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사진은 마카롱이 아니라 어제 저녁 먹은 간식. 이거 먹고 나서 오늘 아침 퉁퉁 부었더랬습니다. 과일 먹은 것이 문제였냐, 아니면 양이 문제였냐 싶은데. 사진의 과일은 국산 오렌지인 청견입니다. 처음 도착했을 때는 맛이 맹하더니, 며칠 놔두니 훨씬 달아지네요. 요 며칠 사이에는 혈당치 올라가지 않을까 걱정되는 수준입니다.



이번 주의 마카롱 웨이브를 맞아서 오늘 최근에 발견한 마카롱집에 다녀왔습니다. 저녁에 까먹을까를 한참 고민하다가 당분이 부족해!를 외치며 롤케이크와 마카롱을 함께 꺼내들었습니다.


그리고 실망했지요.

롤케이크의 시트는 참 맛있습니다. 달걀 많이 들어간 빵을 좋아하는 제 취향입니다. 폭신폭신하면서, 꺼내 들면서부터 이미 달걀의 달달한 향이 올라오네요. 집에서 만든 달걀 카스테라가 떠오르더랍니다. 그러나 문제는 크림. 크림이 전혀 달지 않거나 혹은 시트보다 덜 달아 그런지 크림이 매우 느끼합니다. 달걀 맛에 맞춰, 우유맛도 같이 올라왔으면 좋았을 걸, 느끼한 크림이 그 균형을 못잡습니다. 크흑.;ㅠ; 상태를 보아하건데 100% 유크림은 아니었겠지요. 유크림이었다면 바로 녹아내렸을 것이니 반반도 안되는 비중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카롱은. 음. 지난 번에도 느꼈는데, 질깁니다. 먹다가 생각하니, 이게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 그런 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주에 한 번 더 도전하기로 했고. 그럼에도 마카롱 중 하나는 지나치게 구워서 '탄' 것처럼, 바삭바삭한 식감이 나더랍니다. 이건 냉장보관의 문제가 아니니까요.


하여간 다음에 마카롱 먹을 때는 필히 실온에 내두었다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이야기하렵니다.


오늘은 쌓아 놓은 책을 열심히 씹어야겠네요. 오늘 중에 다 읽을 수 있을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