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재. 골든 프린트 1~3.(4권 읽을 차례, 재독)
종이책 표지는 이게 아니지만, 하여간 지난 주에 신나게 읽은 골든 프린트 표지를 올려봅니다. 읽고 있노라면 내 집이 가지고 싶어진다는게 단점이죠.
아니.... 지방에다 사는 거면 여유자금 동원해서 구입할 수 있기는 하나, 문제는 환금성입니다. 그냥 버리는 셈치고 투입해야하는 자금이라는 거죠. 게다가 감가상각을 넘어서 유지 비용의 문제도 있으니, 십 년 이십 년 이사하지 않고 계속 산다면 몰라도 아니면 참 미묘합니다. 그리고 평수를 올릴 것인가 말 것인가도 있고요. 지금 집은 자취하기 딱 좋은 평수이나, 책을 더 늘릴거라면 더 큰 집이 좋고, 그러면 투입할 자금이 증가합니다. 그래요, 언제나 그렇듯 집 구입은 어느 것이 최선이고 차선인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선택지를 골라야 하기에 문제입니다.
부동산 이야기는 적당히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죠.
로시원. 적기사는 눈먼 돈을 좇지 않는다 1~4.
판타지, 로맨스, 회귀.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74707482&start=slayer
적기사단장님이 절절매며 적기사단 소속 기사인 유디트를 쫓아다니는 이야기입니다. 로맨스 라인은 그러하고, 메인은 유디트가 불행한 죽음을 맞은 뒤 회귀하여 벌어지는 사건들입니다.
유디트는 매우 가난합니다. 어릴적에 좋은 스승을 만나 검을 배웠지만, 기사라기보다는 칼잡이에 가까운 모습을 보였고 견습기사를 거쳐 흑기사단에 들어갑니다. 돈을 쫓아다니며 온갖 일을 다 했지만 결국에는 팽당하지요. 임무 직후. 상관인 흑기사단장에게 절명하며 분노하지만 이미 때는 늦었습니다. 그리고 회귀하여 아직 기사단을 선택하지 않았던 때로 돌아옵니다.
기둥만 적어보면 얼핏 시그리드와 닮아 보이지만 사뭇 다릅니다. 줄거리 적으면서 이제야 닮았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실제로는 조금 많이 다릅니다. 시그리드 쪽이 더 호쾌한 쪽...? 이쪽은 '흑기사단장의 정체'와 회귀전에 벌어졌던 친구들의 사망을 포함한 여러 사건들의 진상을 밝히는 내용도 있습니다.
사유담. 가면극 1~5(완).
BL, 빙의, 연기.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72622691&start=slayer
좋게 말하면 개성적인 얼굴을 가진 이한은 촬영장에서 단역만 맡는 배우입니다. 그날도 촬영을 기다리다가, 주연배우이자 친구인 강태윤를 사고에서 구하고 대신 죽습니다. 그러나 정신차려보니 아마도 자살한 누군가의 몸에 들어온 모양입니다. 사채까지 포함한 어마어마한 빚을 진, 대학생 차시한이군요. 이한은 새로운 기회를 얻었다 생각하고 대신 몸 주인의 빚을 갚아주기로 결정하고 움직입니다. 그러다 다시, 연기를 시작하게 되지요.
초반보다 후반의 스릴러 느낌이 강합니다. 그게, 이한을 둘러싼 사건들이 뒤에서야 나오기 때문입니다. 강태윤을 둘러싼 사건 때문에 두 번 읽을 생각은 안 들더군요. 이한은 용서했지만, 독자인 저는 용서가 안됩니다.-ㅁ-a
천격. 무림맹주의 커피 가게 1~4
판타지, 퓨전, 무협.
아아아아주 간략히 요약하자면. 무림맹주님 뿐만 아니라 수많은 무림의 인물들이 이쪽 세계로 넘어왔으며, 거기에 천마의 수작이 있음이 발견됩니다. 맹주님과 그 주변의 강자님들 덕분에 세계는 평화로워집니다.
...
많이 요약된 것같지만 헌터물에 무협을 섞고, 거기에 요리도 같이 넣었더라고요.
노바마. 얼굴천재 0살 톱스타 1~28
현대, 판타지, 게임시스템.
아기로 환생하며 잘생긴 얼굴이라는 보상에, 시스템의 도움을 받습니다. 대신 수녀님이 운영하는 보육원 앞에 버려졌지만, 홍보사진 찍으러 온 배우에게 입양되어 마씨 성의 공자가 됩니다. 매우 잘 웃고, 누군가를 행복하게 하는 아기.... 지만.
육아물은 아주 잘 쓰지 않은 이상은손이 안갑니다. 이쪽은 시스템 보정을 받는 대신 페널티를 받는데... 음. 썩 취향에 안 맞더군요.
런치. 재벌가 늦둥이 1~31
현대, 빙의, 재벌.
죽었는데, 위로 형 둘과 누나 하나가 있는 재벌가 막둥이로 빙의합니다. 빙의 시점은 90년대 초반, 그 늦둥이가 사망한 사유는 '대학 휴학하고 군대가서 첫 휴가 나왔다가 교통사고가 나서 어머니는 사망하고, 본인은 장기간 누워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머니의 재산을 물려받아서 그걸 들고 미국에 건너가고, 투자를 통해 집안의 재산을 물려받는다는 전개입니다. 31화까지 보고 조용히 접었습니다. 앞서 읽었던 다른 소설들과 크게 다른 점을 찾지 못해서였지요.'ㅂ'a
담백하. 짐꾼이지만 먼치킨 1~23
판타지, 헌터/던전.
가끔 생각합니다. 이 소설, Dragon Merge와 닮았어! 사기와도 같은 병합 스킬 때문에 더더욱 그렇죠.
소설마표. 귀여운 세계수한테 선택받은 헌터생활 1~145
판타지, 성좌, 헌터/던전.
귀여운세계수라는 성좌가 붙었습니다. 그리고 그 영향으로, 지금까지 없었던 직업군이 드루이드가 됩니다. 동물들의 친구이며 식물을 키워내는 종류인데, 자연계의 큰손이신지, 이 세계수님이 대단하긴 하네요. 초반에 등장하는 드루이드 관련 스킬들이 좋아서 재미있게 보았으나, 초반부터 등장하는 구미호 성좌를 둔 S급 헌터가 홀딱 반해서 쫓아다니며 '자기'를 연발하는 장면이나, 중반 이후에 얼음계통 능력을 가진 쿨미녀가 쫓아다니는 모습을 보고 재미가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새로운 스킬을 통해 '보유하고 있던 식물들의 인간화'에서 모두 여성체로 변하는 걸 보고는 접었습니다. 본인도 그게 부끄럽다는 기술을 하지만, 할렘은 아니지만 한없이 할렘에 가까운 그 무언가가 보여서 말입니다.
친화력 모으는 장면은 매우 좋았는데, 그 다른 부분이 걸려서 결국 접었습니다. 크흑.;ㅂ;
윤도진. 몰락가문 백작은 창술천재 1~30
판타지, 회귀.
재능이 없었습니다. 오러를 익히지 못했거든요. 누나가 백작위 잇기를 포기하고 왕비가 되었다가, 아이 둘을 잃고 세 번째 아이마저 잃었을 때도, 그래서 별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죽기 직전에야 조카들이 죽은 이유가 다른 후작가에서 저지른 짓이란 걸 알았고... 회귀한 뒤에는 그 전에 누나에게서 받았던 여러 기회들을 먼저 찾아가 분쇄하고 영지를 되살립니다.
생각보다 전개가 빠릅니다. 이미 30화에서 죽기 직전의 매형-왕을 구하고, 조카를 구하며, 누나를 구합니다. 전개가 지나치게 빠른 느낌이라 슬쩍 내려왔습니다. 그래요, 읽을 책은 많고, 시간은 부족하니까요.
고랭지. 회귀했더니 공작 1~10
판타지, 회귀, 빙의.
공작가 서기관으로, 황제가 반역이라며 밀고 내려오면서 결국 사망했습니다. 그랬는데, 깨어나보니 그 공작님에게 자신이 빙의했네요?
공작이라지만 보통의 공작은 아닙니다. 선황제의 아들로, 선황제가 병석에 누웠을 때 동생에게 양위하는 대신 자식들 둘을 보호해달라고 협정을 맺었던 터라 그렇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현 황제는 그 약속을 지키지 않고 조카들을 죽이지요. 그 사실을 알고 있는 구서기관 현공작은 힘을 드러내기로 결정합니다. 소드마스터인 자신의 힘과, 고서클 마법사인 여동생의 힘을 말입니다.
벽지인 영지에서 몬스터와 던전을 이용한 사업을 구상하고, 신전을 만들고, 책사를 영입하고 하는 건 좋지만, 해맑은 성녀님이 사람에게 붙는 걸 좋아해서 공작을 마구 껴안는 장면을 보고는 고이 접었습니다.
연암. E급부터 시작하는 대마법사 1~34
판타지, 현대, 차원이동, 헌터/게이트.
이세계에서 10년간 고생하다 원래 세계로 드디어 돌아옵니다. 그랬는데, 이쪽 세계도 게이트가 있고 몬스터가 있네요? 거기에 그 몬스터들이, 이계에서 만났던 몬스터들과 아는 사이입니다.
돌아올 때는 이계에서 얻었던 서클이 모두 날아가 E급 헌터였지만, 마법사로서의 지식은 그대로 남아서 천천히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각성시 얻은 스킬에 집중하는 현대 헌터들과는 달리, 이계의 지식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마법사가 되는 모양새입니다.
만. 오늘 읽기 시작한 저 뒷부분은, 슬슬 '강한 헌터지만 왠지 처연하고 해맑고 아리따운' 여성이 붙을 모양이라, 조만간 접게 될까 어떨까 모르겠...네요. 하하하하.
첨언하자면. 중구난방 독서로 이것저것 들여다보긴 하나, 동시에 여러 작업을 하다보니 효율은 오히려 떨어집니다. 집중해서 읽는 습관을 더 키워야겠어요.'ㅂ'a
1.웹소설
노바마. 얼굴천재 0살 톱스타 1~69. 조아라 프리미엄. (2021.7.19. 기준) (1~28)
런치. 재벌가 늦둥이 1~201(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7.13. 기준) (1~31)
담백하. 짐꾼이지만 먼치킨 1~15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0.12.10. 기준) (1~23)
소설마표. 귀여운 세계수한테 선택받은 헌터생활 1~217. 조아라 프리미엄. (2021.7.19. 기준) (1~145)
윤도진. 몰락가문 백작은 창술천재 1~114. 조아라 프리미엄. (2021.06.14. 기준) (1~30)
고랭지. 회귀했더니 공작 1~25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07.16. 기준) (1~10)
연암. E급부터 시작하는 대마법사 1~204. 조아라 프리미엄. (2021.7.13. 기준) (1~34)
2.전자책
로시원. 적기사는 눈먼 돈을 좇지 않는다 1~4. CL프로덕션. 2021, 세트 14400원.
사유담. 가면극 1~5(완). 희우, 2021, 각 3000원.
천격. 무림맹주의 커피 가게 1~4, (완). 파피루스, 2021, 1권 무료, 2~4 각 3200원.
3.종이책
은재. 골든 프린트 1~3. 북캣, 2020, 각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