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016년의 Todo 목록은 기본 계획과 달성시의 계획으로 나뉩니다.


1.G4 P2를 진행하고 P3까지 완료한다.(업무)
2.십자수는 꾸준히 진도 나간다. (취미)
3.저염식을 유지한다. 공장제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줄이고, 외식을 가능한 줄인다.(건강)
4.복근을 만든다. 자세를 유지한다. 버핏은 주 3회 가량 시도한다. 아침 저녁 스트레칭은 주 6회 실시한다.(건강)
5.몸무게는 **.9로 고정한다. 아침운동을 꾸준히 한다.(건강)
6.돈을 모은다.(재정)
7.L의 이불을 완성한다.(취미)
8.소설 파일 용량을 100kb 이상으로 늘린다. 전체 개요를 완성한다.(취미)
9.장바구니에 담아 놓은 작물을 주문하고 키우며, 올 한 해 죽이지 않는다.(취미)
10.G4를 완료한 뒤에 G5를 시작한다. G5의 내용을 나무로 할지, 종이로 할지는 미정.
11.G4 완료 후에는 공방에 놓인 기존 책을 완성하고, 노트를 도로 제작한다.
12.여유자금 앞자리를 바꾸기.
13.2019년에 돈 나갈 일 크게 있으니 그 때를 대비하기.


이 목록 중 9번까지가 To do 기본 계획이고 그 뒤가 달성 시 추가 목표였지요. 하지만 결국에는 달성하지 못했던 고로 10번부터 13번까지는 거의 실패에 가깝습니다.



1.(업무) 실패. P2는 진행했지만 P3의 완료가 실패하면서 도로 P2로 내려갔습니다. 다시 작업하는 상황이고요. 작업해야하지만 놀고 있다는 것이 최대 문제입니다.(젠장)


2.(취미) 성공. 꾸준히 진행중입니다. 가장 최근 사진과 2015년 마지막 사진을 비교하면 되는데.. 그건 내일 찾아 올리겠습니다.


3.(건강) 실패. 12월 들어 외식, 인스턴트식이 늘었습니다. 그 덕에 연말에는 좀 부었나요. 정상 식생활로 돌리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았다고 우겨봅니다.


4.(건강) 실패. 일단 스트레칭은 주 4~5회를 유지했습니다. 자세나 체형은 그럭저럭 유지 혹은 감소수준이고요. 버핏은 올해 시도하지 못했습니다.


5.(건강) 실패. 어... 지난주까지는 0.1kg 차이로 성공할 뻔 했는데 이번 주 달아보니 도로 올랐습니다. 그래도 부피는 꾸준히 유지하는 걸로 보입니다. 올 겨울에 찌지만 않으면 그럭저럭 방어 성공이네요.


6.(재정) 반쯤 성공. 대체적으로 그럭저럭 모으긴 했지만 피규어가 문제였네요. 하하하하. 취미생활에도 꾸준히 돈이 들어가면서 자금이 좀 샜습니다. 거기에 12월 달 막판에 갑작스런 소비가 있어서 그것도 문제였고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그럭저럭 성공했다고 봐야하는데, 이건 가계부 정리하면서 다시 확인할 예정입니다.

7.(취미) 실패. 조각 잇기도 조금은 나갔지만 꾸준히 하지는 않았습니다. 십자수 하나만으로도 벅차더군요. 요즘도 아침 시간은 시간이 부족합니다. 이불 만들기는 일단 뒤로 미룰 생각입니다.

8.(취미) 반쯤 성공. 개요만 대강 잡았고, 용량 늘리는 건 실패했습니다. 후반기에 G4 기획안을 작성하면서 150쪽 가량 작성하다보니 밀렸습니다. 대신 다른 소설 틀을 조금 잡았군요. 이것도 올 겨울 내에 완성하는 것이 목표이긴 한데.

9.(취미) 그럭저럭 성공. 올 한 해 죽인 작물은 음, 딱총나무? 이것도 내년 봐야 알 수 있습니다. 딱총나무는 봄에 싹이 나지 않으면 추가로 주문해서 다시 시도할 생각입니다.

10, 11. 실패.

12.(재정) 앞자리가 얼마였는지를 잊었으니 성공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 아마도. 거기에 올해는 나간 돈이 들어온 돈 보다 많습니다. 채무 관계 때문이었다고는 해도...

13.(재정) 그쪽 준비는 하지 않았지만 적금 하나는 부어두었습니다. 이거 꾸준히 붓는 것이 올해도 목표.



이런. 정리하다보니 실패가 훨씬 더 많군요. 어쩔 수 없는 겁니다. 허허허. 그래서 올해는 딱 하나를 중심으로 To do 목록을 잡았습니다.


1.G4 종료. 완전한 종료.(업무)
2.십자수는 꾸준히 한다. (취미)
3.저염식을 유지한다. 공장제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줄이고, 외식을 가능한 줄인다.(건강)
4.복근을 만든다. 자세를 유지한다. 아침 저녁 스트레칭은 주 6회 실시한다. 유산소 운동은 주 4회 실시한다.(건강)
5.몸무게는 **.9로 고정한다. 아침운동을 꾸준히 한다.(건강)
6.돈을 모은다.(재정)

6.1 여유자금을 늘린다. 올해 확 줄어든 여유자금을 현재의 두 배로 늘린다.

6.2 총 자산의 앞자리를 바꾸도록 노력하기.

6.3 2018년의 여행, 2019년의 여행을 대비한 적금을 새로 든다.

7.소설은 꾸준히 쓴다. 하루에 단 한 문단이라도, 꾸준하게 쓴다.(취미)
8.일기는 꾸준히 쓴다. 하루에 단 한 줄이라도 꾸준하게 쓴다.(취미)
9.장미를 심는다. 허브를 추가로 심는다.(취미)


가장 큰 목표는 1번입니다. 2, 3, 4, 5, 6은 현재 생활의 유지, 7,8은 새로운 습관 들이기, 9번은 더 이상 일벌리지 말라고 선 그은 겁니다. 그러니까 가장 중요한 건 1번. 일상생활을 유지해야 그 이후를 볼 수 있을 거니까요. 그러니 더도 말고 덜도 말고 17년에 G4가 끝나기를..ㅠ_ㅠ

+ Recent posts