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단은 마켓컬리. 메종엠오의 마들렌을 살까 말까 고민하며 들어갔는데, 엉뚱하게 머그에 눈이 꽂혔습니다. 들어가니 지승민의 공기를 마켓컬리에서도 주문 가능한 모양입니다. 이리저리 검색하여 보니 홈페이지가 따로 있네요(https://jiandgonggi.com/)





머그는 두 종류입니다. 위의 머그는 오블롱 머그(링크)로, 일반적인 크기의 머그입니다. 판매 페이지에 들어가면 손과 함께 나온 사진이 있으니 대략의 크기가 짐작 가능합니다. 추정컨대 용량은 300ml 내외로 보입니다. 크기도 7×11cm니까요. 손잡이부터가 머그를 잡아 들고 싶다는 욕구를 불러 일으킵니다. 손잡이가 작으면 커피를 담았을 때 불편하고요.






색도 다양합니다. 다만 이 중 7개만 가능하네요. 아이보리, 회색, 분홍, 엷은 노랑, 호박, 엷은 비취색, 녹회색이 가능합니다. 쪽빛과 귀리가 빠졌습니다.






스퀘어 머그(링크)는 위의 머그보다는 조금 키가 작고 지름이 큽니다. 표준어는 아니지만 뚠뚠한 모양새입니다.






용량은 비슷할 것이나, 왼쪽의 스퀘어 머그는 9.5×7.5cm라 내려 놓았을 때 더 안정감이 있습니다. 대신 들었을 때는 무거울지도요..'ㅂ'a




머그 외에도 사발이 사람을 홀립니다. 작은 종지, 냉면 등을 담으면 좋을 큰 사발, 실린더볼이라는 이름으로 나온 접시는 화소반에서도 본 것처럼 쌓아올리기 쉬운 원통형입니다. 참 모양은 예쁜데 실제 써보고 싶은 것은 저 머그들이라. 아무래도 한 그릇 음식을 주로 먹다보니 사발류는 쓸 것만 한두 개로 충분합니다. 그도 그런게 둘 공간이 없어요. 책 못지 않게 그릇도 그릇된 덕질이라, 구입 가격 자체보다는 보관할 공간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책은 그래도 쌓아두지만 그릇은, 하나가 들어오면 하나가 나갈 각오를 하고 구입하니까요.



하여간 간만에 쓰고 싶은 머그를 만났습니다.+ㅆ+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