꿩 대신 닭

from 食(음식) 2007.08.02 08:19
지난 일요일. 돌풍이 몰아닥친 대학로에서 친구들과 만났습니다. 그날의 코스는 본죽 대학로 본점, 그리고 대왕 파르페를 판다는 캣츠 카페였지요. 제가 가장 늦게 도착한 터라 약속장소인 본죽으로 걸어가고 있는 도중 S에게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본죽 일요일이나 쉬나봐요. 문 안 열었어요!"
"..."


아니, 진짜 할 말이 없었어요. 설마하니 일요일에 문을 닫을 거라고는 생각도 안했으니 말입니다. 문을 여나 안 여나 겉으로 보기엔 큰 차이가 없으니 버스타고 지나가면서도 확인할 생각을 못했고요.

일단 점심은 먹어야 하니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가 꿩 대신 닭을 잡았습니다.

닭이 뭐였냐면


맛있게 점심을 해결하고 다시 캣츠카페를 찾아갑니다. 대학로 파랑새 극장과 KFC 사이의 골목으로 걸어들어가 오설록을 찾으면 그 2층에 카페가 있습니다.
네에.
하지만 가면서 여기도 그런 것 아냐?라는 농담 반 진담 반의 언급이 실현되었습니다. 일요일 낮임에도 안 열었더군요. 무슨 일인지 알 수 없지만 대왕 파르페들을 눈 앞에 두고 다시 돌아섰습니다. 첫 번째 사태가 발발했을 때 이미 스페어(...)의 닭 한 마리는 생각해 두었지요. 열었을지 아닐지 걱정은 했지만 뭐. 다행히 열었습니다.

혜화로타리에서 창경궁 방향으로 걸어가다보면 동물병원 2층에 작은 초콜릿 카페가 있습니다. 발견한지는 꽤 되었지만 간다 간다 해놓고는 이번에 처음으로 가봤습니다. 카페 가나슈였나요. 워낙 수식어가 많아 제대로 이름을 기억 못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걸어 올라오면 이런 쇼케이스가 보입니다. 여기가 판매대.

그리고 판매대 왼쪽에는 초콜릿 제작실이 보입니다. 부엌에도 관심이 많은 저나 B는 부엌을 보면서 집에 갖다 놓고 싶다고 눈을 반짝반짝 빛내고 있었지요.

내부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테이블도 있고 창가 쪽에는 바도 있고요.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손님은 많지 않아보입니다. 게다가 이쪽 유동인구가 그리 많지는 않거든요. 대학로가 바로 길 건너편인데도 말입니다.

more..


꿩 대신 닭들을 잡았지만 그래도 꽤 괜찮았다고 평가합니다. 다음에 다시 꿩 잡는 날을 잡아야겠네요. 파르페가 있는 이상 추워지기 전에(...) 가야할텐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첫비행 2007.08.02 17:3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포무노키 벌써 매장이 줄었다니... 한 번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마저 문 닫기 전에 서둘러야 겠네요. 초콜렛 타르트가 눈에 콱 박힙니다.

    • 키르난 2007.08.02 19:4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맛도 꽤 괜찮았습니다. 바닥 타르트도 진한 초콜릿맛, 윗부분에는 반짝거리는 가나쉬. 그리고 안도 진한게...;ㅂ; 가끔 초콜릿이 무진장 땡기는 날에는 쫓아갈 것 같아요.

  2. 레더맨 2018.08.14 11:48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저기 초콜릿 가게가 영업하고 있는지 궁금한데 혹시 아실까 싶어서 여쭙습니다.

    • 키르난 2018.08.14 14:53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이미 10년도 더 된 글인 걸요. 없어진지 좀 되었습니다.^^a

    • 레더맨 2018.08.15 13:32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왠지 갈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은 오래 가는 게 없는 거 같군요. 피시방은 예나 지금이나 엄청나게 많고요.

    • 키르난 2018.08.15 14:18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대학로가 아닌 곳으로 확장하면 조금 더 많긴 합니다. 초콜릿이라면 홍대의 카카오붐도 오래 자리잡고 있고, 광화문 근처 서울 파이낸스 센터(SFC)의 지하 레더라도 아직 있습니다.:)

    • 레더맨 2018.08.15 14:19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그렇군요. 가르쳐 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나저나 제가 지방인이라 언제나 겨울 아니면 못 가는데 그때까지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