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밝혀두지만 일본 스타벅스입니다. 한국 아닙니다. ..만, 종종 음료는 한국과 일본이 공통으로 가기도 하니까요.

 

파일이 매우 큰건 시즌의 추천 상품을 통째로 긁어와서 그렇습니다. 음료와 커피콩, 음식, 상품까지 모두 다 포괄합니다. 게다가 최근에 개점한 스타벅스 로스터리 도쿄점 한정 음료도 함께 올라왔더라고요. 칵테일 메뉴가 상당히 있는데, 저는 술을 그리 즐기지 않아서 얌전히 넘어갑니다. 무엇보다 사람이 한창 몰릴 때니까 1년 정도 지난 뒤에 사람 좀 줄어들면 그 때 가볼까 생각중입니다. 1년 뒤에 도쿄 간다는 보장은 전혀 없습니다. 그러니 1년이 될 수도 있고 그보다 더 길 수도 있고요. 짧을 가능성은 없습니다. 그건 확실합니다.(눈물)

 

 

 

 

오리지널 스테인리스 필터는 조금 땡기지만 비슷한 제품을 한국에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펀샵에서 본 것도 가격이 1.8만 정도라, 구입한다면 그쪽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 외에는 딸기 푸딩과 샤인머스캣 푸딩 정도? 이 둘은 한국에도 들어올 가능성이 높겠지요. 칵테일 메뉴는 한국에 로스터리 샵이 생기면 들어올 수 있을 것이나, 생각보다는 시간이 더 걸리지 않을까 합니다. 들어올 것이라 생각은 하고요. 하지만 이 역시 생기고 나서 최소 1년은 근처에 안 갈 겁니다. 종각R점도 1년 즈음에야 방문했을 걸요. 요즘은 그래도 사람이 덜하더랍니다. 개점 당시에는 인산인해였다 하더군요.

 

 

그러고 보니 스타벅스, 최근의 성추행 사건은 그 뒤에 어떻게 처리했나요. CCTV에도 장면이 찍혔다는 성추행 가해자 직원을 피해자 직원과 함께 근무하도록 두어서 기사로도 나왔는데 말입니다. =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