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하는 이야기지만, 종이책을 더 읽도록 합시다.ㅠㅠ 책상에, 읽어야하지만 안 읽은 종이책이 쌓여 갑니다. 하. 안되겠어. 오늘은 어떻게든 그 탑을 무너뜨려야.....

 

7월 마지막 주의 독서보고서가 빈약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잠시 휴가를 다녀왔거든요. 혼자서 놀면 호텔방에 처박혀 읽기만 할 건데, 음, 아니, 그러면 휴가의 의미가 별로 없지만. 그 덕분에 책 읽는 시간이 줄었습니다.

 

 

코노트. 초월급 검술 천재가 되었다 1~11

판타지, 빙의.

http://s.joara.com/5VSwv

 

초월급 검술 천재가 되었다 #프리미엄 #Joara

대륙 전체가 증오하는 반역자 가문 프란츠. 그곳 출신 검술천재가 되었다.#빙의 #천재 #검술 #전쟁 #중세판타지 #성장형먼치킨

api.joara.com

중세 판타지라고 태그가 붙어 있지요. 일단 봉건제자체는 맞지만 중세라기엔 상권이 꽤 발달해 있습니다. 블랙마켓이 따로 있고 경매도 있고 하니까요. 거기에 초반에 등장하는 여성이, 앞으로 클거라는 설명이 나와서 말입니다. 중세는 여성의 작위 계승이 불가능한 걸로 기억하..고요? 여성 계승자가 없던 건 아니지만, 대개는 없었습니다. 계승자라기 보다는 그 땅이 지참금으로 딸려 있는 인물이라는 느낌이.

 

11화까지만 읽고 넘겼고요, 그 뒤를 더 읽을까는 고민하다가 다른 소설에 밀렸습니다. 반역자 집안의 인물이라 정치범 탄광에 밀려 내려온 인물에 빙의했습니다. 거기 더 있다가는 죽을 것이 분명하니 탈출을 기획하는데. 마나를 전혀 보유하지 못하는 특이 체질이라 추적을 뿌리치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소설 속의 설정을 더듬어 앞으로 크게 될 등장인물에게 도움을 주고, 그 대신 자신도 도움을 받기로 결정합니다. 까지가 11화. 더 읽을지 말지 고민되는군요.

 

 

고옹. 몰락영웅이 살아가는 법 1~32

판타지, 빙의.

http://s.joara.com/3Xmiz

 

몰락영웅이 살아가는 법 #프리미엄 #Joara

마나를 잃고 몰락한 영웅에게 빙의했다.그런데 마나가 느껴진다.

api.joara.com

 

이쪽은 불세출의 영웅이었다가 마나를 잃고 폐인이 된 인물에 빙의했습니다. 이 즈음 빙의물이 유행했나요.

새롭게 빙의한 이라 그런지, 마나가 다시 돌아오고, 폐인에 망나니가 된 영웅을 다시 일으켜가는 이야기입니다. 거기에, 원작에서는 자신을 죽일 예정이었던 주인공-성기사를 주워 키워 내고요.

읽다가 왜 접었나 열심히 생각했는데, 저 주인공의 여동생이 제 취향과는 매우 안 맞아서 내려 놓았습니다. 묘하게 할렘 분위기가 돌거든요.

 

 

디파일러. 18년 만에 귀환한 먼치킨 1~21

판타지, 현대, 차원이동, 귀환.

http://s.joara.com/5drEz

 

18년 만에 귀환한 먼치킨 #프리미엄 #Joara

영문도 모른 채 이세계로 끌려갔다가 모진 고생 끝에 겨우 지구로 돌아왔다.그런데…헌터? 화신? 2040년?어째 지구가 이세계보다 더 이상하게 변해있었다.

api.joara.com

아내는 죽고 홀로 아이를 키워오다가, 아이가 다섯 살 되던 해에 갑자기 강제 차원이동을 당합니다. 온갖 고생을 다 겪고 드디어 원래의 세계로 돌아왔는데, 세계가 이상합니다. 자신이 있던 곳처럼 몬스터가 등장하고 게이트(던전)이 있군요. 그 사이에 아들을 찾기 위해 노력하나 의외로 어렵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안 맞아서 그랬는지, 자신이 건너갔다 돌아온 뒤 이쪽은 18년이 흘렀다고 하고, 그 사이 각성한 아들은 매우 잘나갑니다. 그래봐야 주인공에 비하면 아직 어리군요.

아들을 두고 차원이동했다는 점도 그렇고 독특하지만 주인공이 초반부터 매우 강하더군요.'ㅂ'a

 

 

windfall. 회귀했더니 나 혼자 특성무한 1~26

판타지, 현대, 회귀, 시스템, 성좌.

http://s.joara.com/1mgw9

 

회귀했더니 나 혼자 특성무한 #노블레스 #Joara

인류의 축복 \'초인 각성\'. 그 속에서 나는 무능력자인 줄로만 알았다.하지만 뒤늦게야 깨달았다. 내가 [EX]랭크의 특성 보유자라는 것을.그런 나에게 다시 한번 더 기회가

api.joara.com

예전에도 읽었을 겁니다. 이번에 다시 도전해서 읽다가, 왜 이 소설을 접었는지 떠올렸지요. 이것도 할렘 분위기가 좀.

인류의 멸망을 막으려 노력했지만 결국 막지 못해 무너집니다. 조금만 특성을 일찍 깨달았다면, 그러면 더 성장할 수 있었을 거라는 아쉬움 덕분인지, 회귀합니다.

초반부터 능력을 깨달은데다가, 다른 이들이 얻었던 여러 기연을 독식하다보니 초반부터 매우 잘 큽니다. 보통은 한 사람당 하나만 얻게 되는 특성, 스킬들이, '포식'이라는 고유 특성을 통해, 죽은 이들의 특성을 흡수하는 방향으로 나갑니다. 그렇다보니 거꾸로, 너무 잘 커서 다른 이들을 모두 압도하는 흐름으로 가더군요.

 

 

글근육. 약먹는 천재마법사 1~215

판타지, SF, 차원이동(게임).

http://s.joara.com/2qygz

 

약먹는 천재마법사 #프리미엄 #Joara

이번 버전에서는 또 어떤 컨셉으로 게임해 볼까?극한의 자유도를 자랑하는 게임 'WORLD'.이번 'ver.3.0'에서는 마법 재능에

api.joara.com

주중에도 감상글 올렸지요. 완결이 오는 것이 아쉬운 소설... 아니, 완결을 맞이하더라도 충만한 마음으로 받아들일겁니다. 정말로요.

게임의 세 번째 시즌을 맞아, 캐릭터 설정을 하면서 모든 능력을 마법에 쏟아붇고 대신 몸과 관련된 능력들은 죽지 않을 정도로만 맞춰둡니다. 그런데, 그렇게 설정한 캐릭터 속으로 들어갈 줄은 몰랐지요. 매우 낮선 공간에서 눈을 뜬 뒤, 살아 남기 위해 탈출하고, 마법을 개화하고, 도서관에서 마법 지식을 섭렵하는 등 다양한 발버둥을 칩니다. 다행히 죽지 직전까지 몰려도 죽지는 않았고, 여러 의뢰들을 해결하면서는 점차 이름도 알려 나갑니다. 성장은 이렇게 해야 재미있군요.

아. 그보다. 배경 자체가 독특합니다. 소개글에는 사이버펑크라 했지만 뒤섞여 있습니다. 사이버펑크에서 자주 보이는 외로운 늑대, 하드보일드의 느낌이 있지만 이야기가 흘러가면 점차, 스팀펑크에서도 자주 보이는 '무리'에 가까운 연계가 등장합니다. 홀로 세계에 떨어져 고독하게 자신의 생존을 위한 일들을 수행했지만, 어느 순간 동료나 파트너라 부를 수 있는 이들이 하나 둘 생겼다-를 글로 표현하는 듯합니다. 매력적이네요.

여성이 많이 등장하지만 성적으로 소비되는 장면은 거의 없고-기억하는 한에는;-, 그런 장면 없이 '펑크'의 세계관을 묘사할 수도 있구나 싶습니다.+ㅅ+

종이책으로도 보고 싶은데 가능하려나요...

 

 

유일하게 읽은 전자책은 완독을 하지 않아서 일단은, 이번 감상에서는 빼둡니다. 다음에 올릴 때까지는 다 읽어둬야지.

 

 

1.웹소설
코노트. 초월급 검술 천재가 되었다 1~184(완결). 조아라 프리미엄. (2021.8.4. 기준) (1~11)
고옹. 몰락영웅이 살아가는 법 1~151(완결). 조아라 프리미엄. (2021.8.4. 기준) (1~32)
디파일러. 18년 만에 귀환한 먼치킨 1~201. 조아라 프리미엄. (2021.8.4. 기준) (1~21)
windfall. 회귀했더니 나 혼자 특성무한 1~330. 조아라 프리미엄. (2021.8.4. 기준) (1~26)
글근육. 약먹는 천재마법사 1~300. 조아라 프리미엄. (2021.8.4. 기준) (1~215)
송편편. 다섯 번째 아침 1~22. (2021.8.4. 기준)
영응. 가이드는 가이딩만 잘 하면 되는거죠? 1~35. (2021.8.4. 기준)
2.전자책
2RE. 소시민이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 1~3. 블리뉴, 2021, 세트 8000원.

3.종이책
...(반성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