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르면 역시, 그냥 그대로 놓고 먹게 되네요. 예전에는 그래도 집의 큰 접시에 옮겨 담아 차려놓고 먹었는데 자취 시작한지 얼마나 되었다고 설거지 귀찮다는 핑계로 대강 놓고 먹습니다. 그러니 사진도 이모양.

기왕이면 차려 놓고 밀크티든 커피든 준비해서 같이 먹는게, 조금 번거롭지만 훨씬 좋을 건데 말입니다.


그러니 그런 핑계를 대고 다음에 한 번 더 사와야겠네요.



몇 년 전만 해도 신세계 본관의 베키아앤누보에는 저렇게 다양한 케이크가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몇몇 케이크가 들어오지만 대부분은 냉동보관이 가능한 종류던가요. 치즈케이크나 초콜릿케이크, 파운드케이크는 있었지만 체커스케이크나 당근케이크는 도산공원의 베키아앤누보에 가야했습니다.

당근케이크야 다른 곳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체커스는 베키아앤누보 외에는 본 적이 없고요. 먹을 때마다 생각하지만 베키아앤누보 정체성이 이 케이크 한 조각으로 설명됩니다. 칼로리폭탄, 진한 맛, 버터크림, 미국식, 그럼에도 상당히 손이 가는 그런 케이크.

아, 물론 베키아앤누보에서 가장 좋아하는 케이크는 EF파운드입니다. 이건 절대 변하지 않아요.



어느 날 선물 사러 신세계 본점에 갔던 G가 선물이라며 던져준 것이 저 케이크였습니다. 이유는 대강 압니다. 쉬는 기간 동안 어디 안 나가고 집에만 있으면서 릴리랑 놀아주는 것이 고마웠던 모양이지요. 그 자세한 이야기는 나중에 풀어 놓을 기회가 있겠지만, 하여간 그덕에 케이크를 얻어 먹었습니다.



오늘은 아오이토리에서 빵 잔뜩 사들고 왔음에도 저 케이크를 보는 순간 마음 속 한 구석이 허전해지는 건 케이크가 부족하기 때문일 겁니다. 당분을 많이 섭취하면 치매 가능성이 높아진다지만 운동 더하고 다른 조치를 더 취하고 그냥 케이크 한 조각 즐기면 안될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