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쿠쵸 무인양품에 가서 잔뜩 장을 보고 돌아오는 길에 미쓰코시 백화점 지하 식품매장을 빙글빙글 돌았습니다. 저녁에 먹을 거리와 간식거리르 눈에 띄는 대로 집어왔습니다. 위가 크지 않으니 다 먹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언제 다시 올 수 있을지 모르니 일단 집어 놓고 봅니다. 남으면 캐리어에 싸가는 거죠.






사진 가운데의 히야치츄카는 결국 못 먹었습니다. 이날 저녁은 하겐다즈 세 통으로 마무리 지었고요.(...) 불가리아는 그 다음날 아침에 먹었고 맥주와 돈베는 캐리어에 챙겨 들고 왔습니다. 충동구매해도 캐리어 공간이 남은 이상 괜찮아요.






트위터 타임라인에서 하도 자주 보아 익숙한 하겐다즈들. 둘 다 떡이 들어간 한정 아이스크림입니다. 왼쪽은 검은깨 호두, 오른쪽은 콩가루 흑당입니다. 먹어보니 취향은 확연히 오른쪽이더군요.-ㅠ-






아이스크림 위에 올라 앉은 것인 떡입니다. 말랑말랑한 것이 차가운데도 굳지 않았더라고요. 아마도 물과 찹쌀가루의 비율이 비결일 겁니다. 그러니까 풀 쑤는 것보다는 조금 더 걸죽하게 만들어 올린 느낌입니다. 그러니까 냉동고에서도 말랑말랑하겠지요.






이쪽도 검은깨 소스가 떡 위에 올라갔습니다.






단면으로는 떡이 잘 안 보입니다..? 아래의 아이스크림에는 호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먹다가 호두 씹히는 걸 알고는 뒤늦게서 이름이 깨호두라는 걸 확인했거든요.






이쪽은 아래 아이스크림에 흑당(쿠로미쓰=검은꿀=흑설탕시럽)이 들어 있습니다. 취향은 이쪽. 검은깨도 나쁘지 않은데 같이 먹으니 이쪽이 더 맛있더군요.






다른 아이스크림은 라즈베리와 쿠키 아이스크림. 이것도 맛이 괜찮았지만 역시 콩가루가 제일 맛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다 챙겨 먹고 나서는 부지런히 사진을 찍습니다. G에게 선물로 사온 무지 음식들 잔뜩.






맥주에 섞겠다며 야심차게 사온 레미 마르탱, 면세점에서 집어온 노이하우스. 저 노이하우스는 고디바의 초콜릿 쿠키보다 더 마음에 듭니다. 초콜릿의 비율이 높거든요. 게다가 밀크가 아니라 다크라 쌉쌀한 맛이 더합니다.






선글라스는 알을 맞추기 위해 잠시 안경점에 가 있습니다. 이런 것 착용사진은 절대로 안 올리지만 실제 사진 찍어보고도 어이 없어 폭소가 나왔던 기억이......(먼산) 안경점에 가서 알을 맞추려 하니 원체 근시에 난시라 지금 안경과 같은 수준으로 압축하면 8만원이랍니다. 한 번 더 압축하면 13만원? 그냥 얌전히 8만원으로 했습니다. 원래 선글라스 알은 2-3년 주기로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교체한다고 하면 비싼 알을 쓸 필요가 덜 할 것 같기도 하고요. 근데 그러면 선글라스는 도대체 얼마나 무거워지는 거냐...







무하전 화집은 자취방에 두었습니다. 언제 몇 가지 사진 찍어서 포스팅 해야 하는데 일단 좀 미루죠. 핫핫.

태공 바로 뒤에 있는 것은 후쿠사야 카스테라, 그 뒤에는 호텔 오쿠라의 데미함박 오므라이스와 감자 그라탕, 그 뒤는 케이크입니다. 이번 여행의 유일한 케이크.-ㅠ-






A. Lecomte라는 가게에서 구입한 과자들. 맨 왼쪽의 파운드케이크는 체리가 듬뿍 들어갔는데 아무리 봐도 술에 절인 것으로 보여서 망설이다가 조각만 구입했습니다. 나중에 먹어보고는 조각 구입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했지요. 술향이 강해서 잘못하다가는 취할법 하더랍니다. 다른 둘은 고이 G에게 넘겼습니다.



사진 찍고 씻고, 캐리어 정리하고 났더니 기운이 빠져서 뭘 먹을 생각이 안 들더군요. 아이스크림 셋을 비운 탓이기도 합니다만. 그리하여 일찌감치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일어나기는 5시쯤 깨서 이리 뒹굴, 저리 뒹굴 하다가 배가 고파 일어났습니다. 암막을 치고 잤더니 정말로 햇살이 하나도 안 들어오더군요. 방음도 철저해서 간밤에 아주 행복하게 잘 잤습니다. 워낙 조용한 곳에서 자다보니 다른 것보다 소리랑 햇빛에 민감합니다. 다른 숙소보다 더 마음에 들어서 도큐스테이 니혼바시는 다음에도 갈 생각이 있습니다.


전자렌지가 방 안에 있으니 나갈 필요 없이 원하는 정도로 데웁니다. 달걀은 전자렌지에 다시 돌리니 포슬포슬한 느낌 없이 다 익었고, 속의 볶음밥은 덜 데워져서 따로 노는 느낌이지만 그래도 맛있습니다. 데미그라스 소스와 섞어 먹으면 간도 딱 맞습니다. 거기에 심심할 때마다 감자그라탕을 먹으니 그것도 별미네요. 전날 끼니를 대강 먹긴 했지만 그래도 아주 행복하게 한 끼를 마무리했습니다. 감자그라탕은 상당히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 집에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햇 감자가 나오면 그 때 도전해볼래요. 그 전에 치즈부터 수배해야겠지만 제게는 치즈퀸이 있습니다! 뭐, 코스트코도 있지만 거긴 포장이 너무 커요. 저 혼자 먹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맛있게 식사를 했으니 다음은 디저트. 이번에는 깜박하고 커피 챙겨오는 걸 잊었습니다. 드립퍼는 챙겨왔으면서 커피가루가 없어 커피를 내리지 못한다는 황당한 상황인데, 그 전날 야나카 커피점에서 사올 걸 그랬네요. 하여간 이날의 케이크는 안젤리나의 몽블랑입니다.





500엔. 이 포장까지 포함해서 500엔.






첫 몽블랑이 안젤리나의 몽블랑이었기 때문에 제 몽블랑은 언제나 안젤리나가 기준입니다.






하루 두었다 먹으니 살짝 겉이 굳었지만 그래도 좋아요.






바닥에는 머랭, 그 위에는 버터크림, 그리고 겉에는 밤퓨레. 이 세 가지의 조합이 참 좋습니다.=ㅠ=






맛있게 잘 먹고 나서 TV를 봅니다. 한국과 일본의 프로그램 차이는 이런 곳에서도 나네요. 일요일 아침의 NHK는 정원 가꾸기 프로그램을 합니다. 텃밭 가꾸기도 되는데 채소류 심는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온상을 만들고 거기에 벌레끼지 않도록 망까지 칩니다. 저건 마가레트인데 마가레트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보여주더군요.

...

솔직히 마가레트하면 모 로맨스 소설에 등장한 것만 기억납니다. 서브 남주가 여주에게 사죄하는 마음을 마가레트 동산을 만들었다는 그 장면. 왜 이런 엉뚱한 것이 떠오르는 거죠.



숙소 체크아웃 시간은 11시입니다. 9시쯤 짐 챙겨서 체크아웃하고 교바시로 갑니다. 순간 역을 헷갈려서 신바시에 내리는 바보짓을 했지만 미쓰코시마에에서 교바시까지는 한 번에 갑니다.


갈아타기 위해 이동하던 도중 엑셀시오르가 보여서 덥석 들어갑니다. 원래는 스타벅스 가려고 했는데 시간이 안 맞았습니다.






테이크아웃으로 받아가려고 생각했는데 머그에 주시네요. 그 김에 홀랑 자리잡고 앉아 여행 시간표를 정리합니다. 맛은 무난. 스타벅스와 크게 차이 없고요. 340엔이었나. 그 쯤일겁니다.



교바시에서 하네다공항까지 바로 가는 열차를 잡아 타고 이동합니다. 조아라도 있고 전자책도 있으니 읽을 거리는 무궁무진합니다. 아, 트위터도 있지요.



대한항공도 셀프체크인이 가능하길래 잽싸게 표를 뽑고 수화물을 부칩니다. 우산과 노트북 가방, 백팩을 짊어진채 돌아다닙니다.




오오오. 보노보노..... 좋군요. 그러고 보이 이번에는 포켓몬 스토어도 아예 안 갔습니다. 일정이 짧고 소화할 것은 많으니 아예 머릿속 저편으로 던져 두었네요.



대강 훑어보고는 출국수속을 밟고 나갑니다. 로이스의 말차아몬드 초콜릿이 있길래 살까 하고 들여다 보았다가 계산대 줄이 길어서 마음을 접습니다. 더 걸어서 가다가 홋카이도 카페를 보고 들어가서 커피 한 잔 시켰다가 한 모금 마시고 좌절한 뒤 다시 게이트를 찾아갑니다. 그러고 보니 게이트 근처에 작은 서점이 있어 구경하러 들어갔다가 Brutus를 밟았습니다. 그것도 바로 번역해보겠다고 해놓고 들고 왔다갔다만 하고 있음. 음. 그러니까 저는 트위터를 끊어야 합니다.(.....)





태공사진 한 장 더. 떠나기 전에 한 장 더 찍는 거죠.







비행기 날개 뒷 좌석에 앉아,






기내식을 받습니다. 맥주를 달라 청했더니 종류를 묻지 않고 카스를 주는 바람에 좌절했습니다. 아사히를 달라고 바로 말할 걸 그랬네요. 왜 카스.ㅠ_ㅠ

아침도 잘 챙겨먹었지만 기내식도 꼬박꼬박 챙겨 먹습니다. 기내식은 가리지 않고 잘 먹어요.'ㅠ'






그리고 짐정리와 함께 이번 여행기도 끝납니다. 후후후.



아참. 우산 사진은 오늘 찍었으니 다음 주중으로 올라갈 겁니다.'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