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저, 이런 지름이 그러하듯이 이번에도 정보는 트위터에서 얻었습니다. 누군가가 GS25에서 이 거위맥주를 아이스박스까지 하여 세트로 3만원에 판다더라는 트윗을 올렸고, 회사 근처에서는 구할 길이 없어 눈물만 삼키다가 본가 근처의 편의점에서 발견했습니다. 원래는 알라딘 택배를 찾으러 간 길이었는데, 이 아이스박스가 있는 걸 보고는 바로 집어 들어 단칼에 결제했습니다.

 

본가에는 아이스박스가 여럿 있지만, 제몫은 하나도 없다는 사실도 한 몫했지요. 쓸 일이 있을지는 알 수 없으나 하나쯤 있어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도시락가방 하기에는 조금 많이 크고, 도시락가방용은 따로 다른 가방을 수배했으니 다음에 소개하지요.

 

문제는 구입했을 때, 제가 알콜금지를 당하고 있었다는 겁니다. 지금은 약이 없어서 의도치 않게 끊었지만, 항히스타민제를 먹을 때는 알콜섭취금지입니다. 술 마시지말라고 단단히 주의를 들었지요. 영양제 등이야 크게 관계 없지만 약을 먹을 때는 가능하면 안 먹는 쪽을 선택합니다. 그러니 맥주 사놓고도 맛은 못보고 고이 모셔두었습니다. 대신 아버지에게 한 캔, G에게 한 캔 넘겼고요. 아버지는 한 모금 드시더니만 이런 맥주는 취향이 아니라며 물렸습니다. 앞서 구입했던 다른 맥주들도 취향 아니고, 코스트코에서 파는 독일쪽 밀맥주는 좋다 하시네요. 그거 이름이 뭐더라. 노란색과 파란색의 조합인데. 아. 산토리 프리미어 아닙니다. 독일제의 330ml 캔이라 기억하고요.

 

 

약을 안 먹으니 맥주는 괜찮다며 어제 드디어 한 캔 뜯었습니다. 의외로 색이 진하더군요. 노랑이 강렬하게 도는 맥주색인데, 맛도 조금 자극적입니다. 탄산이 강한 편이네요. 맛도 더 진한 편? 신맛이나 쓴맛은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신맛은 없다고 봐도 좋을 정도네요.

마시기 나쁘지 않지만, 마시고 난 오늘 아침에는 또 간지럼증이 도졌으니 자주는 아니고, 가끔, 일주일에 한 캔 정도만 마시렵니다. 9캔 남았으니 다 마시려면 한참 멀었네요.'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