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새 커피밀을 구입했습니다. 하도 오래 전 일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아마도 제가 사무실에서 쓰는 커피밀의 나사를 순간접착제로 붙였나봅니다. 아무리 애를 써도 나사를 푸는 것이 안되네요. 오래 쓰다보니 마모되어 그런지, 커피가 균일하게 갈리지 않아 나사를 조정해 볼까 했는데 이 문제 때문에 고이 포기했습니다.

마침 카페 뮤제오에서 여러 커피밀을 할인하고 있길래 고민하다가 G와 함께 나란히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이 글에는 커피밀 사진 없고.=ㅁ= 카페뮤제오에서 구입할 때는 원두 50g이 사은품으로 따라왔는데 이번에는 드립백 선택이 가능하더군요. 호기심에 골라봤습니다.

총 3개의 드립백이 와서 하나는 제가 들고 오고 둘은 G가 가져갔습니다. 평소 원두를 갈아 마시니 드립백은 찬장에 두었다가 아주 드물게 마십니다. 커피 콩이 다 떨어졌다거나 할 때. 그러니 유통기한이나 상미기한을 넘기기 쉽지요. 그러느니 빨리 마시는 것이 낫겠다 싶어 뜯었습니다.



드립백 모양이 상당히 특이하던데, 입구가 넓은 컵에 유리합니다. 이건 조금 크기가 애매하더군요. 그래도 커피 맛은 나쁘지 않았다고 기억합니다. 이미 기억이 휘발되어서..OTL





G가 여행 선물로 사들고 온 UCC도 무난합니다. 양쪽의 맛이 확연히 다른 것이 재미있더군요. 숯불 배전 커피는 독특한 탄맛, 탄향 같은 것이 느껴집니다. 이것이 숯불의 향인가...!



당연하다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평소 내려 마시는 양에 비해 저 드립백은 매우 적은 양을 내리게 되니 한 번에 최소 두 팩은 뜯어야 합니다. 그러느니 커피콩을 갈아 내리는 것이 더 간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 때 그 때 봐서 덜 번거로운 것을 택하는 거죠.-ㅁ-


그리하여 남은 드립백들은 언제쯤 마실 수 있을라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