누적 데미지를 주는 쪽이라면, 저기 어둠 프라우가 쓸만 합니다. 어둠 슈나이더는 ... 쓴 기억이 없어서 뭐라 말 못하겠...;ㅂ;

 

오벨리스크의 장점이 저겁니다. 평소 안쓰는 기사들을 덱에 끼워 데리고 가서는 여러 스킬을 살펴보게 만든다는 점. 그런 의미에서 어둠 헬가님과, 어둠 크롬님과, 어둠 슈나이더를 조금 더 살펴봐야겠습니다. 어둠 슈나이더는 각성에 사용된 명성을 돌려준다는 이벤트 때문에 잽싸게 2각 시켰지만 거의 안쓰게 되더라고요. 보통은 아레나 방어덱에 들어가는데... 요즘에는 그나마도 다른 애들이 방어덱에 들어가서 빠졌습니다.

 

 

 

물 조슈아. 집, 이 아니라 영입한 영웅들 중에서 조슈아는 셋입니다. 어둠 조슈아, 불 조슈아, 물 조슈아. 그리고 수트는 검은색으로 셋 뽑아뒀는데, 다른 옷들을 팔고 남은 쿠폰(..)으로 흰색도 들여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덥석 물 조슈아에게 입혔습니다. 불이나 어둠은 침잠한 느낌이라 까망이 잘 어울린다니까요.

같은 옷이라도 속성에 따라 몇몇 장식들의 색이 바뀝니다. 그러니 가운데의 불 조슈아는 ... 아니 ... 음.. .. ... (먼산) 크게 보시면 더더욱 멋집니다.

 

지난 번에 보니 조슈아에게 멍멍이귀도 달 수 있던데, 뽑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크롬의 안경과 함께, 조슈아의 귀도 매우 마음에 들고요.

 

 

 

 

귀는 매우 은혜로우니, 라플라스의 샴고양이 귀는 정말 멋집니다. BC님께는 다음에 보여드릴테니 기대하세요. 고양이 귀를 달아 놓으니 그야말로 체셔고양이 다운 모양새라, 아주 좋습니다.-_-a

위부터 조슈아나 라플라스나 기타 등등에 대해 말을 제대로 잇지 못하는 건 나름의 이유가 있다고요. 하. 그리고 16일에 올가님의 새 옷이 등장하면 그 때는 미친듯이 웃으며 헛소리 나열하고 있을테니까요. 음하하하하하하!

 

그러니, 목요일만 간절히 기다립니다. 저 이미 실타래도 잔뜩 장비했다고요! 미친듯한 아르바이트는 모두 다 로오히를 위해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