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준다기에 궁금해서 덥석 집어 든 책입니다. 표지부터가 책의 정체성을 알려주더군요. 여러 종류의 맥주와 그 색, 그리고 각각의 이름뿐만 아니라 가장 이상적인 잔 형태까지 한 눈에 보여줍니다.



만.

책을 읽는 것은 또 다른 문제더군요.


지난 번에 음식 관련 인포그래픽 책을 볼 때도 책을 '읽는 것'에 굉장히 애를 먹었습니다. 다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다보니 어디부터 눈을 두고 어디부터 읽어야할 지 모르겠고, 그걸 차분히 머릿속에 정리하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텍스트를 차근차근 정리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그림으로 된 것을 정리하는 것은 배로 어렵다고 느꼈으니, 전 활자중독인가봅니다. 그림으로는 그렇게 와닿지 않네요.


게다가 생각보다 맥주의 종류가 많고 지역별로 비슷하면서 또 다르고. 그렇게 술을 좋아하지 않다보니 마셔본 맥주는 손에 꼽을 정도고 덩달아 익숙한 맥주만 좋아하고. 이런 것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다보니 책을 읽는데 애를 먹었던 겁니다. 결국 후르륵 훑어 보고는 이 책은 읽는 것보다는 자료 제공이나 정보 확인에 어울린다는 것을 확인하고 얌전히 내려 놓았습니다. 집에 한 권 갖다 놓고 이런 저런 맥주를 사다 놓은 다음, 내가 이번에 들고 온 맥주가 어떤 맥주인가 확인하기에는 좋습니다. 그러니까 본격적으로 맥주를 공부하며 배우고 마시려는 사람에게 좋은 책이란 겁니다.

전 알콜 중독이 무서워서, 그리고 체중조절 문제 때문에 본격적으로 마실 수 없는 몸입니다. 게다가 그제부터 찾아온 감기는 알콜을 허락하지 않아요.




Michael Larson. 『맥주 인포그래픽: 당신이 알아야 할 맥주의 모든 것!』, 박혜진 역. 영진닷컴, 2018, 22000원.



책 가격은 높지만 지질, 판형, 인쇄를 보면 납득 됩니다. 종이가 얇은데다 올 컬러, 그리고 그리 무겁지 않아서 좋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