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는 이 한 권으로 갈음....... 하려했으나 웹소설도 엄청 읽었더라고요. 주중에 하도 읽어서 방어적으로 코스모스를 읽었습니다. 음, 혹시 제 정체를 짐작하신다면 비밀댓글로만 확인하시고.(하략)

 

 

칼 세이건. 코스모스

과학, 천문학

http://aladin.kr/p/rF973

 

코스모스

콘택트, 창백한 푸른 점 등의 지은이 칼 세이건의 저작 중에서 가장 유명한 이 책은 우주, 별, 지구, 그리고 인간이 어우러져 빚어내는 매혹과 탐구의 역사를 매끄러운 글과 멋진 사진으로 담아

www.aladin.co.kr

엘리건트 유니버스와 시간의 역사 등에 여러 차례 데여서 코스모스도 떨며 진입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매우 무난하고 평탄히 읽을 만한 과학 에세이더라고요. 제일 넘기기 어려운 부분은 역시 아인슈타인. 대체적으로 고대 과학사부터 현대 화학과 물리학, 환경문제까지 다방면으로 다룹니다. 환경 부문은 작년과 올해 상황보면 글렀다는 생각이 확 다가오고, 나온지 오래된 과학책이다보니 최신 정보를 추가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책은 앤 드루얀의 코스모스로 정했습니다. 주말에 읽어야지.

 

 

아이자와 사코. 영매탐정 조즈카

추리

http://aladin.kr/p/CPqEY

 

영매탐정 조즈카

주인공 조즈카는 누군가의 주변에 닥쳐오는 불온한 기운을 알아채는가 하면, 살인 현장에 머물러 있는 희생자의 영혼과 접속하기도 한다. 이른바 영매(=medium)이다. 죽음의 냄새를 맡기도 하고

www.aladin.co.kr

이쪽은 감상기 올렸으니 패스. 다음권은 언제쯤 나올까요. 아참, 표지가 익숙하다 했더니 미쓰다 신조 노조키메 표지도 담당하고, 조즈카와 같이 구입한 아야쓰지 책 표지도 작업한 엔타 시호입니다. 후후후.

 

 

그리고 웹소설들.

 

 

삼십춘기. 주인공의 수호기사가 되었다 1~111, 250

판타지, 빙의

http://s.joara.com/6Q5Yp

 

주인공의 수호기사가 되었다 #프리미엄 #Joara

어느 날, 소설 속 세계에서 눈을 떴다.주인공이 아니라, 1년 뒤 죽는 수호기사의 몸으로.

api.joara.com

111화까지 읽다가 결말 확인하고 접었습니다.

초반 구조는 '백작가 서자의 가정교사'가 떠오릅니다. 소설을 읽던 독자가 아마도 저자로 추정되는 누군가 덕에, 소설 속 주인공의 수호기사에 빙의합니다. 능력은 뛰어나지만 입이 만악의 근원인 인물로, 이자의 사망 덕에 주인공이 힘을 각성합니다. 1년 뒤에 죽기는 싫다고, 죽는 계기가 되는 사건을 치우고 막내도련님을 웃으면서 굴려 자신의 성격(..)을 증명합니다.

극초반부에 가짜 약혼자를 만들지만 중반 가기도 전에 이미 진짜 약혼자가 됩니다. 원작주인공이나 주인공의 성장을 좋아하신다면 괜찮습니다. 후반부에 스케일이 커지면서 취향에서 벗어나는 부분이 생기더군요. 그 즈음에서 접었습니다.

 

 

이창연. 퇴물인 줄 알았더니 월드배우였습니다 1~233

현대, 빙의, 연기

http://s.joara.com/2UFIZ

 

퇴물인 줄 알았더니 월드배우였습니다 #프리미엄 #Joara

-선행을 하면 다음 생에 복을 받을 거예요.그런데 웬걸.눈을 떴더니 쫓겨나기 직전의 퇴물 아이돌이 돼버렸다....이게 복이라고?

api.joara.com

재독이 아니라 4독쯤? 재미는 있지만 매번 읽고나면 허탈해집니다. 아냐, 그래도 용두사미 아니니 종종 생각나더랍니다.

 

 

박신우. 인간 자체가 강함 1~67

판타지, 회귀

http://s.joara.com/5sWOZ

 

인간 자체가 강함 #프리미엄 #Joara

이능을 각성하지 못했지만 랭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던 이진성죽음을 맞이하기 직전, 소년의 시절로 회귀했다『인간 자체가 강함』쏟아지는 괴물들 사이로 동료들이 쓰러지

api.joara.com

마왕강리으로 세계가 멸망하고, 주인공도 사망합니다. 정신차리니 어릴적인데, 훨씬 앞선 그 시점에서 다시 마왕들의 봉인이 풀리지 않게 힘쓰는 이야기입니다.

읽다가 여성 등장인물들의 묘사를 보고 몇 번이나 머리 짚다가 포기했습니다. 주인공은 마음에 없는데, 주인공을 마음에 둔 여성은 한 다스라서요.

 

 

갱준. 어떤 천재 엑스트라의 회귀분석 1~35

판타지, 회귀

http://s.joara.com/1x9wh

 

어떤 천재 엑스트라의 회귀분석 #프리미엄 #Joara

<회귀자의 상황과 결과를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가장 높은 생존률을 이끌어낼 만한 선택을 도출했습니다.>데이터 모집단 수 : 998 → 999▶모집단1 : 엘렌 비셴

api.joara.com

회귀하다의 그 회귀도 맞고 통계분석법의 그 회귀분석도 맞습니다. 997번의 회귀 경험을 바탕으로, 마지막 999번째 삶은 그 나이에 죽지 않고 살기 위해 발버둥 칩니다. 생후 1개월에 서고, 돌 때 자유자재로 언어구사를 하는 등의 기인이 되더라도 말이죠. 다만, 분석 시스템이 모든 걸 다, 확실히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특히 998번째의 삶은 뭔가 있어 보이더군요.

보다 말았던 이유는 제가 회귀분석을 여기서까지 봐야하나라는 생각도 있지만, 학교 폭력(...)과 아동 학대 장면 때문입니다. 하하;

 

 

넉울히. 귀환자 생활백서 1~69, 203

현대, 판타지, 차원이동

http://s.joara.com/5c9pL

 

귀환자 생활백서 #프리미엄 #Joara

10년만에 귀환했다.

api.joara.com

송아래 동생과 어머니를 두고 차원이동을 했다, 다시 돌아옵니다. 10년 걸려 돌아오니, 차원이동한 그 시점에 게이트가 열려 각성이 일어나고 시스템이 생겼답니다. 차원이동했다 돌아온 자신은 그 시스템 규격외 존재 같고요. 그 사이 어머니는 돌아가시고, 동생은 각성하여 세계10대 헌터 중 한 명이랍니다.

동생보다 형이 강합니다. 차원이동과 각성 시스템이 관련되었을 거란 이야기는 초반부터 등장하고요. 동생이 게이트를 저주하는 계기가 된 사건도 걸리지만, 사람을 너무 쉽게 죽이고 정리하는 부분이 걸리더군요. 저는 사적 복수보다는 사회 시스템의 보완을 주장하는 쪽이라서요.

 

 

흐린눈. 퇴출 1호 아이돌 연습생이 되었다 1~51

현대, 빙의, 아이돌

http://s.joara.com/wdm7

 

퇴출 1호 아이돌 연습생이 되었다 #프리미엄 #Joara

저 세계에서 잘나가던 용사님이 방출 직전의 아이돌 연습생의 몸에 빙의했다. 고향으로 돌아가긴 틀린것 같고, 어떻게든 여기서 먹고 살려면 이 몸하고 잘 해 보는 수밖에 없을 것 같은

api.joara.com

드래곤과도 맞장뜨던 용사님은 드래곤과 대마법사의 함정에 빠져 사망핮니다. 그리고 정신차려보니 '퇴출 1호 연습생'이랍니다. 소심하고 능력없던 연습생을 잘 키워 음유시인(정말임)으로 키우는 이야기입니다. 미친듯이 웃으며 보다가 월요일-어제서야 드디어 프리미엄 전환되어 만세를 불렀습니다. 아껴보는 중입니다.

 

 

 

S프레소. 몬스터 잡는 배우님 1~158, 287

현대, 판타지, 연기

http://s.joara.com/10pv9

 

몬스터 잡는 배우님 #프리미엄 #Joara

연기만 하며 살고 싶은 배우님. 임은한.날벼락처럼 찾아 온 초능력자 각성!“세계 최고의 재능입니다!”예?[??? : 당신은 해츨링, 즉 어린 드래곤입니다.]예

api.joara.com

헌터와 몬스터가 있는 세계를 배경으로, 드라마 하나 찍은 배우가 갑자기 초능력자, 헌터로 각성하며 생긴 일을 그립니다. 각성했더니 종족 해츨링, 아기 드래곤이 되어 지구상 최강의 헌터가 되었거든요. 하지만 하고 싶은 일은 연기이고 배우다 보니 헌터와 겸업하며 종족은 감춥니다.

드래곤이라 미모는 점점 물이 오르는데, 이종족이다보니 지구상의 다릉 종족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여자가 들러붙는 걸 보면서도 드래곤 유희 보듯 보게는 되는데.... 음....(먼산) 드래곤이 데우스 엑스 마키나인걸 좋아하신다면 괜찮을지도요?

 

 

 

1.웹소설
삼십춘기. 주인공의 수호기사가 되었다 1~25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7.6. 기준) (1~111, 250)
이창연. 퇴물인 줄 알았더니 월드배우였습니다 1~233(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7.6. 기준) (1~233)
박신우. 인간 자체가 강함 1~200(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7.6. 기준) (1~67)
갱준. 어떤 천재 엑스트라의 회귀분석 1~176(완). 조아라 프리미엄. (2021.7.6. 기준) (1~35)
넉울히. 귀환자 생활백서 1~203. 조아라 프리미엄. (2021.07.06. 기준) (1~69, 203)
흐린눈. 퇴출 1호 아이돌 연습생이 되었다 1~144. 조아라 프리미엄. (2021.7.6. 기준) (1~51)
S프레소. 몬스터 잡는 배우님 1~287. 조아라 프리미엄. (2021.7.6. 기준) (1~158, 287)


2.전자책


3.종이책
아이자와 사코. 영매탐정 조즈카, 김수지 옮김. 비채, 2021, 14800원.
칼 세이건. 코스모스, 홍승수 옮김. 사이언스북스, 2004, 45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