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자체가 뒹굴뒹굴 굴러다니기 위한 것이라, 많이 안 돌아다녔습니다. 혹자는 이를 두고 '호텔에서 거의 머무를 거라면 한국의 호텔을 예약하면 되지 않냐'고 할 터지만, 여러 모로 차이가 있습니다.

 

1.호텔 숙박비

오늘 트위터 타임라인에서 발견한 네스트 호텔을 예로 들어보죠. G에게 물어보니 들어 알고 있다던데, 컨셉트 호텔로 이름있는 모양입니다. 위치는 영종도쪽. 가려면 대중교통보다는 아마 차를 가져가는 쪽이 편할 겁니다. 그리고 배산임해 지형인가보군요. 디럭스 벙커룸을 확인하니 바다방향과 산방향의 두 종이 있습니다.

https://www.nesthotel.co.kr/accommodation/accommodation_view.asp?room_type=DTS

 

네스트호텔

국내 최초의 디자인 호텔스 멤버, 자신만의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나만의 은신처'

www.nesthotel.co.kr

 

붙박이장 위치에 침대를 넣어 벙커로 부르는 모양인데, 저기도 그렇고 창을 바라보는 침대도 그렇고, 한번쯤 머물러 보고 싶더랍니다. 평일 기준으로 1실 1박에 대략 18만 가량인 모양이더라고요.

 

제가 이번에 머무른 JR동일본메츠삿포로는 포인트 약간 써서 4박 기준 60만 가량입니다. 여기도 2인실. 그리고 아침 식사 포함 가격입니다. 그리고 식재료는 당연히 홋카이도산. 맛있잖아요.....

 

 

2.주변 공간

저 같은 게으름뱅이는 호텔 근처에 편의점이 있거나, 걸어다닐 만한 곳에 맛있는 빵집과 맛있는 간식집이 있어야 합니다. 최소한 카페는 있어야 점심이나 저녁식사 공급이 가능하니까요. 제가 다니는 대부분의 숙소는 멀지 않은 곳에 백화점 지하식품매장이 있습니다.(...) 아마, 한국 내 호텔의 대부분은 여기서 탈락할 겁니다. 그리고 탈락하지 않은 나머지는? 1번의 숙박비에서 탈락합니다. 하하하하하.

 

 

2번에서 조금 더 나아가. 이번 여행에서는 커피를 찾아, 마음에 드는 카페를 몇 군데 찾았습니다. 그래봤자 한 손에 꼽을 정도지요. 그러니 오늘은 맛없는 기억부터 골라 올려봅니다.

 

 

 

일본은 아니지만 1년에 한 두 번 방문하는 인천공항의 마티니라운지입니다. 1터미널이나 2터미널이나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데 확실하진 않네요. 아마 거의 구조가 같은 겁니다?

 

왼쪽은 식사, 오른쪽은 간식입니다. 식사는 어묵과 파스타랑 튀김 등등. 간식은 치즈케이크와 딸기, 슈와 떡, 과일입니다. 과일을 제외하고는 저 떡이 제일 맛있었고, 다른 음식들이야 그냥저냥 무난 합니다. 커피는 그닥 맛없고요.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들어오지만, 편하게 쉴 수 있다는 것 외에 맛은 ... (먼산)

 

 

이 호텔은 숙소는 아니었습니다. 삿포로 역과 바로 붙어 있어서 지나가다가 아래의 입간판을 보고 만겁니다.

 

 

 

저 가운데의 사진이 너무 예쁘고, 프렌치토스트라고 하여 홀랑 넘어갔습니다. 이 때는 위장이 비어있지 않아서 다음을 기약하고, 그 다음날 찾아갑니다.

 

그리고 호텔 로비의 커피가 비싸면서 맛없다며 투덜댔던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호텔의 홍보 사진은 매우 수준급으로 찍어내니 사진에 속으시면 안됩니다.

 

 

 

 

카푸치노도 아니고, 카페라떼라지만 바리스타가 내린 게 아니라 혹시 그냥 커피머신을 두고 버튼만 눌러 내린 것이 아닐가 의심되는 수준입니다. 커트러리와 잔 등의 세팅이 아깝습니다.

 

 

 

노리고 있었던 건 위의 입간판에서 보고 벼른 팬케이크프렌치토스트입니다. 팬케이크를 프렌치토스트로 구워냈다는 설명이 붙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도전했는데, 모양새는 나쁘지 않습니다. 나오는데 시간이 걸렸지만 아마도 프렌치토스트 구워내는데 시간이 걸려 그런 모양입니다. 팬케이크야 미리 구워둘 수 있다지만, 그걸 다시 달걀물에 담갔다가 구워내려면 시간이 필요하니까요.

 

 

 

 

 

나쁘지는 않아요. 정말로. 하지만 먹고 나면 묘한 탈력감이 옵니다. 그냥, 집에서 해먹어도 된다고 말입니다. 특히 저기 보이는 검정 알갱이를 찍어 먹어보고는 더 실망합니다. 블루베리인줄 알았는데 타피오카더라고요. ... .. 아니 왜 저 조합에 타피오카인가요? 게다가 특별히 다른 맛을 더한 것도 아닙니다.

 

유리병은 그냥 소스와 크림입니다. 딸기 소스와 망고 소스. 그 사이는 크림. 크림은 맛있지만, 맛있는 크림도 양이 저쯤되면 살짝 회의감이 몰려옵니다. 아니... 그러니까 호텔 로비 라운지의 카페에 실망한 일이 한 두 번도 아니면서 또 실망한 제게 거꾸로 실망했습니다. 하하하하. 음료는 비싸고 맛없지, 디저트는 나쁘지 않지만 또 먹을 생각은 없습니다. 방문은 이번 한 번으로 족하네요.

 

 

 

 

그러니 괜찮았던 다른 카페 이야기는 다음 글에 다루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