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식 태그를 넣을까 말까 망설이다가 이것은 그나마 정상적인 음식이니 별도로 괴식 태그는 달지 않기로 했습니다.

찬우유보다는 데운 우유가 소화시키기에 낫다는 생각을 한 뒤로는 사무실에서 우유를 데우기 위한 방법으로 중탕을 쓰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물리넥스 노란색 전기주전자에다 물을 붓고 우유팩을 넣었는데 끓인 물을 보면 파란-중탕 당하는 것이 서*우유가 아니라 매일*이라-색이 우러난 것이 다음에 물 끓여 마시기에 찝찝합니다. 혼자서 사용하는 포트니 특별히 가리지는 않지만 그 뒤에는 여러 방법을 생각하여 유리병 중탕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중탕식 코코아를 만드는데까지 발전했습니다.
(이런 것도 발전이라 부를 수 있는 건지는 패스.;)

먼저 우유를 준비합니다. 대개는 집에서 우유를 조달하기 때문에-200ml 우유 한 팩을 사는 것보다는 1000ml 우유에서 덜어 들고 오는 쪽이 쌉니다-오늘도 PET병에 담아 왔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것은 중탕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프렌치카페 모카 유리병. 이정도 사이즈가 적당하더군요.
먼저 유리병에 코코아 가루를 담습니다. 모리나가 가당 코코아가루에 무가당 코코아를 조금 첨가한 겁니다.

그리고 우유를 붓습니다.
(형상이 조금 괴기스럽군요)

그리고 흔들어 줍니다. 코코아가 섞이지 않은 상태에서 중탕을 하면 코코아가 병에 늘어 붙습니다. 그런 고로 한 번 흔들어서 섞인 상태로 중탕을 해야 코코아도 잘 섞입니다.

물리넥스 주전자에 물을 담고-우유가 담긴 병이 들어가니 물은 MAX 선을 넘지 않게 합니다.- 유리병의 뚜껑은 살짝 열어둔 상태에서 스위치를 올립니다. 물이 끓으면 스위치를 내립니다. 만약 전기주전자가 큰 것이라 병이 들어가고도 주전자 뚜껑이 닫힌다면 스위치를 따로 내릴 필요는 없지만 물리넥스는 병이 들어가면 뚜껑이 닫히지 않아 자동으로 꺼지지 않더군요.

그리고 병을 꺼내 뚜껑을 꼭 닫은 다음 마구 흔들어 주면 이렇게 거품층이 생깁니다. 우유 거품낸 것보다야 얇지만 없는 것보다는 더 맛있어 보이지 않습니까?(홀짝)
아, 잊지말고 병을 흔들어주는 사이에 중탕할 때 사용한 물로 컵을 데워야 합니다. 그래야 코코아가 식지 않지요.

이렇게 하면 따끈한 코코아 한 잔~♡


덧. 고디바 코코아 버전도 맛있습니다.-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