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보다는 먹은(을) 것이라는 단어가 더 좋습니다. 그간에 별도로 올렸던 사진들의 모음이라해도 틀리진 않고, 따로 안 올린 것도 섞여 있습니다.

 

 

 

어느 날의 커피드립. ... 언제였더라? 하여간 아침입니다. 커피 드립을 죽통에다 하니 그것도 나름 좋더군요. 보온도 잘되고 향도 잘 잡아둡니다. 뜨거운 물은 알라딘 보온병에 담아두고 커피는 죽통에 내려 두니 보관이 쉽고 편합니다. 다음에도 잘 써먹어야지.

 

 

 

 

짬뽕은 그냥 생각날 때 사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넉넉히 들어간 쪽이 취향이라 강릉교동짬뽕의 지이이인한 고기국물은 나쁘지 않지만 100% 입에 맞지는 않았고요. 그래서 이번에도 레토르트 짬뽕을 샀다가 후회했습니다. 맛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원하던 그 맛은 아닙니다. 하지만 배달시켜 먹는 짬뽕도 종종 복불복에 걸리니 문제죠. 왜 같은 가게에 시키는데도 맛이 널 뛰는 걸까요. 끄응.

 

 

 

어느 날의 아침. 아마도 그럴 겁니다. 드립커피에 우유를 섞은 카페오레에, 크림빵이랑 치즈타르트, 그리고 미니 오렌지머핀. 크림빵은 종종 생각납니다. 쓰읍.

 

 

 

 

괴식은 아니고. 1인분 면보다 이상하게 많아 보이는 건 쌀국수를 섞었기 때문입니다. 이날 갑자기 땡겨서 쌀국수면을 섞어 끓였습니다. 그리고 홀랑. ... 이러니 체중이 늘어나지요.

 

 

 

 

집 근처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녘처럼 본격적인 곳은 아니지만 제게는 평균 이상의 집입니다.'ㅠ' 지금 생각하니 리코타 치즈 샐러드는 카페 마마스와 닮았습니다. 마마스까지 갈 필요 없이 집 근처에서 먹을 수 있으니 좋네요. 이쪽이 더 담백하고 직설적인 맛.

 

 

 

 

깔조네는 치즈만 들어 있습니다. 담백하고 직설적인 맛이라고 표현하는 이유가 그겁니다. 대학로 근처, 혜화동 근처에서 먹기에는 꽤 좋습니다. 피자 도전하느라 파스타는 도전 못했으니 그건 이 다음에.

 

 

 

 

 

이날 점심 때 먹었던 커피. G는 오랜만의 마실이었을 겁니다. 하기야 같이 대학로 다닌게 얼마만인지요.

 

 

 

커피도 무난합니다. 저는 플랫화이트, G는 아이스 카페라떼.

 

 

 

 

집에서 스타벅스 돌체라떼를 재현하겠다고 호기롭게 덤볐다가 좌절한 흔적입니다. 연유를 이거 세 배는 넣어야 그 맛이 나겠더라고요. 콜드브루 대신 드립 커피를 넣는 거야 문제 안되는데, 진한 단맛은 역시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넣어야 가능합니다.

 

 

 

결국 못참고 진짜 짬뽕을 주문했던 어느 날. 먹고 남은 것은 잘 싸두었다가 그 주 내내 즐겁게 먹었습니다.(...)

 

 

 

 

판교 나들이 했던 어느 날, 바닐라셰이크.

 

 

버거와 감자튀김,

 

 

베이크드빈이 들어간 샐러드. 샐러드는 역시 양껏 만들어 비빔밥 만들어 먹듯 슥슥 섞어 먹는 것이 제일 맛있습니다.

 

 

 

카카오의 어린이날...이 아니라 하여간 가족 방문의 날 선물로 받은 것들. 먹을 것 일부를 나눠 받았습니다. 치즈와 허니버터볼. 둘 다 귀엽지요. 가격이 자비롭지 않아서 판매는 잘 안되었던 모양입니다. 술 안주로 나쁘지 않지만 사먹으라면 약간 미묘? 그래도 먹다보면 맛있습니다. 라이언 스티커도 들어 있고요.(...)

 

 

이건 냉동음식의 흔적. 레토르트 짬뽕에, 레토르트 탕슉과 레토르트 만두를 섞습니다. 이러니 체중 조절이 안되지.

 

 

 

 

이날은 레토르트 탕슉 소스를 집 만두에 섞어서. 어머니가 신김치통 비운다며 만두 잔뜩 만드신걸 얻어왔습니다.

 

 

 

 

이건 아마도 지난주? 오징어물회는 도전하고 싶어 벼르고 있었고, 거기에 건과일 듬뿍 들어간 브리오슈를 섞습니다. 그리고 메종엠오의 마들렌과 살구잼.

저 잼 시리즈는 많이 달지 않은데다 가격도 나쁘지 않아서 하나씩 도전중입니다. 딸기잼보다는 블루베리잼이 맛있었고, 살구잼은 아직 안 뜯었습니다. 딸기잼은 신맛이 좀 강하더라고요. 하기야 딸기잼은 한국딸기로 만드는 쪽이 더 맛있습니다. 비싸도 그게 더 좋네요. 그러니 수입잼은 그냥 수입 과일 쓰는 걸로 도전을. 블루베리나 라즈베리 말입니다.

아꼬떼 뒤 파르크의 건과일 브리오슈는 맛있습니다. 그래서 문제네요. 잼을 발라 먹다보면 한 통이 홀랑 사라지고 없으니 이 역시 체중조절에 도움이 안됩니다. 하하하하. 살짝 도톰하게 썰어서 프렌치 토스트로 만들어도 맛있을 거고, 버터 발라 구워서 잼 듬뿍 울리는 것도 좋을 겁니다. 가격은 높지만 다시 구입하고 싶을 정도의 맛이었습니다.

 

 

 

그간의 사진은 이걸로 끝. 나머지는 다음에 다시 올립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