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깁스 풀고 나서 14일이 지났습니다. 반깁스 두 주, 깁스 3주, 보조대 두 주, 그리고 지금은 보조대도 풀었지요. 사진 속의 붉은 밴드는 펀샵에서 구입한 또 다른 보조대입니다.

 

 

https://www.funshop.co.kr/goods/detail/40825

 

WristWidget® 손목 근력 지원 밴드 [펀샵]

WristWidget® 손목 근력 지원 밴드 - 717개의 아마존 리뷰, 당신의 손목에 큰 힘이 됩니다.

www.funshop.co.kr

 

정확한 명칭은 손목 근력 지원 밴드고요. 도착한 상자를 받아들고 당황했습니다. 생각보다 작은 상자에, 이게 3만원이나 한다고? 라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게다가 열고 보니 이거, 그냥 부직포에 벨크로 조합인 것 같은데 싶어서요.

하지만 착용해놓고 보니 납득은 됩니다. 판매처의 설명을 읽고 작용하고 보니 나름 손목을 붙잡아주는 느낌이 듭니다. 아직도 팔 전체적으로 부어 있고, 지난 주중에는 열감도 있어서 걱정했지만 그럭저럭 호전 중입니다. 적어도, 골절 당시보다는 더 나아졌고, 깁스를 푼 직후의 통증도 지금은 덜합니다. 얌전히 모셔두기 보다는 풀어 놓고 열심히 쓰는 쪽이 상태 호전에 도움이 되는 모양입니다. 약간 통증이 오더라도 참고 움직이는거죠.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확실히 낫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부어 있는데다 통증이 있어서 키보드를 칠 때도 오른손은 공중에 띄워 놓고 타이핑을 했지만, 지금은 오른손도 손목을 바닥에 대고 칩니다. 아, 물론 저 밴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손목이 바닥에 완전히 닿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이전보다는 조금 더 굽힌 상태가 가능합니다.

괄호를 칠 때도 시프트키와 숫자키의 조합을 위해 오른손이 움직일 때, 통증이 이전보다 줄어들었습니다. 조금씩 근육이 다시 자리잡는 건가 싶네요.

 

손에 들고 있는 하늘색의 스폰지도 근력운동용입니다.

 

https://www.funshop.co.kr/goods/detail/58040

 

Handmaster 팔근육 운동 볼 [펀샵]

Handmaster 팔근육 운동 볼 - 쥐락펴락 팔 근육 솟아나는 볼

www.funshop.co.kr

 

오른손 상태가 나아진다고 생각하는 것도, 저 공이 막 도착했을 때는 오른손으로 살짝 쥐는 것만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그보다 더 세게 쥘 수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손가락을 움직이고 움직이지 않으면 통증이 오지만, 또 꾸준히 움직이면 괜찮습니다. 한 달 이상은 꾸준히 운동해야한다는 의미지요.-ㅁ-a

 

 

 

손가락 운동용 밴드는 아직 무리고, 손목 상태가 더 나아진 다음에, 일주일 정도 더 두고 보고서 시작할 생각입니다. 이번 기회에 왼손이건 오른손이건 근육을 더 키워볼까 하고 있고요. 그래요.... 나이 먹으니 근육, 근육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도 더 사둬야지.'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